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심리] 오리온의 `펀(Fun)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펀(Fun)경영
2.사례‘오리온’
3.결론
본문내용
1.펀(Fun)경영
1)개념
펀경영의 Fun은 유머, 장난, 놀이, 재미라는 뜻으로 개인, 가정, 직장에서 사용하기에 따라 그 의미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웃음과 즐거움이 넘쳐나는 것을 Fun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즐거움과 웃음이라는 펀의 재미를 단순한 흥미 차원이 아닌 개인이 조직에 몰입 할 수 있게 해주는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게 만들어 조직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만족도를 높여 직장 내에 창의성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경영을 이야기 한다.

2)펀 경영의 발생 배경
펀 경영은 1990년대 후반부 미국에서 시작되어 2000년대에 주목받기 시작한 경영기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펀 경영의 모태이자 시초는 훌륭한 일터(GWP : Great Work Place)운동을 전개한 로버트 레터링 박사로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종업원”인 것을 강조하며 종업원이 직장 생활에 만족하고 몰입할수록 조직이 바라는 훌륭한 성과를 가져 올수 있으며 기업 외부보다 기업문화 등의 내부가치를 중시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 박사의 주장을 미국의 경제 전문지인 포춘지가 1998년부터 ‘미국의 훌륭한 일터100(Fortune 100)’을 매년 발표하면서 유명해지게 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파급되어 경영혁신운동으로 발전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오리온 분석Ⅰ. 오리온(Orion)그룹에 대하여 1. 회사개요 2. 오리온그룹 사업구성3. 경영인4. 조직방향①오리온 그룹의 비전(Vision)②조직의 의무(Mandate) 사명(Mission), 기업이념경영철학Ⅱ. 외부환경1. 과업환경- 산업영역- 원재료영역- 시장영역- 인적자원영역- 국제영역2. 일반환경- 정부영역- 사회문화영역- 경제상황영역- 기술영역- 재무자원영역3. 국제환경Ⅲ. 전략과 효과성1. 전략적의도2. 운영목표3. 목표의 중요성Ⅳ. 글로벌조직설

  • [조직행위론] 펀경영 `FUN 경영`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 FUN 경영의 배경 5(3) 새로운 경영 방침으로서의FUN 경영 관련 연구A. 직무 스트레스와 조직몰입 6B. 직무 스트레스와 직무만족 7C. 직무 스트레스와 이직의도 8(4) FUN 경영 성과 관련 연구A. 조직 지원 인식이란 9B. 조직 지원 인식의 선행 연구 10(5) FUN 경영의 기대 효과 12(6) FUN 경영의 사례A. 생산성

  • [조직행위] 펀경영과 직무만족
  • 펀경영과 직무만족(1) 펀 경영이란?(2) 직무만족이란?(3) 펀 경영과 직무만족의 관계2. 사례 (1) Pride(자부심)(2) Trust(신뢰)(3) Fun(즐거움)*외국에서의 사례* (4)인터뷰 선정과 그 이유3.인터뷰(1)인터뷰1 : 휘슬러 코리아 마케팅 과장 정나영님(2)인터뷰2 : 웃음 센터 펀 경영 전문 강사 한광인 박사님 III . 결론************************************************************************************I . 서론우리는 모두 조직 행위를 공부하고 있다. 조직 행위 이론을 통해서 조

  • ORION 오리온 기업현황과 SWOT분석/ 오리온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오리온 경영전략사례와 향후전략제안
  • 오리온 기업전략사례연구INDEX1. ORION 오리온 기업소개(1) 오리온 기업선정배경(2) 오리온 기업개요(3) 오리온 경영철학2. 제과산업 시장환경분석 (5 Force Model분석)3. 오리온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오리온의 마케팅전략 사례(1) 문화마케팅 전략사례(2) 컬러마케팅 전략사례(3) 브랜드마케팅 전략사례(4) 프리미엄 마케팅전략 사례 (마켓오)5. 오리온의 국내,해외 경영전략(1) 국내경영전략(2) 글로벌전략6. 오리온의 감성경

  • [인간관계론] 국내 펀경영의 정의 및 등장배경,장단점,분석 보고서(성공사례)
  • 경영을 일컫는다. 다시 말해 권위를 내던지고 웃음을 회사에 퍼트려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를 창조하기 위한 경영을 펀(FUN)경영이라고 한다. 즉 일하기 즐거운 직장을 만든다면 직원들도 열심히 일하고 성취도도 향상될 것이다. 라는 것이 펀(fun) 경영의 원리이다. Fun 을 통해 (즐거움 -> 활력, 건강 -> 생산성, 매출 -> 고객만족)의 4단계 패러다임이 이루어진다면 무엇보다 개인과 조직의 직무가치와 성과가 배가된다는 게 이 경영의 핵심논리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