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가공학] 두부의 제조공정과 유통-CJ와 풀무원 비교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두부
두부의 제조공정
2.본론
풀무원
CJ
CJ VS 풀무원
3.결론
기능성 두부
신제품개발
신시장개척
본문내용
두부의 정의
In 식품 공전 (개정 후)
두부류라 함은 두류를 주원료로 하여 얻은 두유액을 응고시켜 제조․가공한 것.
두부, 전두부, 유바, 가공두부를 말한다.

In 식품과학용어사전
두부(soybean curd)란, 물에 불린 콩을 갈아 베자루에 널고 짜 낸 콩물을 익힌 다음 간수 또는 염화마그네슘, 황산칼슘, 글루코노-델타-락톤 등을 쳐서 굳힌 음식

In 한국식품사전 / 박원기 편저 p.112
두유(豆乳) 즉, 대두의 수용성단백질용액에 응고제(MgCl2, 현재는 CaSO4 또는 glucono-델타-lactone)를 가하여 단백질을 겔(gel)모양으로 응고시킨 식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제일제당 기업분석 CJ제일제당 마케팅 CJ제일제당 경영전략 CJ의 역사 CJ의 시장현황 햇반 마케팅 햇반 성공사례 햇반 전략사례
  • 식품가공학기업발표CJ제일제당CJ 역사 및 특징시장 현황기업 위치 및 대표제품대표 제품 공정 및특징 소개 (햇반, 행복한 콩 두부)기업 전략 1(마케팅, 사회적 전략)기업전략 2(시장공략, 제품개발)Index.기업전략 3(글로벌화 전략)CJ의 역사 및 특징CJ의 역사 : 경영1953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로 출범1993 CJ 독립경영 선언 (삼성그룹과 분리)2000 CJ 외식사업부 푸드빌 로 분사, CJ Entertainment 분사2001 CJ 화장품 사업부 CJ ENPRANI로 분사, 음료사업

  • [마케팅] 풀무원의 그린마케팅 사례 분석
  • 식품과 광우병, 쓰레기 만두사건 등 먹거리에 대한 불안과 의심이 팽배해지면서 일반 소비자들도 음식의 원재료와 원산지를 따지게 되었고 식품원산지표기법이 시행되는 등 어느때보다도 음식의 안전성에 대해 민감해져 있다. 풀무원두부는 소포제, 유화제, 화학응고제를 첨가하지 않고 천연간수로 만든 100%천연두부를 업계최초로 만들어 냈으며 제조방식도 경쟁사인 CJ의 전극판방식이 부식등 안전성에 의심을 받는데 비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천

  • [풀무원] 풀무원 기업 분석
  • 식품2) 유기농 생산자의 까다로운 결정3) 신선함을 소비자에게 - 냉장유통4) 자동 유리온실 재배 시스템 2. 젊은 기업1) 편견없는 채용2) 젊은 조직3. 고객과 사회를 위한 경영1) 클로버 서비스와 고객보호위원회2) 소비자의견 반영3) 환경보전 원칙4) 환경보전의 실천5) 작은 지구 사랑6) Next time recycling - 이제는 재활용을 합시다7) 환경을 지키는 유기농법Ⅴ. 풀무원 경영원칙1. 성공전략1) 틈새시장 공략2) 브랜드화 전략3) 고급화, 중산층 중심

  • [마케팅, 환경마케팅, 경영] 풀무원 마케팅, 환경경영 분석 PPT(두부, 경쟁사 CJ분석포함)
  • 두부제조시 환경영향6. 시장분석 7. 제품비교8. 환경요인 분석9. 제품안전관리 10. 환경경영 11. 식품첨가물 관리기준 12. 4P분석 13. SWOT분석 14. 시사점 & 추천전략 1. 조사동기‘깨끗한 이미지’위생에 초점포장두부개발국내최초 유기농제품출시“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2. 기업소개 두부, 나물, 생면, 계란, 김치 및 21개 품목 주 요 품 목  생식품, 음식료 제조 및 소매유통 업       종  (주)풀무원 (81년 풀무원유기식품으로 출발)

  • [마케팅] 풀무원 마케팅전략
  • 풀무원은 두부, 나물, 생면, 계란, 김치 및 21개의 품목들을 판매하고 있다.두부와 콩나물은 업계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다양한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1980년대 : 80년대의 신화, 안전식품의 대명사 풀무원 우리가 흔히 일상식탁에서 접하는 식품 중 제조와 유통과정이 비위생적으로 처리되는 두부와 콩나물을 신선하고 위생적으로 제조해 포장화하여 냉장유통(콜드체인시스템)시키면서 우리의 식품산업에 큰 획을 그었다. 1990년대 : 종합식품회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