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유통채널에 따른 상품 가격 차이와 가격설정 문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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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마케팅믹스와 유통경로관리
1. 제품과 유통경로관리
2. 촉진과 유통경로관리
3. 가격결정과 유통경로관리

II. 유통채널에 따라 20% 이상의 차이를 보이는 상품가격
1. 백화점 유통채널
2. 로드샵 유통채널
3. TV홈쇼핑 유통채널
4. 인터넷홈쇼핑 유통채널

III. 고객의 가격설정 문제
1. 고객중심성의 부족
2. 객관적 근거와 합리적 예측방법의 결핍
3. 전략 및 전술의 결핍
4. 설득력의 부족

IV. 결론
본문내용
제품유형별 유통의 기본원리

저관여제품의 유통원리
: 저관여제품(생필품)은 품목 간의 동반구매가 중시되어, 모든 생필품을 전부 취급하는
대형할인점 이 주 유통업태임. (카테고리의 통합)

고관여제품의 유통원리
: 전문품은 품목 간의 동반구매보다는 한 품목의 다양한 모델의 동시비교가 중시되어 각 품목은 분리되어, 한정된 품목의 다양성을 갖춘 대형 전문점(카테고리 킬러)이 주 유통업태임. (분리의 원칙)

2-1) 선진외국과 우리나라의 고관여제품 유통의 차이
-2) 전속대리점제도의 문제점
-3) 위탁판매제도와 백화점 수수료제도
-4) 전속대리점, 카테고리 킬러, 백화점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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