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기획 판매촉진과 정보 수집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개글
상품기획 판매촉진과 정보 수집 방법 프리젠테이션

목차
목차
상품 판매 촉진

광고

광고매체의 특징

광고 효과의 조사 및 측정

첨부1: 정보 수집의 방법

첨부2.협력업체 상담 시 질문 예시

리스크 관리를 위한 상품프로세스
Ⅰ. Risk발생 유형 및 원인 분석(요약)
2. 프로세스 단계별 업무지침
3. 일부 상품/ 신규 업체 실사

필요한 업무양식
본문내용
본문내용
판매 촉진 이란
-소비자에게 어떤 제품이 얼마 가격으로 어디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알리고 설득하고 구매욕구를 일으키는 제반 활동으로
광고,홍보 ,쿠폰 발행,사은품,경품,적립금 등을 포함한다.

1) 광고, 홍보

2) 쿠폰 발행

3) 사은품,경품

4) 적립금 (마일리지 시스템)

중략...................


신문(경제신문/일간지 /전문 신문 등)의 신상품 코너란 이나 광고를 통해 정보
를 얻음

- 잡지(월간지 및 정기 간행물) 등에서 흐름이나 신상품 등을 파악

- COEX등의 박람회 또는 해외박람회의 참가를 통해 정보 획득
/단 직접 참가가 어려울 시에는 팜플렛 등의 자료를 요청

- 시장조사 (백화점,할인점,전자상가 등 유통채널의 방문)

- 인터넷을 통한 검색 (외국 쇼핑 몰 등의 자료 확인)

- 知人(동종업계 종사자)을 통한 상품정보 획득

- 경쟁사 조사를 통한 취약 부분 발견

- 정기적으로 상품정보 획득을 위한 외부 근무가 요망됨

- 고객 모니터의 적극 활용

중략..................

참고문헌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인터넷 쇼핑몰 상품기획으로 승부하라
정혜원 저 e비즈북스 2009.01.02
광고 촉진전략 (인적판매 PR 판매촉진)
박경순, 김상희 저 | 형설출판사 | 2009.08.20
같은 분야의 연관자료
[국제판매촉진관리] 국제판매촉진의 개념(의의), 소비자대상 및 중간상대상 판매촉진, 수출상품전시정책
[A+] 판매촉진이벤트에 대한 조사보고서
판매촉진 활동 국내에서 행한 예 조사 [광고의 이해]
더보기
등록자 연관자료
[well-being] 한국 사회의 웰빙 실태와 바람직한 방향 모색
[발표자료] 한국사회 웰빙(well-bing)의 실태와 바람직한 방향 모색
야간관광 기능 및 활성화 필요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운송론] 베네통의 물류혁신사례
  • 판매대리인들은 소규모 상점경영자들을 발굴해 이들을 훈련시키고 유통망을 확충하는 것과 베네통 컬렉션을 매장과 점주에게 소개해 적절하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것, 베네통 상점의 상품전개나 가격정책을 관리 감독하는 것 그리고 지역의 시장변화와 상품의 기술적 문제들을 수집해 본사와 정보교환하는 것 등을 주요업무로 하고 있다.한편 소매대리점은 베네통이라는 상표를 사용하면서도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으므로서 제품판매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판매 촉진 프로그램으로 다른 패스트푸드점이나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쿠폰제와 다르게 바겟델리를 이용한 만큼 마일리지로 적립해주고 후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구전 마케팅 (고객의 소리함, 소문 왕, 생일이벤트)구전마케팅은 인적인 네트워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마케팅 기법이다.현대 소비자들은 브랜드 및 상표 지향적이고 대다수가 좋다고 하고 이용하는 유행에 민감하다. 그렇기 때문에 구전 마케팅이

  • 인터넷마케팅과사례
  • 촉진하고 배분하기 위해 수행되는 일련의 기업행위의 유기적인 결합을 의미한다. 즉 개인과 조직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개발을 기획, 집행하며 가격을 결정하고 홍보하며 배포하는 모든 활동이 바로 마케팅인데, 오늘날 정보통신발달에 따른 인터넷의 확산으로 웹브라우저와 정보 검색용 포털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기업은 전세계를 연결하는 네트워크인 인터넷을 마케팅의 한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이 필수적 요소가 되었

  • 스페셜리스트의 개념
  • 상품에 대한 지식-아이템별 세분화 지식, 패션에대한 이해와 트렌드 및 사이클 분석과 예측력 등 ㉡세련된 감각-물리적, 물성적, 감각적, 심리적인 가치창조를 위한 세련된 감각과 창의성 필요 ㉢전문적인 기술-상품기획, 디자인, 생산, 판매, 판매촉진 등 다양한 전문지식과 기술이 필요 ㉣정보분석 능력-마케팅환경정보, 소비자정보, 시장정보, 패션정보, 판매실적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과 분석 능력 필요 ㉤실제응용 능력-지식과 기술활용, 융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 판매 등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한국 타이어가 중국에서 성공 할 수 있었던 것은 이처럼 자발적인 혁신 노력을 하는 유능한 대리점을 발굴한 다음, 촉진활동을 지원하는 등 최대의 노력을 발휘하도록 적절히 도와주었고, 갖추어진 유통망을 철저히 관리했기 때문이다.중국 정부와의 우호적 관계 구축한국타이어가 현재 중국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중국 정부와 우호적 관계를 구축했기 때문이다. 한국타이어는 상해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