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가격전략 방안과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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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다양한 국제마케팅 가격전략과 사례 소개
목차
. 스키밍 가격전략(Skimming Price Strategy)
- 미국의 윌슨(WILSON)사 사례
- LG생활건강 사례
- 「락앤락」사례
2. 침투가격전략(Penetration Pricing Strategy)
- 로만손 사례
3. 차별가격전략(Discriminatory Pricing Strategy)
- 아디다스(ADIDAS)사 사례
4. 수동적 가격전략(Passive Price Strategy)
5. 프레미엄 가격전략(Premium Price Strategy)
6. 글로벌가격전략(Global Pricing Strategy)
7. 선도가격전략(Forward Pricing Strategy)
본문내용
1. 스키밍가격전략(Skimming Price Strategy)

스키밍가격이란 자사제품이 현지 시장에서 신제품이거나 또는 경쟁기업 보다 품질이 월등히 뛰어날 경우 고려되어질 수 있는 가격 방안으로서, 경쟁사보다 가격을 높게 책정하여 단기간 내에 이윤을 극대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그러나 가격탄력성이 높은 제품일 경우 스키밍가격은 장기적으로 판매량 감소로 이어져 확고한 시장지위 구축 기회를 잃어버릴 수 있다. 스키밍가격은 주로 선진국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경쟁상태가 미약한 개발도상국 진출시 많이 사용하는데, 만일 현지 시장에서 경쟁상태가 치열해 질 경우 점차적으로 가격을 인하시켜 나감으로써 시장점유율을 유지시킬 수가 있다.
소비자들의 가격민감도에 따라 이러한 ‘선고후저’의 스키밍가격전략을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테니스 라켓 전문제조업체인 미국의 윌슨(WILSON)사는 신제품을 시판하면서 초기에는 프로샵이나 전문 스포츠용품 판매점에 높은 가격으로 공급하여 소비자들의 반응을 타진한 후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 점차 생산량을 늘려 보다 낮은 가격으로 일반 스포츠용품 판매점이나 전국 디스카운트 판매점을 통한 대중판매전략을 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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