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 마케팅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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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1. 소셜 마케팅, 완벽하게 통한다
Ⅱ-2. 소셜미디어의 베이스캠프 – 블로그
1. 블로그 마케팅 준비운동
2. 소셜시대에 맞는 블로그 만들기
3. 블로그,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Ⅱ-3. 입소문의 주역 – 트위터, 페이스북
1. 콘텐츠의 확산-SNS 세계
2. 실전 트위터 마케팅
3. 최고의 공감 마케팅 – 페이스북
4. SNS 마케팅 성공 전략
5. 소셜 미디어 연결과 확산의 기술
Ⅱ-4. SNS를 통한 마케팅 사례
1. 한화의 공식 블로그 ‘한화 데이즈’
2. 미국에는 트위터로 주문하는 피자 가게가 있다
3. 도미노피자의 소셜피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 이전 시대에는 1대 미디어, 곧 신문, 잡지, 라디오, TV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에서 절대적인 역할을 했다. 반면 인터넷이 보편화된 시대에는 홈페이지, 즉 브랜드 웹사이트가 마케팅에서 주요 역할을 해왔다. 하지만 웹사이트 방문자 수는 날이 갈수록 눈에 띄게 하락하고 있다. 더구나 웹사이트의 광고 효과도 떨어졌다. 이제 홈페이지에 상품 정보를 올리고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온라인에서 주목 받을 수 없게 되었다. 이미 사람들의 활동무대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옮겨가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온라인 활동무대가 소셜 미디어로 옮겨가자 기업도 소비자가 있는 곳으로 모여들기 시작했다.
2011년 12월 현재 트위터 사용자는 2억 8천만 명을 넘었고, 페이스북 사용자는 8억 명을 넘어섰다. 모든 광고와 마케팅의 기본은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을 찾아가는 것이다. 11억 명이 모여 있는 이시장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홍보, 마케팅, IT 분야에서 종사하며 전문가라고 말하는 사람조차 이 소셜미디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 이 책은 기존에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을 오픈했지만 어떻게 활용해야 할 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책이다. 이 책은 전반적으로 어려운 전문서를 지향하기보다 소셜 미디어를 정석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기본을 중심으로 쉽게 풀어나가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우리는 이 책과 함께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대표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알아보고 저자가 제시한 관리법을 숙지하여 실전활용법을 따라가볼 것이다. 더불어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마케팅에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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