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 프랑스 카페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

2.카페문화의 역사와 사람들


3. 프랑스 카페의
사회적 역할 및 기능

4. 현대 프랑스 카페의 모습

5. 프랑스 카페의 특징
5-1. 다른 유럽국가와의 비교
5-2. 북미 국가와의 비교
5-3. 우리나라와의 비교

6. 프랑스 카페 엿보기
6-1. 생 제르망 3대 카페 여행
6-2. 카페에서 즐기는 프랑스 디저트

본문내용
LOUIS ⅩⅣ, 그리고ⅩⅤ

프랑스에 카페를 처음 도입한 태양왕 루이 14세와 보급시킨 15세

자신 스스로도 커피를 무척 사랑했던 궁궐의 귀족들과 왕족들에게도 왕실의 고급궁정문화로써 커피 문화를 향유하게 했다.

이러한 문화의 영향으로 궁정 밖에도 커피 하우스 등이 생겨나나 아직 전제군주제의 시대이기 때문에 카페문화의 보급화 및 대중화는 아직 이루어 지지 않는다.

재무대신 콜베르가 커피에 처음으로 조세를 부과하여 국가 재정에 커피산업을 동원하기 시작한다.

참고문헌
-『마노스크 데 플라토』, 장 지오노
-『카페의 단골손님들』, 조리스 카를 위스망스
『카페의 역사』, 크리스토프 르레뷔르
http://www.icantspeakfrench.com
리테일매거진 2011년 10월호
 [카푸치노 경제학] 반 고흐(Vincent van Gogh)의 프랑스 카페는 이상(李箱)의 제비다방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기업분석
  • 국제기구의 나트륨섭취 제한 공고SO전략S1+O2한국인 입맛에 맞는 웰빙메뉴 개발-> 채식주의자들과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을 위해 패티대신 두부 스테이크 도입S5+O3자연을 생각하는 기업 이미지 창출-> 텀블러 사용 시 콜라 무제한 리필, 일회용품 사용 제한WO전략W3+O3외국 시장 진출 시 24시간 배달 서비스 제공W2+O1경기불황에 따른 스페셜 이벤트 실시(기업연계)-> 기업 점심시간에 단체 주문 시 원두커피 무료쿠폰 제공ST전략S6+T4소금의 대체재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네이버 프랑스전략
  • 문화를 보호하고 있을 만큼 문화에 대한 자신감을 가진 나라이기도 하다.▶ 프랑스인의 국민성프랑스 인은 어떻게 보면 모순으로 형성된 국민이라고 할 수 있다. 심각함과 경솔함, 관용과 인종 차별, 화합과 개인주의가 공존하는 복잡한 가치 체계를 가지고 있는 국민이 프랑스 국민이기 때문이다. 데카르트와 같이 철학적이며, 동시에 이성주의자적인 프랑스 사람들은 비평과 논리를 좋아한다. 철학 잡지에서는 물론 시중의 상업적인 카페에서도 곧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국제기구의 나트륨섭취 제한 공고SO전략S1+O2한국인 입맛에 맞는 웰빙메뉴 개발-> 채식주의자들과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을 위해 패티대신 두부 스테이크 도입S5+O3자연을 생각하는 기업 이미지 창출-> 텀블러 사용 시 콜라 무제한 리필, 일회용품 사용 제한WO전략W3+O3외국 시장 진출 시 24시간 배달 서비스 제공W2+O1경기불황에 따른 스페셜 이벤트 실시(기업연계)-> 기업 점심시간에 단체 주문 시 원두커피 무료쿠폰 제공ST전략S6+T4소금의 대체재

  • 카페베네 caffebene 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IMC,4P전략 분석
  • 문화 공간을 지향 하고 있다. 단순히 음료를 마시는 공간을 떠나서 책을 읽는다든지, 스터디, 휴식 등을 취하는 여유를 즐기는 공간을 원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주 고객층인 20, 30 대가 선호하는 정통 유럽 빈티지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기존 타 커피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통해 젊은 층은 물론 다양한 고객층을 끌어들였다. 실제로 프랑스 랑스역 광장에 있던 대형시계를 사오거나 기둥과 벽에는 거친 시멘트의 질감을 사용하였다. 또한, 매장

  • 일본커피시장에 대하여 커피 기원 커피 유래 커피 가공 커피 개념 일본커피 역사 일본커피 _¡ 일본 커피시장소비실태 일본커피 수입량 분석 일본커피산업 _¡ 커피기원 커피유래 커피가공
  • 프랑스, 독일, 캐나다이며 그 다음 일곱 번째로 한국의 모 업체에서 판매권을 확보했다고 한다. 그렇지만 ‘블루마운틴 No.1은 희소성 가치가 높고 수요도 미미하기 때문에 국내에서의 시장성 여부는 불분명한 상황이다. 두 번째로는 일본의 개발정신이다. 일본의 많은 커피산업 관계자들은 타국에서 이미 발명되었으나 잘 쓰이지 않는 도구들을 재분석하여 개량 판매했다. 네덜란드인이 개발한 더치기구(찬물로 커피를 추출하는 기구)조차 네덜란드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