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의 STP, 5P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타벅스 현재 상황
스타벅스의 새로운 시도
- STP
- 5P
Marketing Strategy
본문내용
스타벅스 현재상황
스타벅스 국내 점유율 33%
국내 매장 수 약 400여개(2012.02 기준)

국외 매장 수 16000여개(2010 기준)

총 매출액 : 2400억원 (2010년말 기준) 출처: 금융감독원

→현 커피시장은 더 이상 더 큰 이윤을 기대하기 힘든 상황. 따라서 스타벅스는 과일주스. 에너지 음료 등의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려고 한다.

Segmentation

10대
- 주스 전문점 보단 패스트 푸드점을 선호
- 주스 전문점 보단 자판기나 편의점에서 사먹을 확률 높음

20대
- 소비문화를 주도하는 연령층
- 약속 장소로 주스보단 커피 전문점을 선호


30대
- 여유를 찾기 위해 주스 전문점을 찾음
- 사업상 미팅장소

참고문헌
스타벅스 "영토확장 무섭다".. '주스' 이어 '에너지음료-맥주-와인' 까지http://www.foxmone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45
스타벅스, 과일 음료 시장에 도전장
http://blog.naver.com/djlove0929/70135294562
건강음료 시장에 뛰어든 스타벅스, 에볼루션 후레쉬 매입하다http://blog.naver.com/voicec/10015401316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전략스타마케팅, PPL마케팅 통해 현재 어느정도 브랜드 이미지 확립광고에 많은 비용 쏟기보단, 가격 좀 더 낮춤으로써 합리적 가격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명확한 Positioning 설정기존 모델위주의 광고가 아닌 분위기에 중점을 둔 광고전략유럽풍 카페에 온 것처럼 차별화된 매장 분위기 통한 고객 확보IntroMarketing StrategyMarket AnalysisProblem Analysis마케팅전략 대안 제안Session 4.결론카페베네는 2008년 커피전문점 시장에 진출한 이래 큰 성장을 이루었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전략1. 5P (4P+PEOPLE)- 152. 마케팅전략- 25Ⅳ.경쟁사 분석Coffee Bean Korea- 35카페 네스카페 37로즈버드 39Ⅴ.소비자 분석 40Ⅵ. STP분석 44Ⅶ. SWOT분석- 46※INTERVIEW-

  • [국제경영] Starbucks 스타벅스의 한국현지화전략
  • ContentsI. 1. 스타벅스의 탄생2. Starbucks코리아3. International 스타벅스4. 회사연혁5. Starbuck의 역사II. 1.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STP분석3) 4p 전략2. 브랜드 전략1) PPL(Product Placement)2) 다양한 소구를 통한 고객경험중시, 이미지(브랜드)판매3) 사회적 책임4) 품질 없이는 브랜드도 없다III. Starbucks 의 한국 현지화 전략 ( Starbucks KOREA )1. 저관여에서 고관여로 2. 마케팅 전략 및 현지화 전략3. 전략적 제휴 4. 한국 Starbucks 에 대한 전략적 제안 VI. 결론 I.

  • 스타벅스,커피시장,커피산업,한국시장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타벅스1제 1 장 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 (3page)제 2 장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20page)제 3 장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 (26page)제 4 장 스타벅스의 재무분석, BCG분석, SWOT분석, STP분석, 5Ps(4Ps+people),마케팅 전략 (39page)제 5장 한국시장에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118page)목차2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 3스타벅스(Starbucks)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이다. 최초의 스타벅스 점은 동업자 제리 볼

  • [마케팅]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하워드 슐츠의 경영 이론)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기업환경 분석-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설문조사 결과 분석(설문지 첨부)-경쟁사 분석(커피빈, 이디야)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STP, SWOT, 5P분석3. 인사(리더십 포함)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제품 성공요인-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내부 고객 만족 경영-마케팅 전략-아이디어 전략- 현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