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C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0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A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하시오
- [농업농촌의 이해 A, B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 [농업농촌의 이해 C, D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경영학 C형] 최근 전 세계 농업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의 하나는 농산물가격이 오름과 동시에 가격 변동이 훨씬 심해졌다는 것이다.
- 농촌의이해4C) 다음 책-행복의 경제학-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0k
- 목차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C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하시오.
책이름 : 희망의 밥상
저자 : 제인 구달 저 |김은영 역 |출판사 : 사이언스북스
<목 차>
Ⅰ. 희망의 밥상
Ⅱ. 책 내용 및 요약
1. 동물 공장
2. 채식주의
3. 유전자 변형 식품
4. 소비자 운동
Ⅲ.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 본문내용
-
Ⅱ. 책 내용 및 요약
1. 동물 공장
우리가 먹는 치킨은 다음과 같이 생산된다. 작은 닭장 하나에 네 마리에서 많게는 여섯 마리까지 암탉을 집어넣기 때문에 공간이 너무 좁아 날개를 펼 수조차 없다. 그렇게 좁은 공간에 몰려 있다 보니 걸핏하면 암탉들끼리 부리로 서로 쪼는 일이 생겨 아예 부리 끝을 잘라 ‘정리’한다. 그렇게 부리를 자를 때 암탉이 고통을 겪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또 발톱이 닭장의 바닥을 이루는 철망에 자꾸 걸린다는 이유로 발톱이 영영 다시 자라지 못할 만큼 잘라 버린다. 달걀의 생산량이 줄어들면 며칠이고 암탉에게 모이를 주지 않거나 물마저도 주지 않는다. 그리고 낮과 밤의 주기를 바꿔 버린다. 이렇게 하면 충격을 받은 암탉은 털이 빠지면서 다시 알을 낳기 시작하지만 그 생산력은 몇 주밖에 가지 못한다.
우리가 먹는 삼겹살은 돼지다. 공장식 사육장에서 사육되는 어린 새끼 돼지들의 환경은 처참하다. 바닥이 시멘트나 슬라브로 되어 있는 좁디좁은 우리에 갇히는 것은 예사다. 그 쾌활한 기질을 전혀 발휘하지 못하고 그렇게 밀집된 환경에서 자라다 보니 다른 녀석의 꼬리를 물어뜯는 일이 발생하곤 한다. 그래서 사육장의 주인들은 태어날 때부터 돼지의 꼬리를 잘라 버리는 것이 관행이 되었다. 또 최대한 빨리 살을 찌우기 위해 성장 호르몬을 주사하기도 한다. 도축장에 끌려갈 때에는 운동 부족으로 허약해진 다리가 비정상적으로 살찐 몸을 이기지 못해 부러지는 일도 생긴다. 그러면 사람들은 고통스러워 비명을 질러 대는 돼지를 질질 끌고 간다. 사람들은 이런 현실을 외면하기 위해 돼지를 더럽고, 멍청한 동물이라고 여긴다. 하지만 돼지의 지능은 낮게 잡아도 개와 비슷하고 때로는 개보다 더 똑똑한 돼지도 있다. 우리가 마시는 우유는 다음과 같이 생산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3-2]오래된 미래를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작성하시오.
- 농업농촌의이해4CD)다음책-오래된 미래-라다크로부터 배우다-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하시오0k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C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 [농업․농촌의 이해 C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에 대해 서술 하시오.
- [농업농촌의이해 E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반행정법, 공통) 행정규칙의 법적 성질(법규성 여부), 행정규칙의 법적 성질에 대해서 학설과 판례의 내용을 들어 설명하고, 이에 대한 개인적 의견을 서술하시오.
- 방송통신대_프로그램개발과평가_저출산 고령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가 거주하는 지역사회의 인구 현황 및 현안 과제를 살펴본 후, 프로그램을 기획하시오
- 문학의 이해, 피천득, 인연 작품 세계 분석
- 유아교육과정3)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구성,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자세히 설명하시오.
-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빈곤 과정: 빈곤의 배치와 취약한 삶들의 인류학』의 독후감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세계의정치와경제, C형) 신자유주의화로 인해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들이 있다. 교재 14장과 관련한 자료를 참고하여 이러한 상황을 묘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유아교육 4 교육평가 가. 공통형(총 5점) 문제-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A형- 문제- 1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2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않을뿐더러 심지어 더욱 악화되고 있다는 주장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①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②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