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우리나라 전통주의 국내시장 활성화 및 세계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하나. 주제 선정 이유
둘. 규모 및 현황
셋. 지역별 전통주 / 전통주 박람회
넷. 주류사 전통주점
다섯. 활성화 방안 (국내/세계화)
- 본문내용
-
주제선정이유
전통주[ 傳統酒 ] ; 전통 술
-술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발전되어 오고 있다.
각각의 기후와 풍토에 맞는 양조방법을 가짐.
한국의 전통술은 곡주가 기본이다.
-한민족은 온갖 정성을 들여 400여 가지의
수많은 명주를 빚어왔으나 일본의 식민정책과
주세법에 밀려 60여 가지 종류만 전해오고 있다.
#전통주 역사의 진실 (영상)
; 국내 전통주 시장은 소주 시장과
막걸리 시장을 중심으로 편중되어왔다.
→ 전통주의 반격, 전통주에 대한 관심을 유도
추정치 2,000억원의 규모로 형성
전통주 시장 규모가 정확하지 않다.
1. 8조원 규모의 전체 주류 시장의 2~3%에 불과
-2009년까지 3%를 유지하던 전통주 시장점유율
-최근 막걸리 붐이 시들하면서 2% 이하로 하락.
2. 한국전통주진흥협회/ 정부의 전통주 산업 육성계획
-“국내 시장규모나 수출액 등의 자료는 조사된 것이 없다"
(조선일보 12년5/4일자 기사 발췌)
3. 전통주 업장의 영세함
소규모 운영, 국한된 판매지역, 영세적 자본, 소량생산, 장기보관 불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