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경영 깨어있는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0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깨어있는 기업이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라고 간단히 말할 수 있다. 기존 기업이 투자자들을 위한 부를 창조하는 대신 다른 사회 부문에 부정적인 효과가 있었다면 깨어 있는 기업은 투자자뿐 아니라 고객, 직원, 사회, 환경 등 모든 부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도록 노력한다. 이는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흐름이며 기존의 기업들이 변화하지 않는다면 깨어있는 기업에 뒤처지고 말 것이다. 깨어있는 기업은 투자자에게는 수익을, 기업에게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주고, 사회는 살기 좋은 세상으로 만들어 가는 미래 지향형 방식을 취한다.
- 목차
-
1. 나는 누구인가
2. 나는 어디로 가고있는가
3. 기업의 궁극적 목적은 무엇인가
4. 깨어있는 기업의 의미
- 본문내용
-
기업의 궁극적 목적은 결국 이익극대화이다. 기업의 궁극적 목적이 사회적 공동선의 가치라면 기업이 아닌 자선단체를 세웠을 것이다. 사회적 공동선의 가치, 중요하고 배제할 수 없는 문제이다. 그러나 기업의 탄생을 살펴보면 그 배경엔 이익창출이 있고, 이익이 기업을 유지하고 발전하게 하는 동력이 되고 있다. 그러나 상호 배타적인 개념은 아니다. 사회적 공동선의 가치는 기업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중요한 잣대로 작용할 수 있다. 즉, 사회적 공동선의 가치는 이익극대화를 돕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기업의 이미지 광고이다. 최근 기억나는 광고 중에 현대자동차의 광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행’ 이라는 광고가 있다. 이 광고에서는 여러 동물들이 음악에 맞추어 오선지 위에 조화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자연과 사람, 자동차가 서로 조화되어 더 나은 미래를 만들 것이라는 현대자동차 그룹이 지향하는 가치가 드러나는 광고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