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인터넷게임 `한게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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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들어가기에 앞서

1. 회사 소개

2. 온라인게임 시장 분석
(1) 국내 게임 시장 (2) 세계 게임시장 동향과 전망 -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3. 경쟁사 분석
(1) 넷마블 (2) 세이게임 (3) 신문기사

4. 자사분석

5. 소비자 입장에서 본 한게임의 이용 이유
(1) 한게임이 가지고 있는 기업 이미지가 좋기에 한게임을 이용한다.
(2) 한게임의 접속자가 많기에 한게임을 이용한다.
(3) 한게임이 익숙하기에 한게임을 이용한다.
(4) 친구들과 함께 한게임을 하기 위해 한게임을 이용한다.
(5) 한게임의 아바타가 다른 게임사의 아바타 보다 좋기에 한게임을 이용한다.
(6) 대체적으로 한게임이 다른 게임사에 비해 게임 규칙이 쉽기에 한게임을 이용한다.
(7) 한게임의 배경, 케릭터 등의 디자인이 좋기 때문에 한게임을 이용한다.
(8) 한게임은 신기하고 호기심이 가는 게임이 많기에 한게임을 이용한다.
(9) 한게임의 고스톱이 다른 게임사의 고스톱보다 좋기 때문에 한게임을 이용한다.

6. 조사
(1) 조사 설계 (2) 가설의 설정 (3) 설문지 작성 (4) 설문 조사 방법

7. 결과 분석

8. 문제점

9. 결론

※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1999년 12월에 설립된 네이버컴 주식회사는 삼성SDS의 사내 벤처에서 분사하였으며, 2000년 7월 한게임과 합병을 하여 지금의 NHN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NHN의 사업은 검색 엔진에 기반한 포탈 사이트 네이버(http://www.naver.com/)와 온라인 게임 사이트인 한게임( http://hangame.naver.com)을 통해서 이루어지며, 매출은 마케팅, 트랜젝션, 프리미엄 검색, 프리미엄 게임의 네 부문으로 구성된다.
공동으로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이해진, 김범수 사장은 각각 네이버컴 주식회사, 한게임커뮤니케이션을 설립, 운영하였으며, 합병 이후 공동대표 체제를 이어오고 있다. 두 사람 모두엔지니어 출신으로 삼성SDS에서 같이 근무한 경험이 있으며, 이해진 사장은 사내 벤처를통해 창업하였고, 김범수 사장은 퇴사 후 직접 창업을 하였다.
서비스를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동시접속자수 2만명을 가진 국내 최대의 게임 사이트로 발돋움했다. 2000년 4월 27일 네이버가 인터넷 업체들과의 M&A를 발표했을 때 그 중 하나였던 한게임은 그 때 이미 회원 300만명, 1일 1000만 페이지뷰를 보유한 기업이었다.
참고문헌
1. 한국경제 신문, 경향 신문 등의 신문 기사들.
2. 삼성증권의 기업분석(http://www.kosdoctor.co.kr/doc/diary/20021129/nhn.PD)
3. 대우증권의 기업분석(http://www.kosdoctor.co.kr/doc/diary/20030410/%B3%D7%BF%C0.PDF)
3. 네이버 지식 검색의 ‘한게임과 넷마블’ 검색 결과.
4. 노형진, 한글 SPSSWIN에 의한 조사방법 및 통계분석, 형설출판사, 2000.
5. 네이버 홈페이지(http://www.nhncorp.com/)
6. 수업교재(이학식, 마케팅 조사, 법문사,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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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우 잘 보았습니다.
  • an***
    (2012.08.29 18:5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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