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놀부 NBC`의 해외직접 투자 성공,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성공요인
2.실패요인
3.경영상 시사점
- 본문내용
-
성공요인
(1) 철저한 사전조사와 과학적인 입지선정
두 번째 공통적 성공 요인은 철저한 사전조사와 과학적인 입지선정이다. ㈜놀부도 2006년 10월 ‘항아리갈비’의 중국 투자하기 전 2년 여 동안 철저한 시장 조사를 한 후 성공 가능성을 확신하고 베이징에 직영점을 열었으며 그 후 2007년 10월부터 상하이, 우시 등지에 가맹점을 연달아 개점한 바 있다.*㈜놀부는 중국시장에서 고가 전략을 구사하고 있어 소득 수준이 높고 기관ㆍ단체ㆍ기업단위의 대규모 고급 고객 비중이 높은 수도 베이징을 ‘중국1호1점’ 지역으로 선정하였다.
(2) 제품 및 서비스의 현지화 및 차별화 전략
제품 및 서비스의 현지화·차별화 전략도 중요한 성공 요인이다. ㈜놀부 또한 매장과 제품ㆍ서비스의 차별화와 현지화로 성공한 기업이다. 동사는 우선 매장 분위기를 한국의 멋과 서구적인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동서양 퓨전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메뉴에 있어서도 중국 항아리갈비점의 경우 돼지고기 요리를 주로 서브하는 한국과는 달리, 쇠고기, 삼겹살, 양고기, 해물 등 중국인이 좋아하는 다양한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현지인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