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검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검토
- 목차
-
Ⅰ. 서론
Ⅱ. 의의, 등장배경 및 중요성
Ⅲ. 사회적 책임의 내용
Ⅳ.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쟁 및 실천방안
Ⅴ. 결론
- 본문내용
-
Ⅳ.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쟁 및 실천방안
1. 사회적 책이에 대한 논쟁
(1) 반대론
기업은 경제적 기관으로 경제적인 가치관만이 기업행동의 결정요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① CSR은 이익 극대화라는 기업 본질적 기능수행의 저해하며,
② CRS라는 이름아래 활동영역을 넓혀갈 경우 기업에 힘의 집중을 가져와 다원사회가 붕괴되며,
③ CSR의 모호함으로 인한 실천기준과 보고의무의 문제가 발생되며,
④ 실천능력과 비용의 문제로 인한 한계기업의 도산우려가 있다.
(2) 찬성론
산업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사회전체에 관련된 생활의 질(QL)을 개선하는데 있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막중함은 피할 수 없는 사실이라는 주장이다.
① 기업도 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문화적 규범을 수용해야 하고,
②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익이 되며,
③ 예방이 치료보다 좋다는 전략적 관점과 정부의 규제를 피하기 위해서도 사회적 책임 수행이 필요하다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