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꼬꼬면 4C분석, STP전략 및 마케팅 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4C 분석
2/ STP 전략
3/ 마케팅 믹스
4/ 결론
본문내용
한국야쿠르트는
건강한사회,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고객의 건강과 따뜻한 세상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
건강사회건설 이라는 창업정신에 바탕을 두고 있다


고객(Customer)
국민소득 향상 / 레저소득 증가로 영양을 고려한 주식 및 간식 용 기능 수요증가(라면 130종류)
빨간 라면에 대한 식상함
외국인의 라면에 대한 수요 성장가능

경쟁사(Competition)

-강점 : 독보적인 기업 이미지 및 시장점유율
라면 업계의 건실한 주자로써 생산 및 마케팅력 강함
-단점 : 최근 사업실패로 인한 침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 의류 관련 사업계획서
  • 및 관리조직 - 모든 마케팅 활동은 CEO가 주축이 되어 이루어진다. 마케팅 활동의 고객 최다 접점은 인터넷과 콜센터이다. 인터넷 웹마스터와 콜센터의 상담원이 마케팅 전략팀의 일원이 된다. 새로운 Segment 또는 Segmentation의 확장을 위한 시장 조사와 전략보다는 기존의 고객에 의한 CRM을 바탕으로 고객 접촉 빈도 수를 늘이는데 마케팅 활동을 주력한다. 마케팅의 전체적인 기본개념은 one to one에 있지만 고객의 급작스런 증가에 대비하지 못하여 실패하

  • 문화 공연 산업의 PMC 마케팅
  • 및 인재양성을 위한 노력이 필요한데 자금난, 열악한 환경 등으로 인해 이는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공연계의 삼성전자라고 불리우는 PMC 역시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문제점 해결 및 4E를 통한 대안 제시이전의 산업사회에서는 생산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으로 4P에 의한 마케팅 믹스를 해왔다. 그리고 정보화 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기존의 4P와 더불어 마케팅에서 중요해진 소비자와의 소통이 강조된 4C 믹스 전략이 등장하였다. 그

  • [마케팅] 인터넷을 통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활용
  • 전략의 수립과정수립과정을 살펴보면 첫번째 단계인 마케팅전략은 크게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제품포지셔닝의 결정으로 구성된 STP전략과 이를 토대로 한 마케팅믹스 프로그램의 개발로 구성된다.두번째 단계인 브랜드에 대한 IMC전략은 표적세분시장의 고객육성과 경쟁적 포지션을 토대로 하고 마케팅믹스 프로그램을 고려하여 수립되어야 한다.세번째 단계는 광고, 판매촉진, PR, 이벤트, 데이터베이스마케팅, 인터넷마케팅 등의 개별적 마케

  • [마케팅관리론] PMC(Performance, Music, Cinema) 프로덕션의 마케팅 전략
  • 및 인재양성을 위한 노력이 필요한데 자금난, 열악한 환경 등으로 인해 이는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공연계의 삼성전자라고 불리우는 PMC 역시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문제점 해결 및 4E를 통한 대안 제시이전의 산업사회에서는 생산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으로 4P에 의한 마케팅 믹스를 해왔다. 그리고 정보화 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기존의 4P와 더불어 마케팅에서 중요해진 소비자와의 소통이 강조된 4C 믹스 전략이 등장하였다. 그

  • 전략,기획의 프로세스 설정 -공공부문의 전략을 중심으로
  • 마케팅 믹스Jerome McCarthy에 의해 정립된 4P는 고객, 기업, 경쟁자에 대한 3C분석 이후에 이뤄지는 프로세스이다. 4P는 각기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으로 고객과 기업이 직접 연결되는 one-to-one 마케팅의 경우, 고객의 관점을 전면에 내세운 4C를 사용한다. 4C는 고객이 인정하는 상품의 가치, 고객이 지급해도 좋다고 생각하는 대가, 고객이 상품을 구입하기 편리한 정도, 상품을 인지하는 양방향 시스템을 의미한다. 이는 위에서 소개된 3C, STP, 7S, SWOT, 5F를 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