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오리온 기업소개
1. 연혁
Ⅱ.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선정동기
1. 국내 소비경제 위축 및 산업의 불안정성
2. 규모의 경제 달성 및 자원조달의 유용성
Ⅲ. 투자과정
1. 중국
2. 러시아
3. 베트남
Ⅳ. 진출성과 및 향후 전망
1. 중국
① 수익 및 매출현황
② 분야
2. 러시아
3. 베트남
① 수익 및 매출현황
② 분야
Ⅴ. 실패, 성공 사례분석
1. 중국시장 진출 초기
2. 중국시장 진출 실패위기와 극복방법
Ⅵ. 결론
Ⅶ.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오리온 기업소개
연혁
(1) 1950년대 : 창업기
1956.6.15 국내 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 인수
(2) 1960년대 : 성장기
제조기술에 대한 과학적 연구 시작
생산능력 확대에 따른 판매조직 체계 구축(도매상 제도)
(3) 1970년대 : 위기와 극복
1971.9.10 동양시멘트 법정관리로 제과 부도 직면
재정안정화, 월간 경영계획제도 확립 등 경영합리화 추진
1974.4 세계 최초로 ‘초코파이’ 생산
1975.6.27 기업공개(166만주)
1976년 중동지역에 껌 수출 시작
1976 스낵제품 생산 시작
판매조직을 도매상, 대리점 체제에서 직조직체제로 전환
(4) 1980년대 : 도약준비기
1980 비스킷 제조 전문의 제2 익산공장 건설
1983 초콜릿 제조 전문의 제3 익산공장 건설
1985 업계최초 마케팅부 신설
초코파이 광고 情 시리즈 시작
치토스, 후라보노, 센스민트 등 연이은 히트상품으로 제과업계 2위 복귀
- 참고문헌
-
● 논문&책
박흥수(2004), “오리온 초코파이-대 중국 마케팅 전략수립(Ⅱ)”
김승범(2004), “한국의 장수브랜드 오리온 초코파이”, 주간조선 2004년 1817호.
김용준(2006), “중국마케팅”, 박영사.
백운목(2008), “오리온기업분석”, 대우증권
김준식(2007), “초코파이의 글로벌마케팅성공사례,특집:한국식품의세계수출을위한방안및전략”
김윤오(2011), “오리온 2015년 향후 전망”, 신영증권
● 인터넷사이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http://www.kotra.or.kr
"Globalwindow" http://www.globalwindow.org
오리온 http://www.orionworld.com
키움증권 http://www.kiwoom.com
SERI http://www.seri.org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 굿우우우우수 우수해요 자료
- acele***
(2014.11.26 06:49: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