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공익연계 마케팅 개념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적 마케팅 일환으로서 공익연계마케팅, 즉 코즈마케팅에 대해 살펴보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사례, 유한킴벌리 사례, CJ 제일제당의 공익마케팅, 해태제과 ‘소원우체통’ 사례, 대구은행의 공익 마케팅 등의 사례 소개

목차
1. 공익연계(코즈) 마케팅 개념
2. 공익연계(코즈) 마케팅의 사례
(1) 외국기업 사례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자유의 여신상 복원 프로젝트
(2) 국내기업 사례
- 유한킴벌리 숲살리기 캠페인
- CJ제일제당 공익마케팅
- 해태제과 ‘소원우체통
- 대구은행 공익마케팅
3. 사회적 공익 인증 라벨 획득
4. 공익연계(코즈) 마케팅 효과
본문내용
공익연계(코즈) 마케팅 개념이란어떤 식으로 든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마케팅을 연계하는 마케팅.공익 마케팅의 명제: 고객의 자아실현 욕구 만족. 공익 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의 생리적 욕구와 안전 차원을 넘어서 존경과 자기실현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소비자의 더 높은 충성도 유발. 1983년 당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기획한 자유의 여신상 복원 프로젝트에 ‘코즈 연계 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이라는 용어가 처음으로 등장. CJ제일제당은 2012년 지난 3월 제품에 바코드가 2개 있는 '미네워터' 출시, 먹는 샘물 병에는 일반 바코드 외에 물방울 모양의 바코드가 하나 더 있다. 계산할 때 물방울 바코드까지 찍으면 고객은 100원을 더 부담해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기금으로 기부하게 됨. 여기에 제조사(CJ제일제당), 유통사 100원 등이 보태져 총 300원의 기금이 물 한 병 판매될 때마다 쌓이게 됨. 공익마케팅 효과 증진을 위해 사회적 공인 인증 라벨 획득 중요. 공익연계(코즈) 마케팅 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공익마케팅      2-2 공익연계마케팅      2-3 사회 마케팅      2-4 사회공헌활동      2-5 지역사회 자원봉사 3.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현황     3-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현황3-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성공&실패사례4.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어디로 향하는가     4-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모순    4-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방향출 처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RSC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여러분, 안녕하세요 알렉스에요““CSR Corporate S

  • [마케팅] `소셜 슈머`를 위한 CSR과 CSV, 그리고새로운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를 중심으로
  • 마케팅 믹스라는 게 마케팅 전략의 실행 도구도 되지만 한편으로는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고려해야 되는 것이라는 점에서 착안했는데요즉, 3P는 기업 활동에 있어서 지구, 인류, 과정을 고려해야 된다는 의미 입니다.18사실 이렇게 마케팅 믹스에 사회적 책임의 개념을 적용한 것은 공공정책에 대한 코틀러의 7P가 존재했었습니다하지만 이 개념을 저희는 판매자와 구매자를 정부와 민간으로 바꾸었을 뿐이라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었습

  • 브랜드 연계한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의 특징과 기대 효과
  • 사례- 단순 자금 지원이나 일회성 이벤트를 지양하고, 핵심경영전략으로 채택하여 전사적 추진 - 별도의 전문 봉사조직, 시스템을 갖추어 감- 임직원 평가에 사회봉사활동 실적을 반영하는 회사 증가- 업의 개념에 맞추어 차별화된 테마를 잡아 공헌활동에 나서는 기업들이 급증하고 있음최근의 추세기업 사례기존 CSR의 한계대부분의 기존 CSR 활동은 해당 기업의 추구가치나 핵심 역량과 연계되지 않아 효과가 미진한 상황임Ex1) 맥도날드는 2007

  • [경영학] 코즈마케팅 사례와 적용방안
  • 경영학과 사랑에 빠지다목차1.코즈 마케팅 개념2. CSR과의 차이점 3. 코즈마케팅 사례4. 적용방안5. Q&A1. 코즈 마케팅 - 개념 비즈니스적 이슈사회적 이슈전략적 연계통합적 접근공익연계 마케팅사회적 이슈를 마케팅에 접목한 사회 마케팅기업 + 사회적 이슈 → 상호이익 발생코즈 마케팅 - 개념소비자, 기업, 공헌 대상의 관계도소비자기업공헌 대상자아실현의 욕구존경의 욕구애정의 욕구생리적 욕구안전의 욕구MASLOW의 5단계 욕구설

  • [광고] 공익마케팅
  • 마케팅과 대의 명분 마케팅을 모두 포괄하는 넓은 의미의 마케팅을 의미한다. 사회 지향적 마케팅은 마케팅 학계의 거장인 코틀러(Philip Kotler) 등이 주창한 개념으로, 소비자의 니즈 뿐만 아니라 사회의 장기적 이익도 고려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대의 명분 마케팅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특정 공익 활동에 직접적으로 연결시키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공익마케팅의 성공기업의 중 같은 화장품 업계인 더바디샵과 에이본의 사례를 살펴보면 더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