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우리나라 민자사업 분석-지하철 9호선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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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2-1. 민자사업란 무엇인가?
2-2. 우리나라의 민자유치
2-3. 사례 분석
3. 결론
3-1. 해결책 및 개선방안
3-2. 시사점
4.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요즘 지하철 9호선의 요금 기습인상으로 정말 시끌벅적하다. 사건의 전말은 매트로 9호선에서 9호선의 요금을 6월 16일부터 50%(500원) 인상하겠다는 것인데, 서울시와 협의 없이 독단적으로 발표한 것이라 많은 논란과 마찰을 빚고 있다. 이 현안은 학문적으로는 민자유치방식 특히 BTO 방식이 가지는 근본적인 장단점에 대해서 재고해보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요즘 같은 불경기에 실생활과도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나아가 이는 공공기관 민영화와 한미 FTA와도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한전, 인천공학, 수도, 의료보험, KTX 등의 민영화가 추후 추가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엄청난 요금인상이 동반될 것이며 이는 현재 발효된 한미 FTA와도 직결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우리 팀은 이번 사태를 분석하여 나름의 개선방안과 해결책을 제시하여 현재와 같은 마찰을 피하고자 다음과 같은 주제를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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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 민간투자 현황과 개선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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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인프라 시설을 위한 민자 유치-대구시 범안도로 민자도로의 운영 실태와 대책-, 최병두, 한국지역지리학회지 제 13권 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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