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 프랑스 카페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5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
2.카페문화의 역사와 사람들
3. 프랑스 카페의
사회적 역할 및 기능
4. 현대 프랑스 카페의 모습
5. 프랑스 카페의 특징
5-1. 다른 유럽국가와의 비교
5-2. 북미 국가와의 비교
5-3. 우리나라와의 비교
6. 프랑스 카페 엿보기
6-1. 생 제르망 3대 카페 여행
6-2. 카페에서 즐기는 프랑스 디저트
- 본문내용
-
LOUIS ⅩⅣ, 그리고ⅩⅤ
프랑스에 카페를 처음 도입한 태양왕 루이 14세와 보급시킨 15세
자신 스스로도 커피를 무척 사랑했던 궁궐의 귀족들과 왕족들에게도 왕실의 고급궁정문화로써 커피 문화를 향유하게 했다.
이러한 문화의 영향으로 궁정 밖에도 커피 하우스 등이 생겨나나 아직 전제군주제의 시대이기 때문에 카페문화의 보급화 및 대중화는 아직 이루어 지지 않는다.
재무대신 콜베르가 커피에 처음으로 조세를 부과하여 국가 재정에 커피산업을 동원하기 시작한다.
- 참고문헌
-
-『마노스크 데 플라토』, 장 지오노
-『카페의 단골손님들』, 조리스 카를 위스망스
『카페의 역사』, 크리스토프 르레뷔르
http://www.icantspeakfrench.com
리테일매거진 2011년 10월호
[카푸치노 경제학] 반 고흐(Vincent van Gogh)의 프랑스 카페는 이상(李箱)의 제비다방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