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해외직접투자 동기
투자과정
진출성과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기업소개
(1) 1950년대 : 창업기
1956.6.15 국내 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 인수

(2) 1960년대 : 성장기
생산능력 확대에 따른 판매조직 체계 구축

(3) 1970년대 : 위기와 극복
1971.9.10 동양시멘트 법정관리로 제과 부도 직면

(4) 1980년대 : 도약준비기
1985 업계최초 마케팅부 신설

(5) 1990년대 : 전환과 도약
1995 국내 식품업체 중 최초로 전 영업현장에 HHC(Hand Held Computer) 시스템 도입

(6) 2000년대 : 새로운 출발
오리온식품러시아유한공사(OFR) 설립, 모스크바 공장 가동
오리온식품유한공사(OFC) 상하이 신공장 착공식
오리온푸드베트남 설립, 빈증성에 종합제과공장 착공
오리온중국스낵사업법인(OSC) 설립, 중국 스낵공장 착공식

참고문헌
● 논문&책
박흥수(2004), “오리온 초코파이-대 중국 마케팅 전략수립(Ⅱ)”
김승범(2004), “한국의 장수브랜드 오리온 초코파이”, 주간조선 2004년 1817호.
김용준(2006), “중국마케팅”, 박영사.
백운목(2008), “오리온기업분석”, 대우증권
김준식(2007), “초코파이의 글로벌마케팅성공사례,특집
:한국식품의세계수출을위한방안및전략”
김윤오(2011), “오리온 2015년 향후 전망”, 신영증권
● 인터넷사이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http://www.kotra.or.kr
"Globalwindow" http://www.globalwindow.org
오리온 http://www.orionworld.com
키움증권 http://www.kiwoom.com
SERI http://www.seri.org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오리온`초코파이`의 국제화전략
  • 경영학원론 오리온‘초코파이’의 국제화전략목차서론1기업 소개21. 오리온 그룹에 관한 소개2. 오리온 ‘초코파이 情’에 관한 소개국제화전략과 현지화전략31. 오리온의 해외진출2. 중국3. 러시아경영 이론41. Value Chain2. Five Force Model 결론5서론1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간식을 말하라고 한다면 ‘초코파이’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특히, 우리나라 군인들에게 ‘초코파이’란 추억거리 하나쯤은 있는 상징적인 간식이 아닐까 싶다. 이렇

  • [국제경영학]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성공기
  •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것은 한․중 수교 다음해인 1993년이다. 수교직후엔 홍콩을 거쳐 수입 판매되었는데 오리온의 오리온은 수출 강화를 위한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현지사무소와 생산공장 건설에 박차를 가해 94년 베이징 사무소가 설립되면서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되었다.2). 오리온초코파이 중국시장진출 성장과정 ◆중국시장진출 초기중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었다. 철저한 시장 조사와 검증을 거쳐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레포트 제목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제출일과목담당교수< 목차 >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

  • 국내브랜드의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오리온 초코파이의 마케팅전략
  • 전략의 성공 요인을 소개하고자 한다. 최근 몇 년 사이 국내 제과회사를 비롯한 식품 회사들이 내수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제과 부문으로는 해외 시장에서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오리온 초코파이는 국내 경쟁사들과는 달리 1990년대 초부터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으로 시야를 넓혔다. 해외 시장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진출 국가에 대한 면밀한 검토 작업을 통해 1990년대 초 중국, 러시아,

  • [국제경영학]‘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서 론 >1. 동양제과의 마케팅 전략과 분석1) 가격전략(price)2) 제품전략(product)3) 유통전략(place)4) 촉진전략(promotion)< 본 론 >1. 성공 요인1) 시장진출 시점의 적체성과 시장선점2) 낮은 생산비와 높은 유통마진3) 효과적인 제품현지화 전략4) 감성적인 광고2. 문제점< 결 론 >< 參考文獻 >< 서 론 > 1. 동양제과의 마케팅 전략과 분석1) 가격전략(price)초코파이의 최종판매가격은 유통망이나 워낙 복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