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한킴벌리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연혁
(3) 주요생산제품
(4) 혁신기술
Ⅱ. 본론
1. 유한킴벌리의 수출 현황
2. 유한킴벌리의 중국 진출
(1) 중국 진출 배경
(2) 중국의 시장상황
(3) 한국과 중국의 무역 트랜드 평가
(4) 중국시장 진출 과정
(5) SWOT
(6) 4P
3. 성과 및 성공요인 분석
(1)성과
(2)성공요인 분석
Ⅲ. 결론
1.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
2. 시사점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많은 사람들이 유한킴벌리 의 현재 모습을 보면서 큰 어려움 없이 성장한 회사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그러나 유한킴벌리는 한때 주력사업에서 시장점유율이 100%에서 18%이하까지 떨어지는 어려운 시기를 경험했었고, 기업내부의 분열을 경험했던 회사이다.
예전 유한킴벌리는 한때 P&G와의 경쟁으로 큰 위기를 맞았던 적이 있었다. 몇 년 전부터 유한킴벌리의 독주로 인해서 P&G가 유한킴벌리와 같은 사업을 접는 등 유한킴벌리가 큰 성장을 거둔 것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유한킴벌리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녹색경영을 실천하는 기업,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외국인 투자기업 존경받는 기업 1위는 유한킴벌리라는 이름 뒤에 따라오는 수식어이다. 이것이 우리가 유한킴벌리를 선정하게 된 이유다.
- 참고문헌
-
KBS Homepage 신화창조: 중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을 석권하라
AC Neilsen, Value Share
유한킴벌리 2010 사회책임 경영보고서 : 사람이 희망이다.
월간 CHIEF EXECUTIVE 2010년 5월호
문국현 『유한킴벌리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한스미디어
김형수(2007)『中国 流通環境 変化와 韓国 製紙企業의 現地 進出戦略에 관 한 研究』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중국비즈니스학과
유한킴벌리 홈페이지 http://www.yuhan-kimber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