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자동차의 성장과정

중국의 자동차 시장
산업정책
해외기업 진출현황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중국진출 이유
진출전략
성공요인

현대자동차의 성과
본문내용
먼저 현대자동차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967년 현대 그롭의 계열사로 출발한 현대자동차는 미국 ford 사의 기술을 도입하여 승용차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포드사와의 기술이전 결렬로 인해 현대자동차는 독자적 고유 모델을 모색하게 되던 중 미쓰비시 자동차와 기술 제휴를 맺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포니를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석유파동 등으로 몇차례 위기를 겪었지만 1980년 북미시장에 포니의 후속 모델인 포니 엑셀 모델을 북미시장으로 진출하여 많은 인기를 누렸고, 99년에는 기아자동차를 인수했습니다.

이렇게 성장하고 있던 현대자동차의 목표는 2010년에 세계 5대 자동차안에 드는 것이 었습니다.
이미 미국과 유럽, 일본의 자동차는 세계 시장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아 왔는데, 한국 자동차는 “싸구려”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그래서 현대자동차는 품질 개선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하고, 이미 자동차 시장이 포화상태가 되버린 시장에서 탈피하여 신규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자동차 보급률이 낮은 신흥 경제권에 속해있는 나라로 해외진출을 하기로 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
  • 중국 시장 점유율이 40%를 넘어서며 강한 성장세를 보였지만 공산주의 정책에 밀려 기술장비판매량을 한꺼번에 잃은 기업 중 하나였다. 이 사례를 탐구하고 향후 해외진출을 고려해 국제경영의 전략적 사고방식, 중국과 주변 공산국가에 큰 시장으로 진출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 위기 발생 시 탈출 방향을 학습하는 것이 보고서의 목적이다.본론베이징 현대 자동차 사례 선정 이유베이징 현대자동차가 수년간의 노고 끝에 한 때 큰 성공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유럽시장 진출 전략
  • -현대 자동차의 유럽시장 진출 전략목 차1 서론2 기업 선정3 기업 소개가) 경영 이념 체계나) 주요 연혁4 국제 경영 이슈5 현재 포지션 분석가) 산업나) 경쟁자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 환경6 현대 자동차의 핵심 역량가) 기술력나) 친환경 기술7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전략8 현대자동차 동향9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전략10 현대자동차의 중국 시장 전략11 향후 과제12 현대자동차의 성공적인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제언

  • [글로벌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현대 자동차의 해외진출 연혁과 판매실적 현황3. 5대 글로벌 전략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사례① 미국② 중국③ 인도④ 동남아시아5. 현대자동차의 세계적인 위치3.결론■ 앞으로 나아갈 방향(세계시장의 실태 및 생존 전략)※부록. 참고문헌서론1. 주제선정이유.현재 우리나라에는 해외로 진출하여 큰 수익을 거두는 업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중에는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 기업들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1.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2.본론1. 글로벌 기업과 글로벌 마케팅이란?2. 현대 자동차의 연혁과 매출현황3. 3대 경영방침과 5대 글로벌 전략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사례① 국내② 미국③ 중국④ 인도⑤ 그 밖의 국가들3.결론1. 앞으로 나아갈 방향참고문헌서론1. 주제선정이유.현재 우리나라에는 해외로 진출하여 큰 수익을 거두는 업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중에는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대부분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목 차Ⅰ.현대자동차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연혁 4.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1) 해외의 현대자동차 부문별 진출 현황 (2) 지역별 전략 Ⅲ.본론 1.중국시장(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 (3) 소비자 분석(4) SWOT분석 (5) STP 전략(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2. 미국시장 (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3) 소비자 분석 (4) SWOT분석 (5) STP 전략 (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3. 인도시장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