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문제점들과 그에 대한 대안들을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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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인터넷 쇼핑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문제점들과 그에 대한 대안들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터넷 쇼핑몰

2. 인터넷 쇼핑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피해 행위

3. 인터넷 쇼핑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문제
1) 허위, 과장 광고
2) 무성의한 대응
3) 피해에 대한 합의
4) 제품정보에 따른 소비자 피해
5) 사기성 인터넷 쇼핑몰

4. 인터넷 쇼핑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문제에 대한 대안
1) 구매안전서비스 확대
2) 정보 의무적 공개
3) 호스팅사업자의 협조
4) 개인정보 유출 방지
5) 소비자 피해구제
6) 디지털재화의 보호규정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 쇼핑몰은 시간과 비용 절감, 상품 정보 및 비교검색 등 각종 편리함으로 다양한 편익을 누리고 있으나, 전자상거래의 특성인 비대면 및 선불식 거래 관행, 쇼핑몰 개설․폐쇄가 쉬워 반품․환불, 개인정보 노출 등의 소비자 피해 또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지난해 인터넷쇼핑몰 관련 소비자피해가 전년대비 46.7%(서울특별시전자상거래센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류나 신발, 가방 관련 소비자불만이 가장 많았다. 피해유형별로는 계약취소에 따른 반품 및 환급거절이 27.9%로 가장 많았고, 사이트폐쇄와 연락불가로 인한 피해가 18.8%, 배송 지
참고문헌
최재섭, 인터넷쇼핑몰 소비자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유통경영학회, 2006
박종영, 전자상거래에서 소비자피해유형과 인식변화에 관한 연구 :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2001

서울특별시전자상거래센터(http://ecc.seoul.go.kr)
공정거래위원회(www.ftc.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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