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맨슈머 트렌드의 변화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xecutive Summary

2. Summary of the trend & how it developed

3. Consumers’ perspective

4. Marketer’s perspective

5. Implication for marketing strategy
본문내용
1. Executive Summary
맨슈머란 남성소비자라는 의미에서 너무나 보편적인 개념일지도 모른다. 맨슈머는 메트로섹슈얼을 시작으로 10여 년간 다양한 모습으로 파생되며 현재 그루밍족이란 모습으로 성숙기에 진입하였다. 이는 기업들이 맨슈머에 주목해야 할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다.
그루밍족으로 대표되는 맨슈머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초라고 할 수 있는 메트로섹슈얼부터 진행되어 온 변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전제하에,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소비자 측면과 마케터 측면으로 나누어 진행한 분석은 하나의 현상을 다른 측면에서 나누어 본 것으로, 전략 제안의 근본적 근거가 되었음을 밝힌다.
현재 맨슈머가 자리한 위치와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탕으로 제안된 전략은 기본적으로 화장품, 패션 브랜드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하였다. 이는 제안한 전략인 세분화 전략이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기준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루밍 시장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제시된 전략은 맨슈머 트렌드의 10년에 걸친 변화를 분석한 결과로서, 기존에 남성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전략보다 더욱 효과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현재 구성되어 있는 남성 소비자층을 확고히 하고, 또한 잠재고객층을 불러들여 남성 소비자를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심리] 소비트렌드가 광고에 미친 사례(소비자참여 트렌드와 광고)
  • 트렌드 1)‘웹2.0’시대의 소비자참여 2)프로슈머로서의 소비자 3)트윈슈머로서의 소비자 4)기업 마케팅으로써의 ‘공감마케팅’ 2. 소비자 참여 트렌드가 반영된 광고 예시1)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광고들 2) 소비자 증언형 광고 3) 리얼리티 광고 Ⅲ. 결론 1. 광고의 소비자 참여 효과 2. 과제를 마치며 I. 서론현대사회는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한다. 소비자 트렌드 역시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의 요소 중 하나일 것이다. 그리고 소

  • 트렌드코리아 2020 김난도 작가 독후감
  • 변화의 방점을 찍는다. 일과 삶의 전방위적 성장을 꿈꾸는 업글인간이 개발 중인 영역은 세 가지다. 첫째는 힘들지만 함께해서 즐거운 운동과 철저한 자기관리로 만든 몸의 업그레이드다. 둘째는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의 경지를 개척하고 깊이를 더하는 취미의 업그레이드이며, 마지막은 다양하게 가공된 지식 섭취와 살롱을 통해 지적 세계를 확장해가는 지식의 업그레이드를 꼽을 수 있다. 이 세가지 업글을 통해 핫한 몸, 딥한 취미, 힙한 지식을 갖

  • [마케팅] 하이주 마케팅 전략 기획안
  • 전략 및 대안저렴한 가격대중화 초점다양한 가격책정패키지디자인맛대형 할인점중소규모 매장유흥업소일반 음식점시음회/이벤트학생 할인행사기념일 제품어필 모델선정제품2001년 6월 출시알코올 5% 과즙주가격출고가 1,237원소비자가 1,800원촉진광고비용 30억시음행사, 모임지원유통주류 도매점을제외한 소매점1. 4P 및 대안 요약4. 전략 및 대안2. 전략의 방향선도자의 법칙 → 더 좋은 것 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 ( 하이주의 Newne

  • [소비자행동론] 식품회사의 경쟁구도로 인한 소비자의 행동 변화
  • 전략을 두어 제품현황이 어떻게 되었는지 조사하였다.맨 처음 웰빙트렌드를 조사하면서 소비자들의 인식이 웰빙으로 바뀌어 졌다는 것을 크게 느꼇다. 그리고 환경이 이렇게 빠르게 발전하고 변화한다는 것에 대한 사실도 놀라웠다. 환경이 변화하면서 소비자들의 인식도 많이 변화되었다는 사실이다. 소비자들은 건강이 최고라는 생각을 하며 의식주 모두 웰빙트렌드에 맞게 생각하고 있었다. 심지어 아파트를 장만할 때에도 웰빙을 생각하는 기준

  • [소비자행동] 프로슈머 마케팅에 대하여
  • 소비자(1인)에게 극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투원 마케팅은 보다 개성화, 개별화된 소비자의 트렌드와 새로운 미디어(온라인)의 등장이 주 배경이 된다. 원투원 마케팅은 생산자 중심의 시장이 소비자 중심으로 소비자가 또 하나의 생산자 (프로슈머: prosumer)로 소비구조의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프로슈머 개념에 대한 의식 변화첫째, 20세기 물질주의적, 기호적 양태는 아이러니컬하게도 다양한 상품 지식이나 정보의 무장을 통해서 자신의 생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