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가격전략마케팅사례발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난 1학기 마케팅 전략론 수업 마케팅사례발표때 만든 자료입니다~

교과서 챕터별 발표라서 4P'가격'부분에 SK텔레콤발표를 했습니다.

전반적인 마케팅 자료는 아니고 가격전략에 많은 비중이 있고

열심히 만들어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유용한 자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ABOUT SK텔레콤
2. 가격이란?
3. 가격의 중요성
4. 가격결정요인 - 고객
- 경쟁사
- 포지셔닝
- 프로모션
- 제품
- 원가전략
5. 결론
6 Q&A
본문내용
1. ABOUT SK텔레콤
사업정의: 무선통신업
시장정의:고객의 행복네트워크 창조를 위한 Innovator!
●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조적 혁신
● 고객의 새로운 가치창조를 향한 뜨거운 열정
● 파트너와의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한
글로벌 ICT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리더
● 고객 사랑을 위한 책임 있는 실천주의
2. 가격이란?
●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의 대가로 지불하는 교환가치로 기업의 수익성과 제품이미지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믹스(4P) 요소 중 하나
● 제품 혹은 서비스에 부과된 화폐량으로 제품 혹은 서비스의 소유나 사용으로 얻게 될 편익을 위해 고객이 포기해야 할 모든 가치의 합

3. 가격의 중요성
● 마케팅믹스 중에서 유일하게 수익을 창출하는 변수
● 기업의 재무성과에 직접적이고 큰 영향
● 상대적으로 가장 유연한 마케팅믹스
참고문헌
SK텔레콤홈페이지 (www.sktelecom.com)
티월드 (http://www.tworld.co.kr/)
방송통신위원회 유무선통계가입자현황 (http://www.kcc.go.kr/user.do)
경쟁우위 마케팅전략 (박영사-한상만,하영원,장대련)
마케팅관리(홍문사-주우진,박철,김현식)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위즈덤하우즈-조서환,추성엽)
LG텔레콤홈페이지 (www.lguplus.com)
KT 홈페이지(www.KT.com)
불량의 IT tong- 맞춤형요금제 (http://ittong.kr/85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가격전략 (우리는 고급화로 간다)3) 유통전략 (상권을 보호하라)4) 광고전략 (광고는 After Service 다)5) Promotion 전략의 실례(1) Package (2) 사은품(3) Display(4) advertising(5) 기타 sales promotion 및 소비자의 반응19. 가을대추1) 가을대추의 출시 배경 2) 30대 이후 건강관심 높아 3) 국산 대추만 사용 20. 2% 부족할 때1) 브랜드 네이밍2) 광고 전략3) 성공요인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

  • [소비자 행동론] 불황시기의 소비자 심리와 효율적 마케팅 방안
  • 마케팅 방안과 그와 관련한 사례들을 살펴보았다. - 경기 침체가 IMF 때보다도 더 심각한 수준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들이 곳곳에서 들려온다. 마케팅 담당자들도 이런 불황기에 대비하여 다양한 방안을 고심하고 있는 상황이다. 많은 기업들이 신제품 출시를 지연시키거나 지양하는 대신, 기존 시장에서 반응이 좋은 인기 상품들을 보강하여 리뉴얼(Renewal)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러나 비용절감 등의 소극적인 전략은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차 례 -Ⅰ.기업개요1.태동2.역사3.국가의 위기에 SK는3-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3-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3-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Ⅱ.SK 텔레콤 CRM구축기의 주요 활용 사례1.CRM의 태동!! : DBM 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2.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3. DBM Center 운영4. 본 프로젝트 수행5. Open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6.CSR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략1.Segment Marketing 성공 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까

  • [고객관리론]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을 말해보려 한다. 소비자의 행동, 그리고 여러 특징들과,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성공적인 외식산업의 방향을 그려보고자 한다.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전략에 관한 여러 이론들과 사례들을 조사하여 말하고자 한다.Ⅱ. 소비자행동1. 소비자행동의 정의소비자가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탐색하고, 선택, 평가하는 과정에서 보여주는 일련의 행동을 말하며, 이에 대한 연구가 소비자행동분석이다. 이는 마

  • SK와이번즈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마케팅 믹스 – PriceSK와이번스의 마케팅 믹스에서 가격믹스의 전략은 상대적 저가격전략이다. 원래 비싼 편이 아닌 야구경기 관람비용에서 다양한 종류의 할인 정책으로 고객을 더욱 유인하고 있다. 연간 회원권을 등록하면 일반석 기준으로 56만원의 가격이 드는 것을 15만원의 가격으로 판매해 무려 71%의 가격 할인을 보이고 있다. 그밖에 일반 할인으로는 학생할인 행사, Korail 이용 시 50% 할인, SK텔레콤 멤버쉽 일반 2000원 할인(SK텔레콤 VIP회원 연 6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