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놀부 NBC`의 해외직접 투자 성공,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성공요인
2.실패요인
3.경영상 시사점
본문내용
성공요인

(1) 철저한 사전조사와 과학적인 입지선정
두 번째 공통적 성공 요인은 철저한 사전조사와 과학적인 입지선정이다. ㈜놀부도 2006년 10월 ‘항아리갈비’의 중국 투자하기 전 2년 여 동안 철저한 시장 조사를 한 후 성공 가능성을 확신하고 베이징에 직영점을 열었으며 그 후 2007년 10월부터 상하이, 우시 등지에 가맹점을 연달아 개점한 바 있다.*㈜놀부는 중국시장에서 고가 전략을 구사하고 있어 소득 수준이 높고 기관ㆍ단체ㆍ기업단위의 대규모 고급 고객 비중이 높은 수도 베이징을 ‘중국1호1점’ 지역으로 선정하였다.

(2) 제품 및 서비스의 현지화 및 차별화 전략
제품 및 서비스의 현지화·차별화 전략도 중요한 성공 요인이다. ㈜놀부 또한 매장과 제품ㆍ서비스의 차별화와 현지화로 성공한 기업이다. 동사는 우선 매장 분위기를 한국의 멋과 서구적인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동서양 퓨전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메뉴에 있어서도 중국 항아리갈비점의 경우 돼지고기 요리를 주로 서브하는 한국과는 달리, 쇠고기, 삼겹살, 양고기, 해물 등 중국인이 좋아하는 다양한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현지인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 NBG 기업 분석
  • 의 주요제품군 & 브랜드 1-4. 해외진출 현황2.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외식산업의 특성 2-2. 국내 외식산업의 상황 & 중국 진출 배경2-3. 중국 실패 & 재도전3.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중국 외식 산업 분석 (경제/사회문화/정치법환경/)3-2. 5-force3-3 . VRIO Model4. ㈜놀부 NBG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4-1. 현지화 마케팅 전략분석 - 현지법인 설립- 마케팅 믹스(7ps) Ⅲ.결론1. ㈜놀부 NBG의 성공요인 및 제언참고문헌Ⅰ.서론1. 사례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 [졸업][외식산업]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한식패밀리레스토랑의 메뉴전략
  • 의 사례분석 12가. 우리들의 이야기 . 12나. (주)놀부 . 14다. 해외 진출에 대한 두 업체 비교 . 172. 해외진출에 성공한 한식 레스토랑 사례분석 . 183. 외국인의 한

  • 한식세계화 정의분석및 전략방향분석과 기업들의 한식세계화 성공및 실패사례분석및 한식 세계화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 의 홍보 전략, 지속적 지원 체계를 통한 확산 전략 등 세계화 성공의 원동력은 유사한 것을 알 수 있다. 선진 음식과 그 음식 문화는 해당 국가에 대한 동경, 존경심을 의미한다. 고급 이태리, 프랑스 식당은 방문객의 우아함의 상징물이 된다. 음식 자체의 맛, 보편성에 의해 선호도가 정해지기도 하나, 그 국가의 역사성과 문화수준, 국제적 영향력 등에 의해서도 크게 좌우된다. 그만큼 그 음식과 문화 자체가 중요한 산업의 하나가 될 수 있다. 국가 총

  • [졸업][마케팅] 한식브랜드의 중국진출전략
  • 의 특성62. 중국에서의 한식열풍73. 중국의 외식시장 84. 한식브랜드 놀부의 중국 진출에 대한 SWOT 분석9제 3 장 중국 진출 외식 기업의 성공, 실패사례 연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