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동시, 동극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문학작품을 소개하는 활동을 계획 구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학작품 소개활동 구성방법
2.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문학작품 소개활동 구성방법
문학작품을 소개하는 활동의 진행방법은 동화를 선정하여 아동이 책에 대해 관심을 끌 수 있도록 교사는 책의 표지나 제목 수수께끼를 통해 아동들이 책의 내용을 예상해 보도록 한다. 그 다음으로는 그림책의 표지, 삽화, 등장인물, 배경 등에 대해 15~20분 정도 토의해 보는 방식이다. 그림책의 전체적인 장면을 이야기 해 봄으로써 그림책의 내용을 다시 한 번 회상하며 자신의 느낌을 자유롭게 말하도록 한다. 다음 교사
.
.
2. 활동계획안

<활동계획안>
참고문헌
- 홍지은, “육하원칙을 활용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 2010
- 심정미,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 자료에 나타난 동화의 언어분석”, 광주교육대, 2006
- 김화정, “동화를 통한 토의활동이 유아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총신대,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7차 국어과교육과정][국어교육][국어과교육]국어교육(국어과교육)성격,원리, 제7차 국어과교육과정 성격,창의성, 제7차 국어과교육과정의 구성
  • 하나로 편성․운영되면서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 국어과 수준별 교육 과정은 두 가지 유형이 제시되는데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10년간은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으로, 고등학교 2-3학년에서 적용할 과목 선택형 수준별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 것이다. 이 때의 특징은 개별 학습자의 학습을 중시하는 과정으로 ‘수준’의 개념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나, 학습자의 수준에 적합한 내용과 방법으로 교육활동을 전

  • 교과교육론3C)누리과정의생활주제 1개자유롭게 선택하고만4세를 대상으로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 작성제출0k
  • 구성함에 있어서 교육기본법에 제시된 교육 이념이나 각급 학교의 교육 목적과 상충되지 않아야 하고, 상호 보완적인 관계도 유지하여야 한다. 보육교사는 각각의 영역별 활동이 골고루 경험될 수 있도록 하여 연간보육프로그램을 작성하여 아이의 상상력 및 창의력을 자극하는 전인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한다.보육실습은 보육교사가 되기 위한 중요한 교육과정의 하나로써 규정에 맞는 공적이고 명확한 실습이 되어야 할 것이며, 교사교육과정

  • 대, 소집단 활동의 실행
  • 활동8. 주의집중9. 게임10. 견학- 집단 활동이란 영유아들이 함께 모여서 단원인 주제, 행사, 일과 등에 따라 다양한 교육활동을 함께 하는 것이다. 대집단 활동은 전체 유아가 함께 모여 하는 활동으로 이야기 나누기, 동화듣기, 노래 부르기, 게임 등이 있다. 그리고 소집단 활동은 대집단 활동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에 영유아들을 보다 작은 집단으로 만들어 활동하는 것을 말하는데 소집단 활동으로 진행되는 활동에는 신체활동, 동시, 동극,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목적과 방법
  • 구성원들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포괄적 성격을 갖는 교육이다.둘째, 유아교육은 유아의 전인적 성장․ 발달을 목표로 둔다.셋째, 유아교육은 유아의 관심과 욕구를 최대한으로 반영하고자 하는 아동중심 교육이다.넷째, 유아교육은 형식적인 교육 이외에 자연스러운 비형식적 교육도 중요시 한다.다섯째, 유아교육은 결과 중심의 교육과정보다 유아의 활동 과정 그 자체에 더 의미를 부여한다.여섯째, 유아교육의 궁극적 목표는 유아의 행복한 삶이

  • [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과 방향
  • 동화.동요.동시를 활용한 접근 등을 소개하고자 한다.(1) 사회극놀이를 통한 수학활동a. 개념사회극놀이란 유아에게 흥미로운 사건, 상황, 역할, 대상등을 모방하고 가상하면서 놀이로 재현해보는 것으로 역할놀이 가상놀이, 극놀이 등과 동일한 개념으로 사용된다(박찬옥, 김영중, 정남미, 임경애, 2001). 유아를 위한 수학활동은 유아들이 생활세계에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사건과 상황들을 놀이를 통해 재구성하므로써 유아들이 이미 구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