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자취생 대상 반찬가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배경
1-1) 사업 배경과 목적

Ⅱ. 사업 소개
2-1) 상호 의미
2-2) 사업 concept
2-3) 사업 item
2-4) 자체 설문조사

Ⅲ. 상권분석
3-1) 후보지 선정 이유
3-2) 상권 분석
3-3) 경쟁사 분석

Ⅳ. 경영분석
4-1) 소비자 분석
4-2) SWOT
4-3) STP
4-4) 4P
4-5) 재무 분석

Ⅴ. 향후 전망

첨부자료 (회의일지)

본문내용
Ⅰ. 사업배경

1-1) 배경과 목적

배경

현대사회에의 가구형태는 점점 변하고 있다. 핵가족화와 독신자의 증가로 독신가구형태는 점점 증가하게 되었고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고령화 사회의 도래 및 여성의 사회 활동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서 대다수의 부부가 맞벌이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회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서 현대인들은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아웃 소싱하려는 경향으로 점차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예는, 독신가구와 맞벌이 부부의 활발한 사회활동으로 인해 시간부족 현상을 불러왔고, 결국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을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한편 개인의 건강과 외모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과 지식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비용투자 또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로 인해 건강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건강관련 제품 및 식품의 수요는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시간부족으로 인해 균형 잡힌 식사를 해결 할 수 없는 젊은 층에게 반찬전문점은 또 하나의 해결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좋은것 같습니다 강추!!ㅎㅎㅎ굳
  • luckych***
    (2015.05.06 13:57:56)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 1인가구 대상 반찬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PPT
  • 반찬을 기본으로 1PACK 당 3000원으로 가격을 책정.(2) 마케팅 4P전략 수립Place (입지전략)최종 자리 잡을 장소는 계명대 정문 근처 인근. 규모의 경제성을 초기부터 이루기는 힘들다고 판단.식재료 구입에 있어서는 맛의 확실성, 신선도 유지 면에서, 직접 생산하는 것보다 국내의 맛과 품질이 보장되는 매천시장에 새벽 일찍 직접 방문하여 구매.(2) 마케팅 4P전략 수립Promotion (프로모션전략)- 사업모토 : 고객들과 소통하는 반찬가게가 되자- 추천메뉴

  • 창업계획서 - 마켓플레이스 형태 온라인 반찬 쇼핑몰 창업 사업계획서 PPT
  • 반찬의 문제점이 있을시, 늦게 신고한 고객보다 포인트나 소정의 보상을 주는 혜택을 제공.홈페이지에도 고객 불만에 대한 질문, 답변 코너를 개설하여 실시간으로 빠른 답변을 받고, 콜센터 운영 이후에도 상기 홈페이지의 운영자가 발 빠르게 대처.7. 사업운영전략(1) 사업운영방향사업초기 천안지역 내 유명반찬가게들을 중심으로 사업을 시작할 것. 인지도가 높아지고 사업이 확대된다면 대형 유통업체와 협력하여 다른 지역으로 지점을 늘리고

  • [창업계획서] 밥 집(반찬가게) 사업계획서
  • 구분금액비고임차보증금1,700만원13m , 1층 임대인테리어 비용400만원리모델링 및 조리실냉장고 및 주방시설400만원냉장고, 조리대, 가스레인지 등참업 관련 기타 비용100만원사업자 등록, 기타구비서류대유휴자금100만원재료구입비, 급료, 판관비 사용총계2,700만원 22. 조달 계획7명의 출자자가 각 100만원씩 자본금을 출자하고 나머지 2,000만원에 대하여 4.5%의 이자율로 투자를 받아 충당하고자 함Thank you for listening262728293031

  • 반찬가게의 E-business 도입
  • 자취생)들을 위한 간편하고 저렴한 반찬들, 30~40대 직장인들을 위한 건강식품 등과 같이 고객 계층에 따라 마케팅을 다르게 접근할 수 있다. 이 접근과정에서 E-business 도입을 통해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 할 수 있다.2. 사업의 목표와 목적⓵ 목적1) E-business 도입을 통하여 반찬가게가 가진 본래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E-Business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사업을 진행할 것이다. 여기서 반찬가게의 장점이란 편리성(반 찬을 그때그때 구

  • 반찬가게의 E-business 도입
  • 사업은 공급자와 소비자 사이를 연결해주는 사업이기에 e-마켓플레이스 사업방식을 통해 수익을 창출1) ‘G-마켓’의 메타중계 유형 벤치마킹2) 실제로 온.오프라인으로 반찬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더반찬’ 벤치마킹3) ‘쿠팡’의 소셜커머스 벤치마킹4. 벤치마킹 및 업그레이드 요소 파악‘더반찬’ 의 경우에는실제로 온.오프라인에서 반찬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회원제를 도입하고 있다는 것과 주문 마감시간이 정해져 있다는 부분은참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