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클럽메드>
1. 서론
1) 클럽메드현재추세
2)선정이유
2. 클럽메드소개
1) 리조트개요/소개
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
3. 클럽메드현황
1) 전반적인현황
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
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
2) 사업성 분석
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
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
5) 계절성 (계절별 전략)
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
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
5.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한계와 문제점
3) 향후전망
6. 참고문헌
<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
1. 서론
1) 산베니토리조트의현재추세
2)선정이유
2. 산베니토소개
1) 리조트개요/소개
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
3. 산베니토현황
1) 전반적인현황
2) 인구성향, 교육현황, 산업현황등
4. 산베니토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
2) 사업성 분석
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
5) 계절성 (계절별 전략)
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
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
8) 리조트를 이용한 고객들의 성향 등
5.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한계와 문제점
3) 향후전망
6. 참고문헌
<남해 힐튼 골프/스파 리조트>
1. 서론
1) 남해힐튼현재추세
2)선정이유
2. 남해힐튼소개
1) 리조트개요/소개
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
3. 남해힐튼현황
1) 전반적인현황
2) 인구성향, 교육현황, 산업현황등
4. 남해힐튼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
2) 사업성 분석
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
5) 계절성 (계절별 전략)
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
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
8) 리조트를 이용한 고객들의 성향 등

5. 결론 및 제언
1) 결론
) 한계와 문제점
3) 향후전망
6. 참고문헌
본문내용
CLUB MED
1. 서 론
1) 휴양 리조트의 현재 추세
①‘쉼’에 대한 현대인들의 욕구 증가 :주 5일제로 인한 여가시간 증가, 소득의 증가, 핵가족화.
경제발전 및 원화가치 증대, 국민 여가시간 증가, 자기개발욕구 증대 등으로 잠시 감소했던 내국인의 해외여행이 다시 지속 상승하여 현재까지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나아가 핵가족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맞벌이가 늘어나는 현대 사회의 추세에 따라 현대인들은 ‘휴가’나 ‘여행’등을 통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 기업의 주 5일 근무제와 주 5일 수업제가 확산되고 소자녀화와 가전기기의 발달 등으로 전업주부들의 가사부담이 줄어들면서 여가문화가 점차 가족단위로 변하게 되었다. 더하여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삶의 질을 점차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가 무르익으면서 이런 사회 분위기에 따라 여러 리조트들이 찌든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숙박하면서 진정한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에 대한 수요가 반드시 존재할 거라고 예상, 꽉 짜인 일정 속에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천편일률적으로 진행되는 기존의 여행패턴을 바꾸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면서 동시에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장소인 ‘휴양 리조트’를 만들었다.

참고문헌
Company brief ‘에머슨퍼시픽, 아름다운남해의골프리조트’, 동양종금리서치센터, 최성희, 2006
‘PEOPLE-남해힐튼리조트총지배인장필립자코팡’, 한국주택학회, 김윤정, 2008
김재형, 최인석, “한국골프장산업의공급실태에관한분석”, 한국체육학회지, 제46권, 제6호,pp.501-514, 2008
레저백서, 2010
힐튼남해골프&스파리조트홈페이지- http://www.hiltonnamhae.com
한국골프장경영협회http://www.kgba.co.kr
World Travel Awards - http://www.worldtravelawards.com/profile-5100-hilton-namhae-golf-and-spa-resort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1058388
http://blog.naver.com/072golf?Redirect=Log&logNo=20151169731
http://magazine.hankyung.com/main.php?module=news&mode=sub_view&mkey=2&vol_no=33&art_no=60&sec_cd=1031
http://blog.naver.com/psa3333?Redirect=Log&logNo=30047390149
http://www.golfprofitbuilders.com/trends.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서비스경영사례
  • 클럽 메드 빈탄의 서비스 사이클6. Force Field 분석 & Flow chart7.클럽메드의 서비스 상품8. 클럽메드의 서비스 실패 관리와 와 보증9. 결론10. 참고 문헌 1. 클럽메드의 소개클럽메드란?클럽메드!. 이를 통해 우리는 관광대국 프랑스의 일면을 볼 수 있다. 그런 프랑스의 휴가산업이 이룩한 또 하나의 성공작은 클럽 메드이다. 클럽 메드는 그 이름 자체가 휴가를 의미할 정도로 지구촌 사람들에게 인식된 리조트 기업이다.2차 대전 종전 후 암울하기만

  • [마케팅] `금호리조트` 성공사례
  • 서비스품질 경영시스템 ② 서비스품질 평가 시스템 ③ 고객만족 정보 시스템 5) 금호리조트의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방안 ─ p13-19 ① 고객의 소리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② 품질 경영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 ③ 인터넷 예약 서비스 비교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④ 제휴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3. 결 론1) 금호리조트가 가지는 문제점 ─ p20-212) 선진사례─ p21-223) 금호리조트의 개선방향 ─ p23◦ 느낀점 ─ p24◦ 참고 문헌 ─ p

  • [경영전략] 클럽메드 리조트의 성공전략 분석
  • 클럽메드는 54년 경영의 귀재인 길버트 트리가노가 합류하면서부터 수익금을 남기는 영리 법인체로 모습이 바뀌었다. 클럽메드의 메드는 지중해 (Mediterranean)의 약자. 1955년 유럽인에게는 환상의 섬으로 불리던 타이티에 클럽메드 빌리지가 문을 연 이후, 현재 클럽메드는 아시아태평양의 11개 빌리지(리조트 시설을 이렇게 부른다)를 포함, 현재 전 세계 120개 빌리지를 운영하는 거대한 리조트체인으로 ‘진화했다.(1) 특징클럽메드는 리조트를 근간

  • [레저산업론] 리조트 산업의 이해와 국내리조트 산업의 문제와 발전 방안에관한 연구
  • 목차제 1절 리조트의 이해 1. 연구의 동기 및 목적2. 리조트의 개념3. 리조트 산업의 역사가. 외국 리조트 산업의 역사나. 국내 리조트 산업의 역사4. 리조트의 분류가. 입지조건에 의한 분류나. 주제에 의한 분류다. 이용형태에 의한 분류5. 리조트의 특성제2절 리조트의 경영사례1. 클럽메드2. 대명리조트제 3절 국내리조트 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1. 국내 리조트 산업의 문제점2. 국내 리조트 산업의 문제점 해결방안제 4절 국내 리조트 산업

  • [관광마케팅] 클럽메드의 마케팅전략과 한국유인전략
  • 목 차1.회사소개 1) 클럽메드란 2)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3) 한국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2. 시장 분석 1) 관광산업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분석 1) 유사상품과의 경쟁분석 2) 기타 독립 리조트 4.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주요 고객 및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8P 5.성공요인 분석 6.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의 타당성 조사 1) 환경적 요인 분석 2) 시장성 분석 3) 접근성 분석 4)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로의 유인전략 1.회사소개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