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영혁시, 6시그마, 성공사례] KT의경영혁신과6시그마분석및다양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당연히 A+ 받은 자료입니다

다운받으세요
목차
1.KT회사소개
2.6시그마 도입배경
3.6시그마 추진과정
4.6시그마 성과
5.핵심성공요인
6.향후 진행계획
7.느낀점 및 Q&A
본문내용
도입 전 상황
정보통신시장의 경쟁 치열
공기업 문화 팽배
프로세스 중심 조직
스피드와 타이밍에 문제
백화점 식 혁신활동
- QC활동, BPR, 3I 등
과정 중심적인 개선활동

기대효과
신규 수익 원 발굴
매출증대
-고객 5%유지
: 수익 25%이상 증가 가능
고객만족 실현
경영목표 달성
문제해결과정+개선점 시험적용+사후 관리=> 성과중심

재무적 성과
-1차 wave : 400억원 이상
-2차 wave : 1,490억원 이상
-3차 wave : 1,151억원 이상

비재무적 성과
-VOC 감소
-CSI/CVA 증가
-2004년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업 부문 품질경영상 수상
-2005년 NCSI 정보통신 전부문 1위
-임직원들에게 자긍심과 활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에 대한 정리와 식스시그마사례(6시그마성공사례실패사례와요인)
  • 기업의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에 대한 정리와 식스시그마사례 (6시그마성공사례실패사례와요인)목 차제1장 서 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의 내용제2장 6시그마 경영에 관하여1. 6시그마 의미2. 6시그마 특징 3. 6시그마 정리4. 6시그마 경영의 특징(1) 통계적 방법에 의한 객관적이고 철저한 분석(2) 고객 만족에 초점(3) 6시그마 전문 인력이 주도제3장 6시그마 경영 사례 연구 1. 실패 사례(1) 창원특수강(2) IBM2. 성공 사례(1) 삼성 Network(2)

  • KT의 6시그마를 활용한 품질경영 성공사례
  • R E P O R T제 목 : KT의 6시그마를 활용한품질경영 성공사례- 목 차 -1. KT 선정이유2. KT의 6시그마 추진과정3. KT 6시그마 추진 성과 4. 6시그마 활동 개선 방향1. KT 선정이유KT는 민영화 이전 한국통신 시절부터 많은 경영혁신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회사와 직원에 변화를 추구하였다. 3I인 SI(Service Innovation), MI(Management Innovation), QI(Quality Innovation)를 비롯해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Pin to KT, Work-out Meeting,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ABC/ERP(Activity Based Cost / En

  • 6시그마의 기본이론과 성공사례
  • 6시그마는 ‘완벽품질’을 달성하고자 하는 새로운 경영혁신방법을 의미한다.• 6시그마는 경영혁신을 수행해 가는 활동을 의미하기도 한다.Blakeslee(1999)는 6시그마에 대해 “기업에서 발생하는 문제의 근원을 분석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에 의존하고, 높은 성과를 제공하는 기법”이라고 정의하였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2001)은 6시그마를 “계량경영의 실현, 기업의 생존 전략 및 경영 철학으로써,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기업

  • [재무관리] 제일모직(주) 재무정보분석
  • 혁신: 1954년 직물사업을 시작한 이래, 패션, 케미칼, 새로운 수종 산업인 전자재료까지 성공적인 사업변신은 “변화와 혁신” 이라는 제일모직의 DNA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또한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글로벌 일류 기업” 이라는 Vision의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6시그마 및 개선제안활동 등의 추진을 통해 제일모직의 핵심 내제 가치인 “변화와 혁신”을 실천하고 있다.인재제일주의: 인간존중의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하는 인재제일의 경영철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주제 :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목 차제1장 서론제2장 KT에 대한 소개제3장 KT의 민영화 이전 준비단계에서의 경영사례1. 수익우선의 경영2. 신경영 패러다임제4장 KT의 민영화와 성공요인1. 민영화 배경2. 민영화 성공요인제5장 KT의 민영화 이후 발전단계에서의 경영사례 식스 시그마제6장 결론참고문헌제1장 서론KT는 우리나라 전기통신분야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역사를 가진 회사다. 1885년 9월 28일 한성전보총국이 생긴 이후,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