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해외직접투자 동기
투자과정
진출성과 및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기업소개
(1) 1950년대 : 창업기
1956.6.15 국내 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 인수
(2) 1960년대 : 성장기
생산능력 확대에 따른 판매조직 체계 구축
(3) 1970년대 : 위기와 극복
1971.9.10 동양시멘트 법정관리로 제과 부도 직면
(4) 1980년대 : 도약준비기
1985 업계최초 마케팅부 신설
(5) 1990년대 : 전환과 도약
1995 국내 식품업체 중 최초로 전 영업현장에 HHC(Hand Held Computer) 시스템 도입
(6) 2000년대 : 새로운 출발
오리온식품러시아유한공사(OFR) 설립, 모스크바 공장 가동
오리온식품유한공사(OFC) 상하이 신공장 착공식
오리온푸드베트남 설립, 빈증성에 종합제과공장 착공
오리온중국스낵사업법인(OSC) 설립, 중국 스낵공장 착공식
- 참고문헌
-
● 논문&책
박흥수(2004), “오리온 초코파이-대 중국 마케팅 전략수립(Ⅱ)”
김승범(2004), “한국의 장수브랜드 오리온 초코파이”, 주간조선 2004년 1817호.
김용준(2006), “중국마케팅”, 박영사.
백운목(2008), “오리온기업분석”, 대우증권
김준식(2007), “초코파이의 글로벌마케팅성공사례,특집
:한국식품의세계수출을위한방안및전략”
김윤오(2011), “오리온 2015년 향후 전망”, 신영증권
● 인터넷사이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http://www.kotra.or.kr
"Globalwindow" http://www.globalwindow.org
오리온 http://www.orionworld.com
키움증권 http://www.kiwoom.com
SERI http://www.seri.org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