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천호식품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이유
Ⅱ.기업 소개
Ⅲ. 창업자 소개 및 창업배경(성장 스토리)
Ⅳ. 상황분석
Ⅴ.경영전략
Ⅵ.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본문내용

Ⅰ. 선정이유
우리에게 천호식품이라는 기업 네임은 생소하지만 억센 경남 사투리로 ‘산수유, 남자한테 참 좋은데, 남자에게 정말 좋은데,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없네. 직접 말하기도 그렇고…’라는 광고는 생소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이 광고는 천호식품의 최고 경영자가 직접 출연하여 각종 인터넷 공간과 드라마, 코미디 등에서 다양한 패러디를 낳았으며 최근에는 정치상황을 풍자하는 시사만평의 소재로도 애용된 적이 있을 정도로 공감을 이끌며 큰 화제가 되었다.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천호식품은 정말 좋은 기업이지만 소개할 기회가 마땅하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 기회를 통해 천호식품이 건강식품 시장에서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성공의 원동력과 김영식 사장이 맨손으로 시작해 기업을 현재의 위치로 이끈 리더십에 대해 소개시켜 드리고자 천호식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좋아요! 감사합니당
  • nsa15***
    (2014.12.09 01:26:13)
회원 추천자료
  • [식품경영] 아웃백(Outback’s) 전략 분석
  • 전략을 바탕으로 치열한 경쟁을 통해서 나타난 결과라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조에서는 식품경영학 수업시간에 배웠던 STP, 4P, SWOT 분석을 통하여 두 업체의 기존 전략에 대해서 분석하고, 아웃백이 경쟁력을 갖추어 다시 1위를 탈환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설계의 결과로 아웃백의 기존 Targeting과 메뉴에 문제가 있음을 파악하였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생각해 보았다. 본 조에서 제시한 새로운 전략을 바탕으

  • [기업분석]이랜드 - 기업이념과 종업원에 대한 윤리
  • 늘어나면서 비기독교인의 비율이 거의 절반까지 높아지자 조직의 비합리적인 문제점지적,불평이 높아져 1993년 10월 노동조합 결성앞으로의 대응이 기대됨.ISSUE* 신상품 및 뉴 브랜드의 지속적 개발*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의 조직 내 융합*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발* 실리를 찾을 것인가? 종교적 이념을 지킬 것인가?그밖에기독교문화 유지의 필요성이랜드의 미래 마케팅 전략이랜드의 인사제도 평가 및 미래 방향지식경영에 대해서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분석
  • 신개념 편의점이다.편의점이 진출하기 곤란한 지역(대학가, 사무용 빌딩, 정류장 등)에 진출할 수 있고,새로운 유통형태를 창출해 구매력 증가를 꾀할 수 있다.이밖에도 동네 상권에는 신선식품까지 판매하는 “슈퍼형 편의점”, 매장에서 직접 빵을구워 판매하는 “베이커리 편의점”등의 신규 유통망을 개척해 점차 변화해가는 고객욕구를충족시킬 수 있게 되고, 기업으로서는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확보하는 방안이 되겠다.감사합니다.

  • [마케팅원론] 프랜차이즈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 경영학도로써의 배경지식을 축적 했다는 뿌듯함을 동시에 만끽 하면서 다소 많은 양일수도 있는 과제를 최선을 다하여 노력해준 조원들에게 먼저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주고 싶다. 그리고 마케팅 원론에 이어 마케팅 전략론도 이승엽 교수님과 함께 마케팅의 학문에 입문하고 싶다. - 어디를 가나 스타벅스라는 커피전문점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쉽게 스타벅스를 프랜차이즈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스타벅스를 프랜차이즈하기 위해서 까

  • 글로벌 기업 리더십 사례 스타벅스 마케팅 스타벅스 글로벌경영 스타벅스사례 포스코경영사례 포스코 마케팅
  • 경영학 교재에 모범 경영 관리 사례로 소개된다.12과거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열린경영, 고객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새로운 가치를 높이고 포스코 고유의 기술을 창조해 나가는 창조경영매출액은 2003년에 14.3조이며 2002년에는 11.7조로 2003년의 매출액은 전년에 비해 22.2% 증가 했다.POSCO의 총판매 중에서 국내 판매가 69.5%를 차지하고 있다.POSCO의판매 전략은 다음과 같다.1.국내의 철강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을 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