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기획 판매촉진과 정보 수집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1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개글
상품기획 판매촉진과 정보 수집 방법 프리젠테이션
- 목차
-
목차
상품 판매 촉진
광고
광고매체의 특징
광고 효과의 조사 및 측정
첨부1: 정보 수집의 방법
첨부2.협력업체 상담 시 질문 예시
리스크 관리를 위한 상품프로세스
Ⅰ. Risk발생 유형 및 원인 분석(요약)
2. 프로세스 단계별 업무지침
3. 일부 상품/ 신규 업체 실사
필요한 업무양식
- 본문내용
-
본문내용
판매 촉진 이란
-소비자에게 어떤 제품이 얼마 가격으로 어디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알리고 설득하고 구매욕구를 일으키는 제반 활동으로
광고,홍보 ,쿠폰 발행,사은품,경품,적립금 등을 포함한다.
1) 광고, 홍보
2) 쿠폰 발행
3) 사은품,경품
4) 적립금 (마일리지 시스템)
중략...................
신문(경제신문/일간지 /전문 신문 등)의 신상품 코너란 이나 광고를 통해 정보
를 얻음
- 잡지(월간지 및 정기 간행물) 등에서 흐름이나 신상품 등을 파악
- COEX등의 박람회 또는 해외박람회의 참가를 통해 정보 획득
/단 직접 참가가 어려울 시에는 팜플렛 등의 자료를 요청
- 시장조사 (백화점,할인점,전자상가 등 유통채널의 방문)
- 인터넷을 통한 검색 (외국 쇼핑 몰 등의 자료 확인)
- 知人(동종업계 종사자)을 통한 상품정보 획득
- 경쟁사 조사를 통한 취약 부분 발견
- 정기적으로 상품정보 획득을 위한 외부 근무가 요망됨
- 고객 모니터의 적극 활용
중략..................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인터넷 쇼핑몰 상품기획으로 승부하라
정혜원 저 e비즈북스 2009.01.02
광고 촉진전략 (인적판매 PR 판매촉진)
박경순, 김상희 저 | 형설출판사 | 2009.08.20
같은 분야의 연관자료
[국제판매촉진관리] 국제판매촉진의 개념(의의), 소비자대상 및 중간상대상 판매촉진, 수출상품전시정책
[A+] 판매촉진이벤트에 대한 조사보고서
판매촉진 활동 국내에서 행한 예 조사 [광고의 이해]
더보기
등록자 연관자료
[well-being] 한국 사회의 웰빙 실태와 바람직한 방향 모색
[발표자료] 한국사회 웰빙(well-bing)의 실태와 바람직한 방향 모색
야간관광 기능 및 활성화 필요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