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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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회사에서 년간 1회 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있는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자료입니다,
목차
Ⅰ. 성희롱의 제도화 과정
Ⅱ. 성희롱 관련 법 이해
Ⅲ. 직장내 성희롱의 성립요건
Ⅳ. 성희롱의 대처방법
V. 성희롱과 사용자 책임
VI. 법적 권리구제 방법
본문내용
1. 직장내 성희롱의 당사자
▶ 가해자
사업주, 직장내의 상급자, 동료, 하급자 (거래처 관계자, 고객은 제외).
▶ 피해자
사업주를 제외한 모든 근로자, 협력업체, 파견근로자, 모집·채용과정에서의 구직자이다
▶ 동성간(여성부/노동부), 부하가 상사를 상대로, 여성이 남성을 상대로

사 례
▶ 당사자관련 성희롱 사례
: 마사회 사건, 항공사 여승무원 사건, 콜센터 상담원
: 용역업체 운전기사 가해자 경우 / 용역업체 식당 영양사 피해자 경우

▶ 모집과정에서의 성희롱 사례
열차 여자 승무원을 모집, 면접시, 이직율이 높은 무역회사 사례
▶ 여성이 남성을 상대로: 의류직물회사 사례
▶ 부하가 상사를 상대로: 일 도와주는 대가로 스킨쉽 요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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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장내 성희롱은 피해자뿐만 아니라 가해자와 기업에게도 큰 손실을 입히게 된다. 이제 직장 내 성희롱은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침해이자 명백한 남녀차별 행위임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직장 내 성희롱은 근부자의 정신적 고통이 매우 클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사회생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직장 내 성희롤롱의 예방과 방지를 위해 고용주는 전력을 다하여 사내분위기를 일 잘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할 것이다.직장 내 성희롱

  • [직장내성희롱] 직장내 성희롱의 유형, 현황과 다양한 분야의 대책 및 예방 분석(사례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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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사례] 이랜드의 성공에 대하여
  • 자료 및 정보는 책임자의 사전 승인없이 외부에 부당하 게 공개 되거나 유출되어서는 안된다제 13 조 직장내 성희롱 방지 (1) 회사는 직장 내 성희롱을 철저히 방지하며, 이를 위한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임직원은 예방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2) 직원 상호간에는 서로의 인격을 존중하며, 성적 유혹이나 성적 수치심을 유발시키는 언행, 고의적이거나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통한 불쾌감을 주어서는 안된다. (3) 사내에서 인터넷이나 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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