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 의료기관의 마케팅 / 병원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개글
병원 마케팅 전략
목차
목차
1. 의사의 입장 및 특징
2. 원활한 의사소통이 최상의 마케팅
3. 홍보 앞서 내부 시스템 구축 절실
4. 커뮤니케이션 내용, 병원 인상 좌우
5. 병원별 커뮤니케이션 특성화 바람직
본문내용
본문내용
문성, 매력으로 구분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병원에서 상담을 담당하는 경우라면 이 부분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사회적 분위기 상 의료분야는 기본적으로 신용, 전문성을 어필하기 쉬운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간혹 매체를 통해 일반인들이 의료사고 뉴스를 접하게 되면 잠시 의료기관에 관한 불신이 생길 수도 있으나 흔하지 않은 경우라고 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를 판매하는 것은 재화(물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행위의 주체가 되는 자신을 판다는 의식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4. 커뮤니케이션 내용, 병원 인상 좌우

병원에서 외부 홍보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서 짚어보기 전에, 먼저 환자의 의료서비스 구매결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원내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병원 홍보를 위한 다양한 방법 중에 무엇보다도 효과적인 것은 환자와의 직접적인 대화이다. 환자와의 대화에 있어서 주체가 되는 것은 의사, 스탭, 환자 이렇게 3주체이다. 이 3주체간의 대화는 의사-스탭, 의사-환자, 스탭-환자, 의사-환자-스탭과 같은 형태로 나타난다. 이와 같은 주체들간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병원의 실제 이미지가 환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전달되고 환자들은 커뮤니케이션 내용에 따라

참고문헌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다시 알아야 할 병원 마케팅
정혜연 저 21세기북스 2011.03.31
실무중심의 병원마케팅 관리
김수배 저 현문사 2012.02.11
같은 분야의 연관자료
[병원][마케팅][병원마케팅][서울대병원마케팅 사례][의료기관]병원마케팅 고찰, 서울대병원마케팅 사례로 본 병원마케팅 전략 방안 분석(의료기관, 병원 마케팅, 서울대 병원 마케팅 사례, 병원마케팅전략, 병원)
[서비스마케팅]`이지함피부과`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마케팅]삼성병원의 서비스마케팅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중보건홍보론] 원주 한방의료관광 활성화를위한 고지혈증 예방캠페인 기획안
  •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고지혈증 이라는 질병 조기 치료의 필요성을 인지시키며 건강 및 치료에 대한 관심을 증대 시킬 수 있다. - 대한민국 한의학은 물론이거니와 한방 의료의 메카 강원도 원주시가 가진 특장점들을 부각 시킬 수 있다. - 단계별로 점진적인 목표 수립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우수하고 안전한의술시설의 우수성 피드백행동주목인지고려궁금증유발조기검진안전성우수함Do you know that?

  • [고객만족경영]고객만족경영(CSM)의 개념, 고객만족경영(CSM)의 중요성, 고객만족경영(CSM)의 고객지향사고, 고객만족경영(CSM)의 애프터마케팅, 고객만족경영(CSM)의 성공 사례, 고객만족경영(CSM)의 전략
  • 마케팅의 성공사례4. 의류산업의 성공사례5. 금융기관/은행의 성공사례6. 의료기관/병원의 성공사례7. 고객지향 사고의 성과Ⅶ. 고객만족경영(CSM)의 전략1. 고객의 불만족을 최소화 시키는 것으로는 부족하다2. 경쟁으로 인해 고객의 니즈는 계속 진화하고 있다3. 자원이 부족하다면 고객 니즈를 선택하고 집중적으로 충족시켜라1) 마무리 단계에서 자신들의 니즈가 얼마나 충족되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다2) 중요한 니즈가 충족되는 경

  • 치과네트워크병원의현황과발전방안,병원기획 및 전략경영,네트워크병원
  • 병원기획 및 전략경영치과 네트워크 병원의 현황과 발전방안1-1 의료기관 네트워크의 등장배경1-2 의료기관 네트워크의 개념 및 유형1 의료기관의 네트워크2 네트워크 병원의 사례(예치과)2-1 예치과 병원의 네트워크2-2 예치과 병원의 포지셔닝 전략2-3 예치과 병원의 특성 및 한계3 국내 네트워크 치과의 현황3-1 모아치과 병원의 네트워크 마케팅& 전략점 움직임3-2 미르치과 병원의 네트워크 마케팅& 전략적 움직임3-3 예치과 / 모아치과의네트

  • [환경.보건경제학 4A형] 보건의료 재화의 여러 특성 가운데 ‘불확실성’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그리고
  • 의료서비스는 주로 병원서비스 마케팅의 한 영역으로서 다루어져 왔으나, 최근 병원 시설 및 환경, 의사의 전문 진료 등과 같은 보건의료서비스 질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는 병원의 성과 창출과 전혀 무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병원조직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전략적 접근방법이라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병원서비스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의료기관 내부 직원들의 직무 및 조직

  • [비영리조직경영] 병원 서비스마케팅
  • 병원에 홍보부를 두어 운영하였으나 그 이후 병원간 경쟁이 심해지면서 병원 홍보부를 마케팅 부서로 바꾸어 운영하기 시작했다.) 조우현 외 3인, 「의료서비스마케팅」, 퇴설당, 1999, pp.16∼18.우리 나라는 일부 의료기관에서 홍보 담당 부서를 운영하고 있을 뿐 의료기관의 마케팅에 대한 인식은 전반적으로 낮은 실정이다. 과거에 마케팅은 주로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에서만 적용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비영리 조직의 전략에서도 중요한 요소가 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