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순당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개요

2. 기업소개

3. 기업선정 동기


Ⅱ. 본론

1. 우리나라 막걸리의 세계화

2. 국순당의 해외직접투자 동기

3. 중국시장 환경분석


3-1. 경제적환경


3-2. 사회·문화적 환경


3-3. 법·정치적 환경

4. 해외직접투자 과정


4-1. 국순당 중국시장 진입전략


4-2. 국순당 중국진출시 SWOT분석

5. 해외직접투자 성과


5-1. 주요 수출 현황


5-2.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비교


5-3. 수익성 비율


5-4. 성장성 비율


5-5. 주가와 주식수


5-6. 주당가치지표



Ⅳ.결론

1. 결론 및 시사점

2. 향후 과제

3. 참고문헌

본문내용
2. 기업소개
국순당은 1970년 한국미생물 공업연구소를 설립한 이후 국내 발효계 기술의 선두주자 자리를 잡았으며 1983년 배한산업으로 재 설립 되었다. 1992년 국순당 최고의 히트상품 백세주를 출시한 이후 같은 해 12월 회사 상호를 ㈜국순당으로 변경하고 지금의 CEO인 배중호 대표이사가 취임하였다. 1992년 전통주 시장에 진입한 이후 꾸준한 연구개발로 여러 종류의 전통주를 출시하였고 제 2의 창업기라 할 수 있는 2000년대에 들어서 더욱 성장하며 중국과 일본 지사를 설립하는 등 수출에도 힘쓰고 있다. 2000년 이후 다양한 기관 및 콘테스트 등에서 수상하며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올해의 BEST CEO, 신노사문화 우수기업, 주류부문 존경받는 기업 1위,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환경부 지정 환경친화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기업이미지와 기업문화도 인정받고 있다. 최근 2011년에는 ‘우국생’이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실시한 술 품질인증제에 첫 품질인증을 받는 영광을 받았다. 2008년부터는 일제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잊혀졌던 우리의 전통주를 복원하는 ‘우리술 복원 사업’을 진행하는 등 우리 술과 우리 술 문화를 복원하고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참고문헌
- businesscn(2009), '중국주류시장, 멈추지 않는 성장세‘
- 중국 주류시장 분석 (2010) 한국수출입은행

1. 사이트
- 국순당 (http://www.ksdb.co.kr)
- 한국주류산업협회 (http://www.kalia.or.kr)
- NICE 신용평가정보 (http://www.kisvalue.com)

2. 기사

- 2012.02.24
국순당 "중국서 잘 나가요"…소외주에 봄날 온다[SBS CNBC NEWS ]


- 2011.08.03
중국 현지인도 “마커리 띵호와”…중국 막걸리 전도사 박재영 국순당

백세상무유한공사 총경리[헤럴드 경제]


- 2011.3.15
‘신선도를 유지하라’ 막걸리 경쟁, 2라운드 ‘돌입’[뉴시스]


- 2010.12.22
국순당 ‘우국생’, 1년내 수확한 쌀로 신선함 살려[한국경제]


- 2010.3.39
국순당, 백세주 빈틈 막걸리로 메워[매일경제]


- 2006.07.03
전통술 ‘진화’ 이끄는 배상면주가 배영호 사장[아시아경제]


- 2006.06021
국순당, 북경백세상무유한공사 계열사 추가[머니투데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풍부해요 !
  • 60717***
    (2018.05.22 02:34:39)
회원 추천자료
  • 놀부 성공사례 및 경영전략 분석
  • 분석과 현황외식산업의 국제화 추세는 해외 브랜드의 국내도입과 해외 기업체의 국내진출은 선진 경영 노하우 도입, 식자재 수입,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 현상을 보이게 되고, 이러한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점은 대외 경쟁력의 차원에서 경영기술의 개선에 큰 변화를 보이게 되었다. 국내에서도 전통음식을 패스트푸드화하여 성공한 사례는 여러 곳이 있다. 대표적인 예가 (주)놀부의 놀부보쌈이다. 전통음식인 보쌈을 주된 메뉴로 불과 3년이란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분석 4.2 STP 분석4.3 4P 분석5. 외부환경분석5.1 국내 막걸리 시장의 성장과 성숙기5.2 소비자 분석5.3 국내상황6. 마케팅 사례6.1 다양한 제품라인6.2 국순당 생막걸리 광고6.3 막걸리송 개발6.4 국순당 막걸리의 영역 확대6.5 국순당 막걸리 전용술집7. 일본 시장 분석7.1 유통동향7.2 소비동향7.3 현재 위치7.4 위기와 전략8. 한계점 및 발전방향(터닝포인트2)8.1 한계점8.2 발전방향(터닝포인트2)9. 중국 시장 전략 방안(터닝포인트2)9.1 해외 진출 동기

  • [경영학] 전통주 시장에서 국순당 생막걸리의 Re-Positioning 전략
  • 경영진의 강력한 커밋먼트를 지니고 있다. 있다위의 내용을 통해 아래와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다.4. 유통채널국순당은 도매점과의 직접 대화(one-to-one)를 통한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주류 도매상을 통하지 않고, 주류 판매 업소에 직접 판매하는 채널 전략이다. 즉 종합주류 도매상이 아닌 특정주류 도매점 면허를 취득한 도매점을 전국의 유통망으로 활용하여, 업체 및 업소에 대한 DB를 구축하여 각종 정보 분석 및 고객 관리가 신속하하 속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분석 . 221) 국내경쟁사 분석 (두산) 2) 현지경쟁사 분석 (다카라주조) 8.진로의 경영성과분석 . 359.진로재팬의 성공요인 . 421) 위기 극복 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인식 그리고 혁신성 4) 고 가격 전략 5) 성공적인 유통 진입과 독립 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 7) 운과 기회 이용 10.기타 해외시장에의 도전 . 491) 중국시장 2) 미국시장 3) 기타해외시

  • 국순당 `아이싱` 일본 시장 진출 전략
  • 직접 자회사가 책임을 지게 된다. 본사에 직접 권리의무가 미칠 일은 없고 본사는 법률에 정해진 출자자로서의 책임만을 지게 된다.4. 미시적 환경 분석4.1 고객분석http://www.b4shot.com/bbs/board.php?botable=story&wrid=99&sfl=&stx=&sst=wrdatetime&sod=desc&sop=and&page=1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Sj9SPykssy0xPLMnMz0vM0YQjzKLd423CDQASYGZAR76kehiXiYIsSB9b31fjzcVP0AYLc0IhyR0dFAHPA0Kw!/delta/base64xml/L3dJdyEvd0ZNQUFzQUMvNElVRS82X0VfOEw2?1=1&workdist=read&id=214799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