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성공요인과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원론 A+자료입니다.
목차
1. 들어가는 글

2. 맥도날드 소개
1)맥도널드 탄생의 비밀
2)맥도날드 연혁
3)맥도날드 기업정신

2.맥도날드의 성공요인
1)맥도날드 형제의 차별화된 영업방식
2) 5만 가지 항목을 담은 매뉴얼
3) 햄버거 대학
4) 프랜차이즈 사업의 부동산 산업화
5) 체인점의 아이디어를 최대한 수렴

3.마케팅 사례
1)만족을 전하는 광고 메시지 “i’m lovin’ it™”
2)현지화 마케팅
3) 프라이드 마케팅
4)사회적 책임 마케팅

4.결론
본문내용
1. 들어가는 글
지금 지구촌 어디에선가 다섯 시간마다 하나씩 새로 가게를 여는 기막힌 프랜차이즈 식당이 있다. 이런 신규 매장 신설 속도는 전세계 기업 중 최고이다.
이렇게 놀라운 확대재생산 능력을 자랑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은 다름아닌 M자형 황금빛 아치 문양과 광대 모양의 로날드 맥도날드 캐릭터로 유명한 “맥도날드(McDonald‘s)”다. 맥도날드는 미국의 상징이자 미국이 주도하는 ’세계화‘의 최대 성과물이다. ’미국의 정보원들이 뚫지 못하는 나라에도 맥도날드 영업 사원들을 보내면 모든 일이 성사된다‘ 고 말할 정도이고 ’‘미국 자본이 침투하기 전에 반드시 먼저 침투하는 두 가지 제품이 있으니, 맥도날드 햄버거와 코카콜라가 바로 그것이다’라는 이야기도 있다. 소련이 무너지고 모스크바에 가장 먼저 진출한 미국 기업중의 하나가 바로 맥도날드이며, 중국이 개방화를 진행하면서 가장 먼저 걸린 미국 기업의 간판 역시 맥도널드였다. 맥도날드는 ‘전세계 121개국에 3만여개의 레스토랑을 갖고 있고 여기서 일하는 종업원 수만 150만 명에 달하며 2007년 매출액 260억 달러, 브랜드 가치 세계 1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맥도날드 열풍은 범지구촌에서 더해가고 있다. 그 이유는 미국이라는 부자 나라가 먹는 음식이라는 막연한 호기심 때문도 아니고 밥 먹을 시간도 아껴야 할 정도로 강도 높은 노동을 요구하는 세계 노동환경의 변화 때문도 아니다. 필자는 맥도날드의 성공요인과 마케팅사례를 소개하겠다.
참고문헌
참고자료맥도날드 http://www.mcdonalds.co.kr
믹서기 팔던 크록-네이버 캐스트
맥도날드의 맛있는 성공뒤엔 `햄버거대학`이 있다-한국 경제, 하영춘 특파원
‘맥도날드’ 불황 모르는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라이터스, 라이터스 편집부
맥도날드 맥카페, 한달만에 매출 62%증가-헤럴드 경제, 황혜진 기자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 기업, 맥도날드 처럼 만들어라-아주경제,김선국 기자
맥도날드 사람들-폴 퍼셀라, 황소북스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판 `아메리칸 아이돌` 뽑는다-아크로팬 편집국
맥도날드의 사회공헌 전문 재단(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
한국맥도날드, `세계 어린이날` 기념 기부 프로그램 실시-아크로팬 편집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마케팅 개념,장단점,성공요인분석과 SNS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제시 PPT
  • SNS마케팅사례연구발표1. SNS마케팅의 개념2.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정의3.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특성4. SNS마케팅의 성공요인5. SNS마케팅의 장단점(1) 장점(2) 단점6. 기업들의 SNS마케팅 활용사례(1) GS25 편의점도시락 사례(2) 유니클로 사례(3) 던킨도너츠 사례(4) 코카콜라 사례(5) 스타벅스 사례(6) 맥도날드 사례7. SNS마케팅 향후방향제시1. SNS마케팅의 개념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등을 활용한 마케팅.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용한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및 맥도날드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과 맥도날드 미래전략 방향제언
  • 맥도날드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미래전략 방향제언=목차=1. 맥도날드 기업소개2. 맥도날드 성공요인3. 맥도날드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5. 맥도날드 미래전략 방향제언1. 맥도날드 기업소개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맥도날드는 주로 햄버거, 치킨류, 아침 메뉴, 디저트류를 판매하며 최근에는 웰빙 경향을 반영해

  • Mcdonald’s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사례
  • Mcdonald’s의 성공 요인과 마케팅 사례차례 들어가는 글맥도날드 소개맥도날드 탄생의 비밀맥도날드 연혁맥도날드 기업정신맥도날드의 성공요인차별화된 영업방식5만가지의 항목 매뉴얼햄버거 대학프랜차이즈 사업의 부동산 사업화체인점의 아이디어 적극 수렴마케팅 사례만족을 전하는 광고 메시지 “I’m lovin it”현지화 마케팅프라이드 마케팅사회적 책임 마케팅결론들어가는 글맥도날드 소개들어가는 글소개탄생의 비밀연혁

  • 비비큐 BBQ 중국진출위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사례분석 1) 중국시장분석2) 중국외식산업의 특징① 시장규모② 식생활의 변화 ③ 중국소비자특성(고객의 특성)3) 경쟁자분석▶ KFC① KFC의 중국 내 현황② KFC의 성공요인- 치킨의 전문성 강조 - 모니터요원과 스타 어디트 방식- KFC의 SWOT분석▶ 맥도날드➀ 맥도날드의 중국내 현황② 맥도날드의 성공요인4) 비비큐 제품분석4. 마케팅전략분석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마케팅

  • 맥도날드 기업현황/ 맥도날드 마케팅전략,경영전략사례/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맥도날드 향후전략제안
  • 맥도날드 기업전략 분석< 목차 >1. 맥도날드 기업소개2. 맥도날드 성공요인 분석3. 맥도날드 주요 경영전략 분석(1) CSR 전략(2) 현지화전략(3) 서비스전략(4) SNS 활용전략4. 맥도날드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1) 맥도날드의 현 문제점(2) 해결방안 제안8. 향후전략제안(1) 단기전략 제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