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유통채널에 따른 상품 가격 차이와 가격설정 문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5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마케팅믹스와 유통경로관리
1. 제품과 유통경로관리
2. 촉진과 유통경로관리
3. 가격결정과 유통경로관리
II. 유통채널에 따라 20% 이상의 차이를 보이는 상품가격
1. 백화점 유통채널
2. 로드샵 유통채널
3. TV홈쇼핑 유통채널
4. 인터넷홈쇼핑 유통채널
III. 고객의 가격설정 문제
1. 고객중심성의 부족
2. 객관적 근거와 합리적 예측방법의 결핍
3. 전략 및 전술의 결핍
4. 설득력의 부족
IV. 결론
- 본문내용
-
제품유형별 유통의 기본원리
저관여제품의 유통원리
: 저관여제품(생필품)은 품목 간의 동반구매가 중시되어, 모든 생필품을 전부 취급하는
대형할인점 이 주 유통업태임. (카테고리의 통합)
고관여제품의 유통원리
: 전문품은 품목 간의 동반구매보다는 한 품목의 다양한 모델의 동시비교가 중시되어 각 품목은 분리되어, 한정된 품목의 다양성을 갖춘 대형 전문점(카테고리 킬러)이 주 유통업태임. (분리의 원칙)
2-1) 선진외국과 우리나라의 고관여제품 유통의 차이
-2) 전속대리점제도의 문제점
-3) 위탁판매제도와 백화점 수수료제도
-4) 전속대리점, 카테고리 킬러, 백화점의 관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 [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