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 일본 트렌디드라마의 특징과 배경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일본 드라마의 탄생과 역사

2. 일본 드라마의 다양한 장르

3. 일본 드라마의 대표적인 특징인 ‘트렌디드라마’의 소개와 문제제기


Ⅱ. 본론

1. 트렌디드라마의 특징 (한국과 비교하여)

2.트렌디드라마의 발전원인 및 그 배경

1) 일본의 버블경제

2) 후지TV의 상업성

3) 여성의 사회참여와 신여성의 등장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먼 듯 가까운 일본이라는 나라는 우리나라와 문화적으로 많은 면을 닮아 있으면서도 한편으로는 다른 점이 많다. 이런 일본과의 문화 교류 속에서 일본 드라마, 속칭 ‘일드’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보고서를 통해 우리는 일본 드라마, 일본 드라마의 다양한 장르 중 특히 트렌디드라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일본 드라마의 탄생과 역사

1)1940년대(탄생기) - 4월 텔레비전 실험 방송으로 방송된「석향전」이 일본 최초의 텔레비전 드라마. 10월에는 실험 방송 제2작「노래와 대용품」이 방송되었고, 전쟁 때문에 실험방송이 중단되었다가 1952년에 텔레비전 드라마의 실험 방송이 재개되었다.
2)1950년대(여명기) - 1953년 TV국 개국과 텔레비전 본방송이 시작되어 최초의 연속 드라마가 출현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텔레비전 드라마는 생방송 형태 즉, 텔레비전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행해지는 소규모의 연극 극장 중계식의 형태였다.
3)1970년대 전반(장르 확립기) - 여러 가지 타입의 드라마 명작이 다수 출현하였는데 특히 대중성을 더한 대하드라마가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
4)1970년대 후반(각본 중시기) - 각본의 내용을 중시하는 드라마 형태가 대부분이었다. 또한 지금까지의 비디오카메라의 비용과 기술적 제약도 없어져 필름에서 비디오로의 촬영으로 서서히 이행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 음반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
  • 조사로 음반출시가 지연되고 산업침체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국내 음반산업 구조에 기인하는데, 미국, 일본 등 TV, 케이블, 위성 등 다양한 음악채널을 홍보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 외국과는 달리 한정된 TV방송 출연이 음반홍보의 주요수단인 국내현실상 많은 문제점을 표출할 수밖에 없다. 일본의 경우 주요 프로그램에서 한 가수의 신곡을 두 번 이상 방영하는 경우가 없으며, 장르, 싱클, 앨범 뿐만 아니라 DVD차트까지 세분화되어 다양한 음악이 보

  • [팬덤] 텔레비전드라마와 팬문화형성
  • 텔레비전 드라마발 표 자 료텔 레 비 전 드 라 마 와 펜 문 화 형 성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1. 팬덤의 정의 1) 팬이란 2) 팬덤이란 3) 팬, 팬덤이 주체적 수용자로서의 의미화 과정- 기호학적 접근에서의 팬의 의미화- 알베로니의 생산-소비 변증법2. 팬덤의 등장배경1) 팬의 등장 2) 미디어의 변화와 팬덤의 등장 3) 사회심리학적 등장배경3. 팬덤의 역사 1) 우리나라 팬덤의 역사 2) 외국팬덤의 역사4. 드라마와 팬덤 1) 드라마 팬덤의 발생 배경

  • 국제 PR - 소셜미디어 PR
  • 특징을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국제PR이 얼마나 중요한 것이며 작은 문화차이로 인한 문제가 결국 기업이나 단체의 이미지를 갉아먹고 쇠락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알게되었습니다. 특히나 기억에 남는 부분은 소셜미디어였는데, 각 SNS별 특징을 정리하고나니 기업의 PR이 매체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깝지만 어두웠던 부분을 알게되는 시간이었고 PR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었

  • 광주 국제 영화제(GIFF)
  • 드라마 제작편 수, 관광객 수요, 겨울철 비수기, 지역사회의 문화적 특성 등을 고려해서 유치해야 한다 한국영상자료원 2004.10.20. 무엇보다도 성공한 영화ㆍ드라마의 촬영장소만 유명 관광지가 된다는 사실을 직시하고 흥행 가능성이 낮은 작품의 과잉지원과 투자는 삼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정진욱 남도영상위원회 기획팀장, 전남도청 www.jeonnam.go.kr . 드라마와 영화 배경으로 적합할 것 같은 장소를 사전 물색하여 사진영상물로 정리해 둘 필요가 있

  • [마케팅성공사례] 퓨전사극 성공한 마케팅사례
  • 드라마 대장금 촬영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화성행궁에서 궁중음식축제가 열렸다. 이날 화성행궁을 찾은 시민들이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 중 궁중떡 만들기를 하고 있다.③ 대장금 : MBC 인기드라마 대장금이 아랍과 유럽까지 한류열풍을 이끌 태세다. MBC 프로덕션은 이란의 국영방송인 IRIB와 대장금의 이란지역 방송권 계약을 체결했으며 올 하반기에는 일본어 전문채널 JSTV를 통해 대장금이 아랍 및 유럽지역에도 방송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