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6학년 과학 학습 지도안-생태계와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제재
2.배움주제
3.배움목표
4.수업모형
5.과정
6.단계
7.학습요소
8.학습형태
9.배움 중심 교수 - 학습활동
10.시간
11.자료 및 유의점




본문내용

개념도입
대상과의 만남
개별
T: 동영상에서 나온 것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볼까요?

T: 한자어를 생각하면서 살아있는 것과 살아있지 않은 것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 말해봅시다.

T: 꽃과 나무처럼 스스로 양분을 만드는 식물을 무엇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T: 다른 생물로부터 양분을 얻는 동물을 어떻게 부르면 좋을까요?

T: 죽은 생물을 분해하여 다른 생물들이 이용하게 해주는 버섯, 곰팡이 등의 생물을 무엇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T: 자신의 추측이 맞는지 교과서 126쪽과 127쪽을 조용히 읽어보면서 각각의 개념과 의미를 알아봅시다.
S: 사자, 악어, 풀, 얼룩말은 살아있는 것입니다.
S: 강과 돌은 살아있지 않아요.

S: 살아있는 것은 생물, 살아있지 않은 것은 비생물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사회 모의수업] 사회 교과서 3학년 1학기 재구성
  • 학습을 하기는 오히려 어려워졌다는 문제점마저 드러내고 있다. 권오정, 김영석, 「사회과 교육학의 구조와 쟁점」, (서울 : 교육과학사, 2003) p.196.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교사들의 교육과정 개발 능력 향상,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교육재정 확보 및 행․재정적 지원, 지식 전수 교육에서 지식 창출의 교육으로 전환, 질 높은 좋은 수업 개발 등이 제안되고 있다. 황윤한, 「제 7차 교육과정의 기대와 현실」, 「광주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편)

  • [교육학] 2011 개정 교육과정-쓰기 영역 분석
  • 학습원리① 생태학적 교수학습 환경의 구성 원리최미숙 외(2010:264)에 따르면 생태학적 교수학습 환경 구성 원리는 쓰기 수행이 이루어지는 교실 환경을 학교 밖의 실제세계처럼 학습자들이 실제로 다양한 자료를 읽고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들에게 의미 있는 과제를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는 하나의 생태계로 창출해 내는 것을 주요한 전제 조건으로 삼는다. 생태학적 교실 환경이란 학습자들이 읽고 싶은 각종 자료와 글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학습과 소집단 활동 -1374. 협력학습의 유형 -1415. 팀티칭 -1526. 역할놀이 수업모형 1707. 지그소우 수업모형 181참고문헌 요약문제 1 장 서 론1. 연구목적 및 필요성2. 연구의 내용 및 방법3. 국내외 연구동향(연구배경)4. 연구결과에 대한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제 1 장 : 서론1. 연구 목적 및 필요성열린교육은 현재 시.도별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전국의 많은 초등학교에서 폭 넓게 시행되고

  •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6학년 도덕 수업을 위한 학생 일동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일시 : 1997. 7. 15 (화)대상 : 6학년 4반장소 : 6학년 4반 교실수업자 : 권 승 혁 여수양지초등학교 1.여러분은 통일이 이루어지시기를 바라십니 까?50 4030 2010수 항목①통일은 꼭 이루어져야 한다.②통일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마음도 있고 안 되었으면 하는 마음도 있다.③통일이 안 되었으면 좋겠다④통일에는 아무 관심도 없다.⑤기타2.통일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이유는 무엇인가?5

  • 제7차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 초등학교 재량시간을 학년별 주당 평균 2시간 이상의 수업시간수를 할당하여 자기 주도 학습과 범교과 학습활동이 학교 및 학생 재량 시간으로 운영되도록 하였다.③ 학생의 학습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하여 교과구조를 점진적으로 확대하였다. 초등학교 2학년과 3학년간의 교과수의 격차를 해소하고, 교수.학습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하여 3.4 학년은 9교과로 편성하였다.④ 실습 중심의 실과교육을 강화하기 위해서 실과시간을 5, 6학년에 집중 배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