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생활건강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2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기업소개
2. 1 LG생환건강의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
2. 2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 제품라인 소개
3. 외부환경분석
3. 1 화장품 산업 Trend 분석
3. 2 화장품 산업의 Value Chain 분석
3. 3 화장품 산업의 5- Forces Model 분석
3. 4 산업분석
4. 기업내부환경분석
4. 1 조직문화
4. 2 내부환경분석
5. 문제제기
6. 전략도출
6. 0 빌리프
6. 1 기업전략
6. 2 경쟁전략
6. 3 기능전략
7. 맺음말
8. APPENDIX
- 본문내용
-
1. Introduction
국내 화장품 업계 1, 2위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브랜드 유통 다각화, 신브랜드 런칭 및 신사업 전개 등을 통해 세력 확장에 나서 주목된다. 먼저 새로운 카드를 제시한 곳은 2위 기업인 LG생활건강이다. LG생활건강은 적극적인 확장전략을 사용하였는데, 이를 위한 첫 번째 카드는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이었다. LG생활건강은 브랜드샵 업계 1위인 더페이스샵을 인수 한데 이어 시판 색조화장품 1위인 보브(VOV), 일본 화장품 긴자스테파니를 연달아 인수하며 외형 확장을 단행했다.
다음으로 기업규모 확장을 위한 LG생활건강의 두 번째 카드는 제품라인 다양화 및 유통채널 확대이다. LG생활건강은 발효 화장품 숨37도에 이어 지난해 빌리프, 올해 초에는 냉장 화장품 프로스틴을 연달아 런칭하며 프리미엄 화장품시장 공략에 집중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멀티 브랜드샵인 뷰티플렉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보떼 매장을 새롭게 구축해 전용 브랜드와 건강기능성식품까지 출시했으며 비욘드의 홈쇼핑 전용 브랜드 등 유통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LG생활건강의 이러한 공격적 전략과 화장품 산업의 급격한 환경변화는 화장품 산업에서 철옹성 같던 아모레퍼시픽을 점점 약화시키고 있다. 그럼 LG생활건강은 이러한 상승추세 속에서 아모레퍼시픽을 누르고 업계 1위가 될 수 있을 것인가?
- 참고문헌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2012). http://dart.fss.or.kr
김혜림. (2010): 선제적 산업 위험 평가 시리즈(11) - 국내 화장품시장 전망 및 리스크요인 분석.
뉴스포스트 2012.01.16 :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사장 리더십 위기’
(http://www.newspost.kr/news/articleView.html?idxno=8595)
뷰티한국 2012.06.13 :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세력 확장 주목’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163)
뷰티한국 2012.07.06 : ‘화장품, 국민 업종 되나?’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662)
삼성경제연구소(2012): 화장품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아모레퍼시픽 공식 홈페이지(2012). http://www.amorepacific.com/
이지연, 이현채. (2012). : 아모레퍼시픽, KB투자증권 Company Report
이지연 (2012). : LG생활건강, KB투자증권 Company Report
이코노믹 리뷰 2012.06.26 : 성공 이끈 세가지 ‘경영DNA’ 살펴보니.. LG생건 고공성장 비밀 차석용 부회장의 ‘創意 리더십’
조선일보 2012.06.12 : ‘LG생활건강, LG그룹에 공격 DNA 새바람’
(http://news.nate.com/view/20120613n01489)
한국콜마 공식 홈페이지(2012). http://www.kolmar.co.kr/
한국보건산업 진흥원(2011): 2011년 화장품산업 분석보고서
LG생활건강 공식 홈페이지(2012). www.lgcar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