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티켓몬스터의 새로운 STP, 4P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소셜커머스 시장 분석
2. 티켓몬스터 브랜드 분석


Ⅱ. 기존 전략
1. STP 전략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2. 4P 분석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Ⅲ. 새로운 전략
1. STP - 새로운 표적 시장 공략
① 새로운 Targeting 및 매력도 조사
② 새로운 Positioning
2. 4P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Ⅳ.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매일 무엇인가를 구입한다. 이때, 자원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그 소비에는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소비의 증가는 행복의 증가라고 여겨지기 때문에, 사람들은 누구나 한정적인 자신의 소득으로 최대한 많은 재화와 서비스를 소비하고 싶어한다. 물론 양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질적 측면도 고려하기 때문에 무조건 싼 것을 구입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같은 품질이라는 가정이 전제된다면, 저렴한 가격을 추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우리가 논의할 티켓몬스터는 이러한 심리를 이용한 소셜커머스 산업의 선도기업이다.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심리이기 때문에 최근 소셜커머스 산업의 급격한 성장은 당연한 결과이다. 하지만 급격한 성장이 선도기업으로서 확고한 점유율을 차지해 온 티켓몬스터에게 긍정적인 것만은 아니다. 수많은 경쟁업체들이 산업에 등장하였고, 매우 근소한 차이이긴 하지만 매출액 규모에서 2위 업체였던 쿠팡에게 밀리기도 하는 등 이전보다 이후의 상황이 불투명하다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다.
참고문헌

티켓몬스터 홈페이지 (http://www.ticketmonster.co.kr)
티켓몬스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tmonster)
통계청 홈페이지 (http://kostat.go.kr)
소셜커머스 순위 제공 업체, 티켓초이스 (http://tcho.co.kr/Social_rank)
소셜커머스 순위 제공 업체, 딜데이블 (http://www.dealtable.co.kr)
티켓몬스터 감사보고서
금융감독원
대한상공회의소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2011년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
방송통신위원회, ‘2011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한국언론진흥재단, ‘2011 언론수용자의식조사
한국방송광고공사, ‘2010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기술문화연구소,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2010.10
아크로팬 편집국, ‘소셜커머스 상위 4사, 월 거래액 1천억 넘어’, 2012.03.12
디지털 데일리, ‘소셜커머스 거품논란 가시지 않았지만…업계 “이제 돈 번다”’, 2012. 02. 07
뉴스핌, ‘소셜커머스, 누가 사용하나 했더니…’, 2011.05.02
파이낸셜뉴스, ‘소셜커머스 ‘빅4’ 6개월새 1.5배 성장,’ 2012.03.12
k모바일 뉴스, ‘티켓몬스터, 올 한해 소셜커머스 트랜드 발표’, 2011.11.29
한국경제, ‘소셜커머스 맞수 쿠팡 vs 티몬, 올해 승자는 누구?,’ 2012.04.03

그림 Ⅰ, Ⅱ, ‘소셜커머스 인지도 및 이용실태 조사’
그림 Ⅲ, Mezzomedia 소셜커머스 업체 마케팅 트렌드, ‘월별 광고 집행 금액’
그림 Ⅳ, Ⅴ, Ⅵ,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2011년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
표 1, 2, 그림 Ⅶ, Ⅷ, 방송통신위원회, ‘2011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그림 Ⅸ, Ⅹ, 한국언론진흥재단, ‘2011 언론수용자의식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위메프 기업분석과 마케팅(SWOT,4P,STP)전략분석및 위메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 전략제안1) 확실한 경쟁우위를 확보 할 수 있는 소규모 마케팅위메프는 현재 이용률 주요 지표인 순방문자수 1300만명으로 1위를 차지하고있으며 이용률 측면에서 우월한 상황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위메프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매출액은 786억원으로 전년 231억원보다 3배 가량 늘었다. 하지만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361억원으로 전년 70억원에 비해 5배나 커졌다. 이로 인해 당기순손실도 2012년 79억원에서 2013년 385억원으로 급증했다.

  • 레드불 REDBULL 기업분석과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vs 핫식스와 비교분석) 보고서
  • 마케팅전략 분석(1) 레드불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2) 레드불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3) 레드불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핫식스와의 비교분석1) 핫식스 Hot6ix 제품소개2) 핫식스 SWOT분석3) 핫식스 마케팅 4P전략4) 레드불의 국내시장 부진이유 분석4. 레드불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1) 레드불 4P전략 제안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2) CRM 마케팅전략

  •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단순 광고가 아닌 제품 구매자의 광고 효과를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신뢰성이 크다는 장점이 있다.하지만 온라인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중・장년층에게는 이러한 서비스를 쉽게 접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2) SNS 공간에 Reward link를 심어라.실구매자들의 목소리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는 단연 SNS를 생각할 수 있다. 온라인 상에 게시되는 여느 언론매체들의 속보성

  • 티켓몬스터(티몬) 기업분석과 상황분석및 티켓몬스터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티켓몬스터(티몬)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PPT
  • 전략제안패션모델들의 핏과 스타일을 정보의 형태로 받아드리게 됨자연스러운 접근과 공유가능.방문자수 증대기대구매전환율 상승기대매출상승효과(3) 마케팅 기대효과7. 결론현재 티켓몬스터는 국내 소셜 커머스의 선두기업으로써 많은 우위를 갖추고 있다.반면 또 그에 따른 위험요소도 함께 갖추고 있다이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 역시,한치 앞을 모르는 순위 쟁탈의 양상으로 치닫게 될 지도 모를 일이다. 하지만 티켓몬스터만의 강점인 영

  • 스무디킹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스무디킹 브랜드분석및 스무디킹 향후방향 제안
  •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표적시장선정)3) Positioning (image building)4) 포지셔닝 맵Ⅳ. 스무디킹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1) 제품전략 분석(Product)2) 가격전략 분석(Price)3) 유통전략 분석(Place)4) 촉진전략 분석(Promotion)(1) TV광고 활용(2) 스포츠스타 마케팅(3) 인터넷 쿠폰 전략(4) 협찬 마케팅 (5) 다이어트 체험단 콘테스트(6) 간접광고(PPL)를 이용한 노출(7) SNS 서비스를 통한 광고(8) 문화 마케팅Ⅴ. 스무디킹 경쟁사분석 (잠바주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