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스무디킹의 경영문화와 채용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스무디킹의 소개
1. 스무디 킹의 역사
: 1973년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군 간호사 출신 스티브 쿠노가 자신의 지병을 고치기 위하여 스무디를 개발 창립
2. 스무디킹의 성장 배경
☞ 1973년 출시
☞ 30년 이상 스무디 시장의 최고 점유율을 기록
☞ 현재 700여개의 이상의 매장을 소유
☞ 2003년 명동점 오픈-600 여개의 매장중 1위
☞ 국내 스무디 시장의 대표주자
☞ 가까운 미래에 해외로 진출 예정
3. 스무디 킹의 경쟁력
☞ 선발주자
☞ 시기 적절성
☞ 건강기능 음료
4. 스무디 킹의 전략
☞ Targeting - 젊은 여성들
☞ 현지화
☞ 진정성 있는 제품 전달
5. 사업 Item
: 합성 착색료, 합성 착향료, 합성 보존료, 합성 감미료, 트랜스 지방, 콘시럽 등을 넣지 않는 제품
☞ 스무디- 기능별로 특성화
☞ 요거트
☞ 리얼쥬tm
☞ 라떼&커피
☞ 랩 샌드위치 & 빵 & 칩 & 영양바 & 인핸서
Ⅱ. 가치와 철학, 최고경영자, 기업문화
1. 스무디킹의 가치와 철학
☞ 스무디킹 브랜드 미션 - 사람들이 한층 더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돕 고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 스무디킹 코리아 미션 -① 혁신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
② 조직 일방향 정렬 - 개인의 이익보다 조직의 성공을 위한 결정에 하나가 되고 주인의식과 책임의식을 갖자.
③ 진정성 - 언행일치
☞ 스무디킹 브랜드 비전 - 뛰어난 맛과 영양의 스무디, 고품질 제품, 건강하고 활기찬 분위 기에서의 우수한 서비스로 게스트의 건강한 선택을 이루게 하자.
☞ 스무디킹 코리아 비전 - “세계 최고의 외식 기업 ”BE THE NO.1 F&B COMPANY“
☞ 기업에서 생각하는 핵심인재 - 사업 개발 팀
☞ 기업이 생각하는 기업 성공에 있어서 인적자원의 역할 - 인재의 역할 50%, 제품50%
2. 최고경영자
☞ 스무디 창시자 : 스티브 쿠노(Steve Kuhnau)
☞ 스무디킹 부사장 : 마이크 파워즈
☞ 한국 스무디킹 스무디즈 코리아의 CEO : 김성완 대표
☞ 한국 스무디킹 스무디즈 코리아의 이사 : 김성완 스무디킹 이사(동명이인)
☞ 최고경영자가 생각하는 기업의 인적자원-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함께 공유할 수 있 는 사람
3.기업문화
: Smoothie King Way 구현을 위한 조직 문화활동을 매월 1회 이상 실시
☞ 문화의 날 (짝수달)
☞ Ka-Bam Day (홀수달)
Ⅲ. 채용 및 교육, 평가 및 보상
1.채용
: 핵심인재가 내부에 없을 경우 수시로 채용
☞ 가치와 비젼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
☞ 업무처리능력이 가능 한 사람
☞ 여성 우대 사람은 따로 없음 (남성 3.5 : 여성 6.5)
2.교육
☞ 본사- 외부교육과 직급교육으로 이루어짐
☞ 커리큘럼 제공 선택수강
☞ 전신 워크샵 : 본사 + 현장직
☞ 해외 연수
3.평가 방법
☞ 정량 평가 -기준이 명확 ex) 실적, 업무 실패율, 실패 발생률
☞ 정성평가 - 계수, 계랑화 하기 어려운 평가 ex) 교육 결과, 업무 성실도,타부서와 업무 협조도
4.보상제도
: 다양하고 자유로운 인센티브
☞ 카밤데이의 세부 여행
☞ 인정 - sales를 높은 매장에 배치 (믿고 인정함)
☞ 연봉
☞ 벤치군 - 예비 점장들을 모아 평가한 뒤 매니저에서 점장으로 승진
Ⅳ. 성공요인 및 배울점
1.성공요인
☞ 공격적인 마케팅
☞ 브랜드 이미지 관리
☞ 고객 만족
☞ 진정성 있는 제품 전달
☞ 직영점, 가맹점의 철처한 관리
☞ 조직 문화 활동
2.배울점
: 성공요인과 비슷
☞ 고객 만족
☞ 현지화 -한국인들의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
- 본문내용
-
Ⅰ. 스무디킹의 소개 (역사, 성장배경, 경쟁력, 전략, 사업 item)
스무디킹의 역사
1973년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시작된 스무디킹은 smoothie라는 제품을 처음 개발하고 일반명사로 사전에 등재시킨 최초의 브랜드이다. 스무디킹 창시자였던 군 간호사 출신 스티브 쿠노(Steve Kuhnau)는 본인의 알러지와 저혈당으로 먹거리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었다. 자신의 지병을 해결하고자 칼로리는 낮고 영양학 적으로 균형 잡힌 먹거리를 수년간 연구하여 천연 과일에 비타민, 미네랄, 프로틴 등 기능성 영양소를 첨가한 스무디를 최초로 개발하고, 그 이름을 smoothie라고 칭하면서 스무디킹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스무디 킹의 성장 배경
1973년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군 간호사 출신 스티브 쿠노(Steve Kuhnau)에 의해 개발 되었고 30년 이상 스무디 시장에서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였다. 현재 전 세계 700여 개 이상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2003년 5월, 제 1호점인 명동점을 오픈 하여 국내최초로 스무디라는 제품을 소개하였다. 그리고 오픈한지 3년 만에 6배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기도 하였으며, 이후 전 세계 600여개 이상의 매장 중 매출 1위를 달성하는 성과 또한 이루었다. 이후 스무디킹은 우리나라 스무디 시장의 선두 주자로 완벽히 자리매김 하게 되었으며, 가까운 미래에 중국, 베트남 등 해외로 진출할 예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