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스프레스와 STP, 4P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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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사유

2. 환경분석

3. STP 전략

4. 4P 전략

5. 경쟁업계의 마케팅 사례 비교

6. 결론

7. 시사점

8. 관련 문헌
본문내용
커피 문화의 변화

커피는 더 이상 '다른 나라의 문화가 아니다.'

커피는 단순한 음료를 즐기는 것이 아니라,
문화를 즐기는 것
→'Starbucks experience'문화 등장, 'Cafe life 문화' 생성

커피가 점차 젊은 층에게 필수품으로 인식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점차 고급 커피 선호

10년간 약 10배 이상 성장
이제 한국 커피시장은 성숙기
커피 본연의 기능이 부각된 로스터리 카페, 홈카페 시장 등 주목
참고문헌
공식 홈페이지
NESPRESSO
CBTL
돌체 구스토


쇼핑몰
Illy 판매 쇼핑몰


신문 기사
It투데이 커피머신 ‘캡슐이 대세
Bizfocus economic ‘캡슐커피, 커피 시장 한자리 차지…매년 30% 성장’
Donga.com 화장품 매장 옆에 웬 네스프레소 매장?
매경 이코노미 ‘커피전쟁 2라운드…각사의 차별화 전략’
매경 이코노미 ‘[커피공화국 대한민국] 콩다방·별다방 맛을 안방으로’
스포츠 조선 ‘스타벅스 고객이 1년간 가장 많이 즐긴 음료는?’
이투데이 ‘스타벅스, 유럽서 네스프레소와 한판승부’
마케팅 경제 신문 “집에서도 에스프레소 커피 즐겨요”


블로그
다음 블로거 트렌퓨처 ‘커피시장 및 커피 전문점 현황’
네이버 블로거 짱구 ‘스타벅스 VIA 출시로 알아본 국내커피시장’
네이버 블로거 오하연 네스프레소, 조지 클루니보다 섹시한 커피


논문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서한석 박사논문 -‘커피의 관능 및 감성평가 방법의 개발과 세분화된 소비자의 커피 선호 유형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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