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뉴발란스의 4P, BCG, STP,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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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뉴발란스의 개요
1) 기업 소개
2) 기업 연혁
3) 국내 시장
Ⅱ. 본론
1. 4P 분석
1) Product – 신발
2) Promotion - 인적판매(PS), PR, 광고, 판촉(SP)
3) Price
4) Place
2. BCG 분석
3. STP 분석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택(Market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4.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Ⅲ.결론
1) 문제점 분석
2) 해결방안 도출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4P 분석

1) Product - 신발

⓵ 850
- 850시리즈는 뉴발란스 최초의 경량화로, 1991년, 영국 플림비(Flimby) 공장에서 엘리트 선수들을 위해 제작된 슈즈.

- 최초로 파일론 미드솔을 사용하여 러닝화의 혁신을 일으키기도 했으며, EVA를 압축 가공한 뉴발란스만의 쿠셔닝 시스템인 C-CAP을 사용해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 출시 이후, 850시리즈는 매년 새로운 컬러와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끊임없는 이슈를 만들며 뉴발란스 인기 모델로 자리매김.


⓶ 574
- 뉴발란스의 대표적 히트 아이템 스웨이드와 매쉬 소재를 갑피에 사용하여 베이직 함과 고급스러움을 충족시켜주는 스니커즈. 부드러운 착화감과 클래식한 스타일로 10대 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음.

- 1990년대 중반 처음으로 출시되어 전 세계 모든 스포츠 브랜드를 통틀어 단일 모델로는 세계적으로 판매 2위를 기록한 메가 히트 제품.

- 항상 클래식한 멋에 새로운 디자인모티브를(콜라보레이션) 반영하여 매니아 층을 확보.
참고문헌
http://www.nbkorea.com/ 뉴발란스 코리아
http://eland.tistory.com/1533 캐릭터 뉴비
http://nbkorea.tistory.com/ 뉴발란스 블로그1
http://blog.naver.com/nb_lifestyle?Redirect=Log&logNo=40145348301 뉴발란스 블로그2
http://blog.naver.com/duetto79?Redirect=Log&logNo=150134671764 블로그 마케팅
http://blog.naver.com/anackne?Redirect=Log&logNo=110126058811 뉴발란스 경쟁전략
http://www.shopnewbalance.co.kr/ 뉴발란스 온라인 스토어
http://shop.adidas.co.kr/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
http://www.nikestore.co.kr/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
https://twitter.com/#!/nbrunningkr 뉴발란스 트위터
https://www.facebook.com/NBrunningKR 뉴발란스 페이스북
http://www.shoenet.org/ 신발산업진흥센터

김희원, <‘잡스운동화’ 뉴발란스 국내매출 3000억 대박>, 서울경제, 2012
오상헌, <이랜드 만난 뉴발란스, 4년만에 몸집 12배 ↑>, 한국경제, 2011
김남인, <美 신발업체 '뉴발란스' 짐 데이비스 회장>, weekly biz 조선일보, 2012
이소진, <뉴발란스, 新브랜드로 '점프'...성장과정-성공비결 분석>, city daily, 2011
이철현, <‘가벼운 러닝화’가 신발 산업 살렸다>, 시사저널, 2012

구영남,「2011 국내외 신발시장동향」,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 2011
정병철 외 2명,「글로벌 신발브랜드 조사」,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 2011
구영남,《신발진흥》vol.7,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 2011
구영남,《신발진흥》vol.7,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 2011
구영남,《신발진흥》vol.8,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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