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하시오.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목 차>

Ⅰ. 평생교육경영
1. 평생교육의 개념
1) 개념
2) 필요성
2. 평생교육경영의 역할
1) 기획
2) 조직
3) 지휘
4) 평가
3. 평생교육경영의 환경
1) 평생교육 부서단위
2) 평생교육기관
3) 지역사회
4) 인간학습체제

Ⅱ. 로버트 라이시의 부유한 노예를 읽고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Ⅲ. 평생교육경영의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경영의 역할
1. 프로그램 측면
2. 인사관리 측면
3. 재무관리 측면
4. 마케팅 측면


<참고문헌>
본문내용
3. 평생교육경영의 환경
모든 조직들은 조직에 영향을 주고받는 다양한 환경 속에서 작용한다. 평생교육환경은 많은 사람과 부분들로 구성된 하나의 체제인 단위(unit) 부서가 있고, 그보다 큰 평생교육기관(parent organization), 지역사회(community), 인간학습환경(human learning environment)의 하위체제가 있다. 조직의 효과성을 최대화하기 위하여 평생교육경영자는 계속적으로 환경적 요소들에 따라 처리되도록 다양한 환경과 적절한 프로그램 계획과 전략을 평가해야 한다. 이들 요인들은 자원의 이용가능성, 프로그램 요구, 정책적 지원 등에 영향을 미친다.

1) 평생교육 부서단위(평생교육교육과정 The Adult Continuing Education Unit)
경영의 민감도를 요하는 가장 직접적인 환경은 평생교육 단위부서의 조직풍토이다. 직원에 대한 서비스와 질을 개선하기 위하여 효율적이고 지원적인 근무 장소가 제공되어야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조직풍토는 사람들이 자신의 일을 어떻게 보고 어떻게 수행하느냐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효율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질적인 서비스는 상호작용관점과 지원을 강조하는 풍토로부터 그 결과가 나타날 가능성이 많다.

2) 평생교육기관(The Parent Organization)
대부분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은 1차적인 목적이 성인교육을 수행하지 않는 큰 규모 조직의 일부분으로서 실행되고 있다. 그러나 단설평생교육기관은 평생교육단위의 안정성과 자원이용 가능성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평생교육단위는 단설평생교육기관의 문화와 역동성이 가능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단설평생교육기관은 자신의 역할을 이해해야하며 전체 목적과 가치 일관된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수행해야 한다. 단설평생교육기관의 다른 단위부서에서의 인간의 효율적인 상호작용관계는 똑같이 중요하다. 이들 모든 활동들이 성공적으로 수행된다면, 평생교육은 요구받은 자원을 쉽게 얻을 수 있으며, 바라는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로버트 라이시(2000) 부유한 노예, 김영사
이상기(2005) 평생교육경영, 교육과학사
남정걸(2006) 평생교육경영학, 교육과학사
남정걸(2006) 평생교육행정 및 정책, 교육과학사
김영주 역(2007) 평생교육경영, 지구문화사
오혁진(2005) 평생교육경영학, 학지사
김남선(2005) 평생교육개론, 형설출판사
권이종 외(2004) 평생교육방법론,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유한노예]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 -부유한노예를 읽고, 평생교육경영론-
  • . 선택에 대한 진정한 해답은 없고 생각한다. 다만 우리는 편리한 삶만을 위한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기술이 지배하고 있는 사회 속에 변화를 읽고 적절한 방법을 제시 하는 것 사회를 구성하는 구성원들의 개개인들이 자신의 삶의 가치를 깨닫고 행복을 만드는 것, 선택의 기로에서 모두가 열린 공간에서 이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Ⅲ. 참고문헌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

  • [평생교육경영론][부유한 노예] - 로버트 라이시, 김영사, 2000
  • 로버트 라이시, 2003: 89)하다고 주장하였다.그는 현대인은 경제적으로 풍요해질수록 점점 더 바빠졌기 때문에 부유해 지기는 하였지만, 삶의 형태는 노예의 모습으로 전락해 가고 있다고 현대문명의 흐름을 진단한 바 있다. 이에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을 읽고 다음 과제를 완성하고자 한다.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

  • 부유한 노예」(로버트 라이시 지음, 김영사 출판, 2000년 출간)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
  • 「부유한 노예」(로버트 라이시 지음, 김영사 출판, 2000년 출간)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5행 가량 쓰시오. (15점)2.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자유롭게 10행 이내로 쓰시오.기술이 모든 구매자에게 더 많은 선택과 더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힘을 주

  • 평생교육경영론4공통)로버트라이시부유한노예읽고 다음과제를 제출하시오0k
  • 평생교육경영론4공통)로버트라이시부유한노예읽고 다음과제를 제출하시오0k 교육학과평생교육경영론4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1(또는 2000)을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5행 가량 쓰시오.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

  • [교양] 박정희생애
  • 다음날인 토요일에 대통령을 면담, 민심 동향과 함께 대통령의 친인척들에 대한 보고를 하기로 돼 있었다.이날 수석비서관 회의가 끝나자 김계원 비서실장은 박승규를 따로 불렀다. 박 수석은 이렇게 보고했다. 부산지역에 계엄군으로 투입된 공수단 병력이 시민들을 때려 민심이 반정부적으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내일 각하에게 그 사실을 보고할때 김재규부장과 차지철 경호실장의 불화에 대해서도 보고하시오. 특히 차실장의 월권적 행동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