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초등학교 초임교사에 대한 직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와 대상, Tool
2. 요구분석 및 학습자 분석
3. 관련 시장 분석
4. 교수설계 전략
5. 스토리보드 예시화면
본문내용
2. 요구분석 및 학습자 분석
ISD(Instructional system Development): 교육 필요점을 파악하는 전통적 방법
성공적인 학습활동을 위해서 교육체제의 구성요소들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효과적인 수업을 개발하는 체계적인 접근 방법

바람직한 상태
NEIS를 사용하여 성적을 완벽히 입력할 수 있다.
NEIS를 사용하여 생활기록부를 완벽히 입력할 수 있다.
NEIS를 사용하여 어려움 없이 업무관리를 할 수 있다.

현재상태
NEIS를 처음 접하기 때문에 NEIS에 대해 모르고 있다.
NEIS를 처음 접하기 때문에 NEIS에 사용하는 단어나 기능을 모르고 있다.



초등학교 초임 교사들은 NEIS를 사용하여
-주어진 성적을 알맞은 항목에 정확히 입력할 수 있다.
-각 칸에 맞는 학생생활기록부를 정확히 입력할 수 있다.
-업무관리에서 수행완료가 나타나도록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2017A)유아교육기관장으로서 유아관리 과정을 계획하시오.
  • 교육기관은 교육이라는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하나의 사회조직으로, 교사, 행정가, 학생으로 이루어지는 수직적 관계와 동료 교사와의 수평적 관계, 학교 외적인 교육 행정의 상부 기관이나 사회 조직, 육성회 조직 등과 서로 엉켜있는 조직보다 더 조직적인 운영이 필요하여 유아교육기관장의 지도성이 요구된다. 또한, 유아교육기관은 비교적 규모가 작고 인간관계가 밀접한 조직이기 때문에 유아교육기관장의 지도성 유형은 교사의 직무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원리/ 기회균등의 원리/ 의무교육의 원리)학제의 유형(복선형/ 단선형)우리나라의 학제북한의 학제Ⅰ. 교육의 기초1. 교육의 개념1)교육의 어원(1)서양문화권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에서 유래 *학문으로서의 교육학②Education *Educare=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과정(Curriculum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2)동양문화권①敎 *도(수도지위교)- 인륜- 효: 동양인의 교육에 대한 이해는 인륜의 근

  • [교육행정] 장학의 원리와 단위학교 자율장학
  • 교사가 수업의 질을 높이도록 자극하고, 교육 과정의 개발을 유도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교수, 학습 환경의 개선을 돕는다.(2) 교사의 전문성 신장: 장학은 교사들이 학생과 교수에 대한 이해를 넓히도록 하는 동시에 교수 기술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유도한다. (3) 직무동기의 부여: 장학은 교사들이 가르치는 일에 헌신하고 동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교육적 신념이나 가치를 내면화 하도록 돕는다.(4) 학교 효과성의 제고: 장학은 교사를 지

  • [초등교육] 초등학교의 교육여건과 지원체제 개선방안
  • 교육현장을 충분히 고려치 못한 정부의 일관성 없는 교육정책의 시행이 더하여 혼란의 와중에 있다. 더욱이 교․사대 통폐합에 따른 초등 교사 양성의 문제, 교원의 정년단축으로 인한 초등교사들의 대량 퇴직, 제7차 교육과정의 적용의 어려움, 중등 교사 자격증 소지자의 초등 기간제 교사 임용에 따른 초등 교원의 전문성 논란 등의 문제는 초등교육 담당자들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초등학교의 교육여건은 외형적으로는 초등교육에 대한 정부의

  • [교육행정] 장학의 원리와 단위학교 자율장학
  • 교사가 수업의 질을 높이도록 자극하고, 교육 과정의 개발을 유도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교수, 학습 환경의 개선을 돕는다.(2) 교사의 전문성 신장: 장학은 교사들이 학생과 교수에 대한 이해를 넓히도록 하는 동시에 교수 기술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유도한다. (3) 직무동기의 부여: 장학은 교사들이 가르치는 일에 헌신하고 동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교육적 신념이나 가치를 내면화 하도록 돕는다.(4) 학교 효과성의 제고: 장학은 교사를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