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편집샵 A LAND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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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Trend proposal
1. 편집매장의 트렌드와 주제 선정 이유
2. 편집매장 vs 멀티샵
3. 대표적 편집매장 ‘A-Land’

Ⅱ. Consumer‘s perspective
1. 소비자 관점에서 본 편집매장
2. 소비자 관점에서 본 A-Land

Ⅲ. Marketer's perspective
1. 마케터 관점에서 본 A-Land

Ⅳ. Marketing strategy
1. 전략설정의 배경 - SWOT 분석
2. Weakness와 Threat의 측면에서 본 A-Land의 향후과제
3. 구체적인 전략수립



본문내용
Ⅰ. Trend proposal

1. 편집매장의 트렌드와 주제선정 이유

최근 잦은 해외여행과 해외연수, 온라인쇼핑 등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해외 패션동향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글로벌 패션 트렌드와 유통방식 등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면서 패션구매방식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잇 아이템’, ‘잇 플레이스’ 등 신 용어가 생길 만큼 일반 사람들에게도 패션과 쇼핑이 자연스럽게 다가오고 있다. 압구정이나 청담동 일대, 혹은 홍대 명동 앞 매장을 지나다 보면 명품관, 개인 브랜드 숍, 수입 숍 등 ‘패션의 거리구나’ 라고 느낄 만한 장소들이 실제로 많다.
편집 매장도 그 중 하나인데, 편집샵은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이며, 최근 몇 년 간 점포수가 증가하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대기업들도 이런 추세에 맞춰 편집매장으로의 진출을 생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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