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 fili]아이스필리 case study 국제경영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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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MBA과정에서 만든 것으로 러시아 기업 Ice fili 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 내용입니다.
동일한 아이스 필리중에 가장 높은 점수를 A+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Ⅰ. 러시아 시장현황
Ⅱ. Ice - Fili
Ⅲ. 경쟁사 현황
Ⅳ. 4C 분석
Ⅴ. Ice – Fili의 비젼 및 미션
Ⅵ. 4P 전략
Ⅶ. 향후 3개년 전략
본문내용
1 . 러시아 아이스크림 소비현황
1) 러시아의 아이스크림 소비량은 90년에 최고치, 96년에 최저치임. 이후 연도별 소폭 성장하여 2002년 현재 년 생산량는 376Ton, 소비량은 374톤임.
2) 인당 소비량은 2002년 현재 2.6Kg 수준. 미국(16),프랑스(17)에 비해 소모량은 적음.
3) 2000년도 맥주,청량음료,과자 산업의 수요가 증가되면서 아이스크림의 수요는 상대적 감소.

2 . 시대별 시장변화
1) 1991년 이전
- 1980년대 후반 고르바쵸프시절 안티-알코올 캠페인으로 알코올공장에서 아이스크림을 생산함. 아이스크림의 공급력은 급속히 증가함.
2) Open market
- 개방형 시장경제 도입, 소비자 수요가 급감 (1970년대 수준)
- 다국적 기업의 시장 진입 및 과감한 투자 : 기존 러시아 제조업체에 큰 영향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와의 제휴,
다국적기업의 OEM화, 사업다각화 등)
3) 1998년 금융위기
- 금융붕괴와 루블화의 평가절하로 1998년 8월 산업 재변화
- 다국적 기업의 철수 (Ben & Jerry’s, Unilever)
- Baskin & Robins 와 Nestle는 2002년 현재 생존 (지역 생산시설 투자 및 지역생산 등을 통하여 원가절감)
4) 현재 (2002년)
- 지역 아이스크림회사의 성장으로 시장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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