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렉스타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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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자사분석
-기업소개

2. 해외시장선정
-해외시장 선택과정 및 결정
-진입국가 개관 : 러시아

3. 세계 신발시장 현황
-세계 신발 시장 동향
-트렉스타 시장 지역별 점유율
-주요 경쟁사

4. 마케팅전략
-SWOT
-STP
-4P
-해외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5. 결론

본문내용
◆트렉스타의 핵심역량

① 하이퍼그립
‘Hyper Grip’ 이라고 하는 신발 밑창 제조기술은 트랙스타의 핵심 역량이 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하이퍼그립은 트렉스타의 전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트랙스타는 미끄럽지 않으면서도 질긴 토종 등산화를 개발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게 되었다. 매일 새벽 이상도씨는 배합비율을 달리한 수십 개의 종이컵으로 고무 물성 실험을 하였고 화학에 대한 전문 지식도 체계적인 교육도 없었으나 트렉스타는 포기하지 않고 이상적인 배합비율을 찾아내기 위해 노력하였다. 결국 미끄럽지 않으면서 질긴 고무의 배합비율을 찾아내게 되었고 미끄럼 테스트를 거쳐 접지력과 내구력이 모두 우수하다는 것을 검증 받게 되었다.
그러나 좋은 물성의 고무만으로 밑창이 완성되는 것은 아니었으며 밑창 조각의 배열이 모두 일직선이면 미끄러질 수밖에 없으므로 밑창조각의 배열이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트렉스타 상무인 문기창씨는 밑창 조각의 과학적인 설계를 통해 초 경량의 접지력과 내구력이 모두 우수한 밑창을 완성하게 되었고 개발착수 1년만인 2001년에는 미끄럼 방지 신발 창 자가 브랜드 ‘Hyper Grip’을 출시하여 현재 25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현재 트렉스타는 물과 얼음에도 미끄러지지 않는 아이스그립과 워터그립을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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