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공익연계 마케팅 개념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9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적 마케팅 일환으로서 공익연계마케팅, 즉 코즈마케팅에 대해 살펴보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사례, 유한킴벌리 사례, CJ 제일제당의 공익마케팅, 해태제과 ‘소원우체통’ 사례, 대구은행의 공익 마케팅 등의 사례 소개
- 목차
-
1. 공익연계(코즈) 마케팅 개념
2. 공익연계(코즈) 마케팅의 사례
(1) 외국기업 사례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자유의 여신상 복원 프로젝트
(2) 국내기업 사례
- 유한킴벌리 숲살리기 캠페인
- CJ제일제당 공익마케팅
- 해태제과 ‘소원우체통
- 대구은행 공익마케팅
3. 사회적 공익 인증 라벨 획득
4. 공익연계(코즈) 마케팅 효과
- 본문내용
-
공익연계(코즈) 마케팅 개념이란어떤 식으로 든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마케팅을 연계하는 마케팅.공익 마케팅의 명제: 고객의 자아실현 욕구 만족. 공익 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의 생리적 욕구와 안전 차원을 넘어서 존경과 자기실현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소비자의 더 높은 충성도 유발. 1983년 당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기획한 자유의 여신상 복원 프로젝트에 ‘코즈 연계 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이라는 용어가 처음으로 등장. CJ제일제당은 2012년 지난 3월 제품에 바코드가 2개 있는 '미네워터' 출시, 먹는 샘물 병에는 일반 바코드 외에 물방울 모양의 바코드가 하나 더 있다. 계산할 때 물방울 바코드까지 찍으면 고객은 100원을 더 부담해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기금으로 기부하게 됨. 여기에 제조사(CJ제일제당), 유통사 100원 등이 보태져 총 300원의 기금이 물 한 병 판매될 때마다 쌓이게 됨. 공익마케팅 효과 증진을 위해 사회적 공인 인증 라벨 획득 중요. 공익연계(코즈) 마케팅 효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