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M규제와 GS슈퍼마켓의 대처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GS슈퍼마켓 연혁
2.GS슈퍼마켓 매장 수
3.GS슈퍼마켓 매출액
4.GS리테일의 성장
5.GS의 SSM규제 입장
6.GS슈퍼마켓의 SSM 규제 손실 현황
7.SSM 규제 현황
8.GS슈퍼마켓의 SSM 규제 대처방법
본문내용
1974년 3월
럭키수퍼체인㈜ 설립

1994년1월
LG수퍼마켓으로 BI변경

2005년3월
GS수퍼마켓으로 BI변경

GS리테일이 경기 및 규제와 무관하게 고성장을 지속 중이라고 분석.
김미연 연구원은 “매출비중 64%로 GS리테일의 주력 사업부문인 편의점 사업부의 고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편의점은 백화점, 대형마트 등 유통 주요 채널 중 유일하게 출점 및 강제휴무 등 정부 규제에 벗어나 있다”고 전했다.
GS 리테일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0% 증가한 1조 1768억원, 영업이익은 70% 늘어난 433억원이 될것으로 추정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부규제론] SSM 규제에 대한 경제학적 접근
  • SSM 규제에 대한 경제학적 접근 < 요약 >본 논문은 최근 국회에서 통과된 일명 ‘기업형 슈퍼마켓(SSM) 규제’의 효과에 관하여분석 및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1996년 유통시장 개방 이후 국내 유통시장은 큰 구조적 변화를 겪게 되었고현재 우리나라 유통산업은 전체 GDP의 6%의 비중을 차지하고 전체 고용 면에서는 약 15%을 기록하고 있다.특히 최근에는대기업 측에서대형마트의 시장포화 상태를 벗어나기 위한 전략으로 기업형 슈퍼마켓(SSM)을 통하여

  • [행정학] SSM 규제 영향분석 평가
  • SSM 규제 사례 발표SSM규제의 주요 흐름01지자체 vs SSM기업별 사례02현재 주요 규제와 개정안03규제 찬반 입장별 정리04외국사례 및 실증연구 결과05결론06SSM(Super SuperMarket) : 기업형 슈퍼마켓GS 슈퍼마켓롯데 슈퍼마켓홈플러스익스프레스이마트 에브리데이대형마트를 운영하는 유통기업 등이 체인점 방식으로 운영하는 슈퍼마켓대형마트보다 작고 자영업자가 운영하는 일반적인 슈퍼마켓 보다는 규모가 큰 슈퍼마켓을 의미(300평 이상, 900

  • [정책분석론] 제9장 정책사례의 분석
  • 슈퍼마켓(SSM) 허가, 반도체 빅딜 정책 문제가 있다. 이 장에서는 정책분석의 기준 및 측정지표를 구체적인 정책사례에 적용하고 논의함으로써 실제 정책분석의 과정에 대한 실용적 학습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제1절 정부정책 : 정부 - 사회집단간의 관계Ⅰ. 정책분석의 예시(I): 시화호 정책분석 이 절에서 소개된 시화호 사례와 부안핵방폐장 사례는 필자의 졸저, 『정책학』(박영사, 2008: 278-290)의 내용을 토대로 일부 수정한 것이며, 그 외의 사례들

  • SSM(Super Super Market)기업형 수퍼마켓 규제에 대한 찬반토론
  • 슈퍼마켓이 늘어난 만큼 지방의 자영업자 및 상인들의 매출은 많게는 50%에서 적게는 30%정도가 줄어들었다.현실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SSM에 대응하여 골목에 있는 슈퍼들이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이들은 기업형 슈퍼마켓처럼 대규모의 자본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다양하고 많은 양의 마케팅 방법을 취할 수 없고 대형 슈퍼마켓처럼 다양한 제품을 들여놓을 수도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형 슈퍼마켓에 대해 규제를 하지 않는다면 지역 중소상권은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1기업형 슈퍼마켓(SSM) -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유통관리 2ListList목 차 SSM의 이해SSM 논란SSM기업들의 경영전략 분석SSM 도입 장점SSM 도입 단점SSM 논란, 해결방안은?1. SSM의 이해3SSM이란?Super SuperMarket중대형 슈퍼마켓 / 기업형 슈퍼마켓 / 슈퍼 슈퍼마켓대지면적이 약 1,500평, 영업면적이 350평(일반적으로 500~1,000평)이상의 대형 슈퍼마켓일반적으로 지상 1층에 위치하면서 30~150대 규모의 주차장을 마련하고 있음슈퍼마켓보다는 크고 대형마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