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대자동차의 성장과정
중국의 자동차 시장
산업정책
해외기업 진출현황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중국진출 이유
진출전략
성공요인
현대자동차의 성과
- 본문내용
-
먼저 현대자동차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967년 현대 그롭의 계열사로 출발한 현대자동차는 미국 ford 사의 기술을 도입하여 승용차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포드사와의 기술이전 결렬로 인해 현대자동차는 독자적 고유 모델을 모색하게 되던 중 미쓰비시 자동차와 기술 제휴를 맺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포니를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석유파동 등으로 몇차례 위기를 겪었지만 1980년 북미시장에 포니의 후속 모델인 포니 엑셀 모델을 북미시장으로 진출하여 많은 인기를 누렸고, 99년에는 기아자동차를 인수했습니다.
이렇게 성장하고 있던 현대자동차의 목표는 2010년에 세계 5대 자동차안에 드는 것이 었습니다.
이미 미국과 유럽, 일본의 자동차는 세계 시장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아 왔는데, 한국 자동차는 “싸구려”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그래서 현대자동차는 품질 개선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하고, 이미 자동차 시장이 포화상태가 되버린 시장에서 탈피하여 신규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자동차 보급률이 낮은 신흥 경제권에 속해있는 나라로 해외진출을 하기로 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