[경영전략] 감성조명 필룩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필룩스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1) LG이노텍
(2) 기타 경쟁사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필룩스 기업전략
(1) 차별화 전략
(2) 제품 개발 전략
(3) 마케팅 전략
(4) 해외 진출 전략

6. 향후 개선책

7. 필룩스 평가
본문내용
전자소재부품을 연구하며 쌓은 노하우를 점차 조명산업으로 집중 시켜 현재 많은 신기술을 보유한 조명회사로 성장한 필룩스는 1975년 전자 소재 부품을 연구하고 제조하는 보암 전기전자재료 연구소를 기반으로 시작하였다. 노시청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한 필룩스가 조명 기술 분야에서 일궈낸 성과는 국내 기술 발전의 초석이 되어 왔고, 세계에서도 경쟁력 있는 전자, 조명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필룩스는 현재 ‘전자부품사업부’, ‘조명사업부’, ‘소재사업부’ 3가지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기존의 범용 전자부품업체에서 고부가가치 조명기구제조업체로 재구조화 하였다. 조명사업부에서는 데코램프 및 데코램프 기기, 슬림라이트SIH(Sun In House : 인공태양조명)의 생산, 판매를 하고 있으며, 전자부품 사업부에서는 페라이트 코어를 이용한 SWITCHING TRANS LINE-FILTER, TRANSFORMER 등의 개발, 생산, 판매, 소재사업부에서는 MN-ZN 및 NI-ZN 페라이트코아를 비롯한 광범위한 성형 및 소결에 의한 CORE개발, 생산, 판매 및 기초원재료 개발, 생산, 판매를 하고 있다. 국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필룩스는 해외(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도 여러 지사를 보유 하고 있다.
필룩스는 창업부터 약 10여 년간 전자부품을 대기업에 납품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삼고 진행해 왔지만, 단순한 납품만으로는 비전이 없다고 판단하였다.
참고문헌
www.feelux.com
www.lighting-museum.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설계] 필룩스(주)FEELUX 기업 사례 분석
  • 성공하게 되었다. 필룩스는 감성조명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각종 전시회와 집, 병원은 물론 드라마에까지 감성조명은 하나의 생활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조명박물관을 통해 감성조명을 체험할 수 있게 하고 감성조명에 대해 생소한 사람들에게 직접 정보를 알려주기도 한다. 이 보고서에는 조명의 새로운 변화와 독특한 제품으로 자리 잡은 필룩스의 경영전략을 분석 하고 평가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아직은 생소한 기업

  • [전략경영] FEELUX 필룩스 감성전략 -성공 경영전략 사례 분석
  • Index1.1 기업선정이유1.2 필룩스 소개1) 회사개요2) 경영이념3) 사업부문2.1 필룩스의 전략1) 외.내부분석2) 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3) 기업수준의 성장전략2.2 감성전략의 성과3.1 새로운 마케팅 전략3.2 느낀 점선정이유성공적인 전략이 기업에게 어떠한 성과를 안겨주는가?전략이 기업에게 미치는 영향과 중요성, 그리고 그 성과를 알아보기 위해 2조는 대기업이 아닌한국의 조명, 전자 회사 FEELUX(필룩스) 중소기업 선정선정이유FEELUX(필룩스)라

  • 컬러마케팅 레포트
  • 감성의 도구로 담아내느냐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게 될 것이다. 컬러마케팅은 마케팅의 제품개발판매계획,경영전략이라고 하는 계획단계에서 색체의 효과적인 응용과 지식에 따라 승패를 가늠하기도 할 만큼 21세기 소비 주역인 새로운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서도 중요한 위치에 있다.따라서 이번 발표는 컬러마케팅을 이용한 텔레비전 광고를 비롯하여 사례분석을 통해 색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색채를 통한 마케팅이 소비자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년 6월부터 현재의 사명 ‘롯데마트’로 변경하였다. 롯데마트는 경영이념으로 ‘NO.1 customer’를 표창하며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라는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하

  • 롯데백화점,롯데그룹,백화점경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7P) 16제 4 장 롯데 백화점 위기 사례와 대응방안17제 5 장 참 고 자 료 (출처)19제 1 장 연 구 개 요제 1 절 연구 주제, 목적 및 연구 참여자 역할① 연구 주제-『롯데백화점 기업 사례 연구 조사』(조별자유선정방식에 의거)② 연구 목적- 최근 “서비스 산업”에 대한 경영인들의 관심과 재조명이 급증하고 있다. 수많은 서비스 산업 전망 관련 보고서들과 각종 칼럼이 쏟아지는 추세이고, 기업들도 소비자 공략을 위해 ‘감성 마케팅’,‘One-Sto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