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비교] 청년기의 특성과 나의 청년기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청년기의 특성과 나의 청년기의 비교
본문내용
비교)
나는 인간발달의 단계를 정확히 알기 전까지는 청년기는 20대 이후쯤 일 것이라고 감 잡았었다. 즉, 청소년기가 청년기에 포함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단계가 있는 줄 알았다.
다른 사람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나에게 청소년시기에는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났고, 그에 따른 특징이 뚜렷했기 때문에 구분지어서 생각했는지도 모른다.
일단, 내가 청소년 초기쯤에 신체발달이 이루어졌고, 정체감 혼미로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었다. 이 시기에 부모님께 반항도 많이 했고, 여러 가지 유혹도 많았다.
S. Sullivan 의 이론처럼 인간의 성격을 형성하는 것은 인간관계라는 것도 이 시기때 몸소 체험했다. 착하고 순수했던 친구가 잘못된 친구들과 어울려 성격이 변하는 케이스도 종종 보았고, 어렸을때는 그렇게도 사람을 귀찮게 하고 친구를 괴롭혔던 친구가 신사처럼 다정한 사람으로 변한 경우도 보았다.
몹시 빠르게 부는 바람과 무섭게 소용돌이치는 물결..즉 질풍노도의 시기가 이때의 가장 큰 특징이다. 나또한 내 자신을 억누르지 못하고, 감정의 기복이 심했으며 내가 마음먹지 않았던 일을 순간적으로 저질렀던 일이 종종 있었다.
이처럼 사춘기때는 초원의 야생동물처럼 행동을 예측 할 수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고백록
  • 나 불행하게도 그의 아버지는 어거스틴이 17세 되던 해에 사망하였고 홀로 남게 된 어머니의 후원으로 어거스틴은 공부를 계속하게 됩니다. 어거스틴은 카르타고의 유학시절을 회상하는데 이 때 그의 나이 19세였습니다. 이 시절을 회상하며 어거스틴은 자신의 죄악을 요한일서 2:16의(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 말씀과 비교하여 고백하고 있습니다.어거스틴은 19세부터 28살까지 청년기의 삶을 회상하는데, 기독교의 신앙에 귀의하여 하나

  • [평생교육학] 생활주기와 평생교육 report
  • 나 각 단계별 생활과제는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이해되어야 한다는데 더욱 큰 의의가 있는 것이다.4. 생활주기와 평생교육 지금까지 인간발달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은 신체적인 노쇠현상이나 학습능력의 퇴화라는 극히 비관적인 견해가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연구성과로 해서 비록 아동기나 청년기와는 다르다 할지라도 성인기도 그 나름의 발달가능성과 발달단계에 따른 이질적인 발달특성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밝힌 것이다.

  • 감상문다 컸지만 갈 곳 없는 청소년 다 컸지만 갈 곳 없는 청소년
  • 나의 학생들은 “풋내기” 신입생에서 “세속적이고 노련한” 상급생이 되기까지 이루어 놓은 진전을 입증해 주는 사람을 고맙게 생각한다. 특징은 우리가 형성되고 있다는 느낌을 갖게 하는데 중요한 의미가 있기 때문에 그 소멸에 관해서는 관심을 두어야 한다. 많은 새로운 부담이 지워지기 때문에 이미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10대들은 자신의 “위치”를 나타내는 여러 가지 특징이 사라질 때 더욱 많은 스트레스를받는다. 이는 특성이 10대들에게

  • 유아기 프로이드 에릭슨 피아제의 발달이론00
  • 나타난다.2) 전조작기(2-4∼5세) 눈에 보이지 않는 사물이나 행동을 표상하기 시작하며 자기중심성을 보인다. 2세가 지나면서 아동은 감각 동작적 행동에만 의존하던 것을 차츰 새로이 습득한 언어와 대치하게 될 뿐만 아니라 언어 이외의 다양한 상징적 능력도 발달하게 된다. 그러나 아직 개념의 형성은 충실하지 못하다. 전조작기의 여러 가지 특성은 다음과 같다. 2세가 지나면서 아동은 감각 동작적 행동에만 의존하던 것을 차츰 새로이 습득한 언어

  •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에릭슨, 레빈슨, 로에빙거의 발달이론비교설명하시오.
  • 나 의미 있는 집단 포함되며 성격이나 스타일에 영향을 받음※ 인생구조 - 특정시기의 개인의 인생에 있어서 강조되는 패턴이나 디자인을 의미▷ 성별 인생구조 중요 발달 특성남성 - 자기자신 되기여성 – 인간관계와 애착형성3) 로에빙거(Loevinger)의 자아발달이론10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계적 발달인간발달과 인격의 성장에 관심, 성숙한 단계는 내재화되고 객관적이고 추상적이고 불확실성에 대해 인내하고 통합하는 과정이고 다른 사람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