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 분석(시장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션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TP, 즉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에 대한 설명과 자라의(ZARA)의 STP 사례, 중동시장에서 로만손의 포지션닝 전략, 올림푸스의 '하이브리드 디지털카메라' 사례 소개
- 목차
-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①표준화 커버리지(standardized coverage)
②차별화 커버리지(differentiated coverage)
③집중적 커버리지(concentrated coverage)
3. 포지셔닝(Positioning)
4. 자라의(ZARA)의 STP 사례
5. 중동시장에서 로만손의 포지션닝 전략
6. 올림푸스의 '하이브리드 디지털카메라' 사례
- 본문내용
-
새로운 시장진입 시 기업 차원에서 관심사는 전체적 시장규모보다는 자사제품에 대한 ‘기업판매잠재력’이다. 이를 정확히 규명해내기 위해서는 소위 STP로 불리는 ‘세장세분화(segmentation) - 표적시장선정(targeting) - 포지셔닝(positioning)’ 작업이 요구된다. 이를테면 STP 분석의 첫 번째 단계는 현지시장을 동질적 그룹으로 세분화 하는 것이고, 둘째 단계는 세분된 시장을 중심으로 가장 기업판매잠재력이 높은 표적시장을 선택하는 것이고, 마지막으로 세 번째 단계는 표적시장에 대해 가장 잘 어필(appeal)할 수 있도록 제품을 위치화 시키는 것이다.
자료평가
- stp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데 좋습니다.
- junhee***
(2013.11.07 19:44: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