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생활건강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기업소개
2. 1 LG생환건강의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
2. 2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 제품라인 소개
3. 외부환경분석
3. 1 화장품 산업 Trend 분석
3. 2 화장품 산업의 Value Chain 분석
3. 3 화장품 산업의 5- Forces Model 분석
3. 4 산업분석
4. 기업내부환경분석
4. 1 조직문화
4. 2 내부환경분석
5. 문제제기
6. 전략도출
6. 0 빌리프
6. 1 기업전략
6. 2 경쟁전략
6. 3 기능전략
7. 맺음말
8. APPENDIX
본문내용
1. Introduction
국내 화장품 업계 1, 2위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브랜드 유통 다각화, 신브랜드 런칭 및 신사업 전개 등을 통해 세력 확장에 나서 주목된다. 먼저 새로운 카드를 제시한 곳은 2위 기업인 LG생활건강이다. LG생활건강은 적극적인 확장전략을 사용하였는데, 이를 위한 첫 번째 카드는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이었다. LG생활건강은 브랜드샵 업계 1위인 더페이스샵을 인수 한데 이어 시판 색조화장품 1위인 보브(VOV), 일본 화장품 긴자스테파니를 연달아 인수하며 외형 확장을 단행했다.
다음으로 기업규모 확장을 위한 LG생활건강의 두 번째 카드는 제품라인 다양화 및 유통채널 확대이다. LG생활건강은 발효 화장품 숨37도에 이어 지난해 빌리프, 올해 초에는 냉장 화장품 프로스틴을 연달아 런칭하며 프리미엄 화장품시장 공략에 집중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멀티 브랜드샵인 뷰티플렉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보떼 매장을 새롭게 구축해 전용 브랜드와 건강기능성식품까지 출시했으며 비욘드의 홈쇼핑 전용 브랜드 등 유통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LG생활건강의 이러한 공격적 전략과 화장품 산업의 급격한 환경변화는 화장품 산업에서 철옹성 같던 아모레퍼시픽을 점점 약화시키고 있다. 그럼 LG생활건강은 이러한 상승추세 속에서 아모레퍼시픽을 누르고 업계 1위가 될 수 있을 것인가?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2012). http://dart.fss.or.kr
김혜림. (2010): 선제적 산업 위험 평가 시리즈(11) - 국내 화장품시장 전망 및 리스크요인 분석.
뉴스포스트 2012.01.16 :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사장 리더십 위기’
(http://www.newspost.kr/news/articleView.html?idxno=8595)
뷰티한국 2012.06.13 :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세력 확장 주목’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163)
뷰티한국 2012.07.06 : ‘화장품, 국민 업종 되나?’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662)
삼성경제연구소(2012): 화장품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아모레퍼시픽 공식 홈페이지(2012). http://www.amorepacific.com/
이지연, 이현채. (2012). : 아모레퍼시픽, KB투자증권 Company Report
이지연 (2012). : LG생활건강, KB투자증권 Company Report
이코노믹 리뷰 2012.06.26 : 성공 이끈 세가지 ‘경영DNA’ 살펴보니.. LG생건 고공성장 비밀 차석용 부회장의 ‘創意 리더십’
조선일보 2012.06.12 : ‘LG생활건강, LG그룹에 공격 DNA 새바람’
(http://news.nate.com/view/20120613n01489)
한국콜마 공식 홈페이지(2012). http://www.kolmar.co.kr/
한국보건산업 진흥원(2011): 2011년 화장품산업 분석보고서
LG생활건강 공식 홈페이지(2012). www.lgcar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감상문
  • 생활에 적용하고, 나를 바꾸고, 노력하며 살아가는 것은 또 다른 문제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체득하기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의지’라고 말하고 싶다. 바로 이것이 이 7가지 습관을 나의 것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생각이다. 항상 내 자신을 돌아보며 내가 꿈꾸어온 내 모습과 지금의 내 모습과의 거리를 가늠해 보고, 그 거리를 점점 좁혀가도록 나에게 추진력을 실어 주는 것, 주위 환경에 파묻히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 유닉스 전자
  • 경영진이 나온다면 모르겠지만 우리는 기업의 역사 에서 생겨난 기술과 시장변화에 대한 노하우로 시장에서 생겨나려는 움직임을 경쟁기업 보다 더 잘 캐치할 수 있었고, 역사가 오래된 만큼 그 규모도 다른 중소기업 업체들에 비해서 훨씬 큰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전략적 선택을 다른 회사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 다. Q. 미용산업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절반을 넘을정도로 독식을 하고 있다 볼 수 있는데, 전체 미용시장의 규모는 얼마나 되는가?A. 안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LG전자★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2 ▶ LG건설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3 ▶ LG화학★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4 ▶ LG생활건강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5 ▶ LG cns★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6 ▶ 현대해상★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7 ▶ SK주식회사★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8 ▶ SK텔레콤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9 ▶ 쌍용자동차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30 ▶ 인사이드텔넷컴★ 기업별 BEST 자기

  • [인적자원관리] 종업원 참여의 조직형성 -LG의 고성과 조직 사례
  • 전략을 종업원 전체가 공유하고 유연한 HRM의 방식을 일관적으로 추진하며, 협조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할 필요성이 있다.*참고자료(기업문화 구축 Framework - 수평적 기업문화)Ⅱ. 기업소개1. 사례기업 : LG2. 연혁3. 개요- 창립 이래 수많은 ‘국내 최초’를 만들며 생활의 발전과 경영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 제품과 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고객의 Needs와 만족에 대한 새로운 시각 제시- 창립 이후 제1, 2도약을 넘어 ‘제3의 도약’을 향한 발돋움4. 비전

  • [지도자론]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대표 리더십
  • LG생활건강의 사장이 된 후에도 이 제도를 그대로 적용해 효과를 보고 있다. 또한 사원협의체를 신설해서 여기서 나온 아이디어는 곧바로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직원들의 창의적 사고를 보다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사기를 높였다.내부 분위기를 어느 정도 다스린 뒤, 차 사장은 머릿속에 구상한 전략을 실행했다. 부가가치가 높은 고급제품을 개발하고 사업영역을 늘리는 것이 전략의 요지였다. 그는 적극적으로 M&A에 뛰어들어서 2007년에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