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 통합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연혁
2. 영화산업 분석
2.1 영화산업의 구조와 가치사슬 분석
2.3 영화산업의 수익구조
3. CJ E&M의 수직적통합의 원인
3.1 CJ E&M 기업개요
3.2 CJ E&M의 수직통합 전략
3.2 CJ E&M의 수직적 통합과 수익효과(영화 해운대의 성공을 중심으로)
3.3 CJ E&M의 수직적통합 전과 후의 비교
3.4 수직적통합 전략의 문제점과 이슈
4. 경쟁사 분석
5. CJ E&M에 대한 도전과 대응 및 향후 과제
6.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1. 기업연혁

CJ E&M PICTURES
CJ E&M PICTURES는 영화의 투자 제작 배급, 상영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CJ E&M의 계열회사로서,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인 파라마운트와 드림웍스를 독점 배급하고있다.
사업부문은 국내외 영화 투자, 제작, 배급 및 라이선싱(비디오 DVD TV 인터넷 IPTV등)과 해외수출이며, 조직구조는 크게 해외사업과 영화사업 부문으로 나눌 수 있는데, 영화사업 에서는 기획-제작, 투자, 콘텐츠기획, 마케팅등 영화의 시작에서부터 홍보, 배급까지 총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2012년 1분기 매출은 617억원 으로 댄싱퀸, 화차, 하울링, 미션임파서블 4의 흥행과 신규 애니메이션인 한반도의 점박이 출시로 관객 수가 전년동기대비 103% 증가하였다. 또한 도가니와 써니, 완득이 등 영화판권판매와 해외직배로 인해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CJ E&M PICTURES는 1995년 제일제당 멀티미디어사업부를 신설하며 제작투자 및 배급회사 CJ엔터테인먼트로서 첫 출발을 하였다. 1997년 홍콩 CJ 엔터테인먼트 Ltd.를 설립하고 배급사업의 국제화를 추진하였고, 유니버설과도 제휴하여 캐릭터 사업을 시작하였다. 같은 해 첫 제작, 배급작품인 <인샬라>를 비롯하여 국내외 영화 15편 배급하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1998년 애니메이션 이집트 왕자가 130만 관객을 동원하였고, 1999년 여고괴담,
참고문헌
권은경(2005) “가치사슬에 따른 영화산업의 분석”
대신경제연구소(2005) 평가리포트-CJ 엔터테인먼트-
류형진 외(2005) 멀티플렉스 산업 연구, 서울, 영화진흥 위원회
영화진흥위원회(2008) 2008년도 한국영화연감
영화진흥위원회(2001) 2001년도 한국영화연감
영화진흥위원회 -결산 및 산업통계 자료-
삼성경제연구소(2006) 한국영화 산업구조분석 및 경쟁정책적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CJ의 이미경 부회장 리더십
  • CJ 경영구조의 특성 또한 향후 위험요소가 될 수 있다. CJ 이재현 회장이 취임하면서, 이재현 회장은 주 사업인 식품, 외식 등에 집중하고, 이미경 부회장은 E&M 사업 전략을 담당하며 경영 안정을 찾아간다. 하지만 2004년 이후 이미경 부회장이 추진한 프로젝트들이 잇따라 실패하며 총 책임자인 부회장 책임론이 대두되며 남매 경영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CJ와 CJ엔터테인먼트의 합병 이후 이미경 부회장의 주주 상 입지가 급속도로 약화되어 비상장사인 C

  • [경영학]CJ 사회공헌활동
  • 엔터테인먼트 사업진출 1996.05 PT.CSI 사료공장 준공 1997.11 베이커리 뚜레쥬르 사업진출 냉동생지공장 준공 1997.11 국내 식품업계 최초 매출 2조원 돌파 1998.01 인도네시아 핵산 공장 준공 1999.09 자율복장제, Flexible Time제 도입 2000~2003핵심역량 중심의 그룹화 추진 2000.01 사내 호칭변경 2000.07 CJ 외식사업부 푸드빌 로 분사 2000.09 CJ FD System과 CJ FS 사업부 통합, CJ Food System 으로 분사 2001.05 뚜레쥬르 싱가폴 진출, 사외보 생활 속의 이야기 통권 100호 돌

  • [조직행동론] 커뮤니케이션 기업사례- CJ그룹과 토요타사의 기업 커뮤니케이션을 비교, 분석
  • . 따라서, 조직 내부의 커뮤니케이션은 앞으로의 경쟁사회에서 기업이 살아남는데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 참고문헌김중규, 선행정학(도서출판 성지각), 2002이원우 외, 경영학원론(박영사), 2004 임창희, 조직행동(도서출판 학현사), 2002히노 사토시, TOYOTA 무한성장의 비밀(동양문고), 2003삼성경제연구소(http://seriecon.seri.org/)삼성해고자 송수근홈페이지(http://www.antisdi.com) CJ그룹 홈페이지(http://www.cj.net)TOYOTA 홈페이지(http://www.toyota.co.jp)

  • [커뮤니케이션기업사례] CJ그룹과 토요타사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비교분석
  • . 따라서, 조직 내부의 커뮤니케이션은 앞으로의 경쟁사회에서 기업이 살아남는데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 참고문헌김중규, 선행정학(도서출판 성지각), 2002이원우 외, 경영학원론(박영사), 2004 임창희, 조직행동(도서출판 학현사), 2002히노 사토시, TOYOTA 무한성장의 비밀(동양문고), 2003삼성경제연구소(http://seriecon.seri.org/)삼성해고자 송수근홈페이지(http://www.antisdi.com) CJ그룹 홈페이지(http://www.cj.net)TOYOTA 홈페이지(http://www.toyota.co.jp)

  • 카페베네 기업분석
  • 전략이 필요하다)2) 사회 경제적 환경한국 국민들의 경제적 수준은 매우 높아졌고 카페 문화도 발달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불황을 겪고 있어서 위기가 될 수도 있다.3. 카페베네의 내부 환경 (경쟁력) 분석1)가치 자원의 시장가치는 시장수요에 달려있다. 카페베네의 차별화된 메뉴들과, 편안하고 안략한 매장 이미지, 연예인을 통한 마케팅, 소비자에게 이때까지 구축해온 브랜드 이미지, 단골 고객들, 현재까지 모아진 자본, 커피 메뉴 음료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